[효과측정][인터넷비즈니스 활동][기업간 전자상거래]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기업연수의 효과측정,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측정,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1. 북마크는 고객과 상호작용의 첫걸음
2. 고객 행태정보와 신상정보의 결합 분석이 중요
3. 상호작용을 통한 충성도 구축
4. 고객 세분화를 통한 개별화 전략이 요구
5. 반응정보의 축적과 활용을 통해 재구매 유도
6. 수익성 분석을 통한 차별적 고객 대응
7. 웹 사이트의 목표에 충실한 측정이 필요

Ⅱ.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1. 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
1) 전자상거래에 대한 환경적 변화
2) 방법론의 기본개념
3) 전자상거래
4) 시장(Marketplace)에서의 거래구조
5) 전자상거래 구현계획
6) Value-Chain 모형
2. 방법론의 운영적 틀(Operational outline of the methodology)
1) 방법론의 핵심
2) 접근 방법
3) 전자상거래의 효율성 측면

Ⅲ. 기업연수의 효과측정
1. 연수평가의 목적과 중요성
2. 평가 작업의 전제조건
1) 교육효과의 평가
2) 평가, 측정에 대한 전제조건
3) 교육담당자의 전제조건

Ⅳ.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측정
1. 제목
2. 도입
3. 메뉴
4. 정보제시와 학습안내
5. 연습과 피드백
6. 평가와 종결

Ⅴ.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1. 북마크는 고객과 상호작용의 첫걸음

웹 사이트를 최초로 방문하여 관심을 갖게 된 고객은 해당 웹 사이트를 다음에는 좀 더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북 마크를 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 경우 웹 사이트를 제공하는 기업의 측면에서는 북 마크를 통해 방문객과 연관을 맺을 수 있도록, 방문객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하고 방문객이 호감을 가질 만큼 매력적으로 웹 페이지를 디자인해야 한다. 또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웹 페이지 내 검색기능이나 웹 사이트 지도 등을 제공해야 하며, 상거래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기 쉽도록 하는 것 이외에 결재방법이나 거래 시 개인 정보의 보안, 물품의 반품 등에 관해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1. 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

1) 전자상거래에 대한 환경적 변화

◇ 정보와 의사교환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접근과 사용이 특정 범주내(Closed network environment)에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누구든지 접근할 수 있는 오픈네트워크 환경(Open network environment)으로 변화
◇ 전자상거래가 단지 시장관계(market relationship)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자체를 변화시킴

2) 방법론의 기본개념

◇ 거래에 참여하는 주체들은 거래 포인트(transaction point)의 통제를 통해 전략적인 위치를 확립할 가능성 지님
◇ 통제 가능한 거래 포인트가 클수록 시장의 구조나 운영에 미치는 영향이 큼
◇ 합리적 기대 : 거래 포인트 통제를 위해 파워의 분산을 촉진함으로써 시장의 변화유도
참고문헌
권오영, 인터넷 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방법, LG경제연구원, 1999
김경수, 기업 교육 프로그램 효과측정을 위한 교육평가 사례연구, 고려대학교, 1996
박병권,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효율성에 관한 연구, 상명대학교, 2006
윤혜진, 자료제시형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 분석, 공주교육대학교, 2008
유태용, 효과검증 및 통계분석기법의 재고 : 산업교육 프로그램의 금전적 효과측정, 한국심리학회, 1993
진우일, 인터넷 비즈니스 진출효과 측정과 시사점, 연세대학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 전자상거래시 B2C의 효과는 미비하다. 하지만 B2B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싱가포르 업체 및 현지에 진출한 외국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IT수준이 떨어지는 주변국가로의 시장 확장이 필요하다.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망한 시장으로는 기업경영과 관련된 인터넷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이 유망하다. (ERP, CRM, SCM 등 기업 경영 시스템)(2) 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의 IT산업 현황은 싱가포르를 제외한 동남아시아 가운데 정보통신 인프라가 잘 구축

  • [정보통신]웹 에이전시 활성화방안과 IT산업정책의 진행 방향
  • 전자상거래시 B2C의 효과는 미비하다. 하지만 B2B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싱가포르 업체 및 현지에 진출한 외국인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IT수준이 떨어지는 주변국가로의 시장 확장이 필요하다.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망한 시장으로는 기업경영과 관련된 인터넷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이 유망하다. (ERP, CRM, SCM 등 기업 경영 시스템)(2) 말레이시아말레이시아의 IT산업 현황은 싱가포르를 제외한 동남아시아 가운데 정보통신 인프라가 잘 구축

  • 정부 디지털컨텐츠,지방교육지원 사례,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ICT활용교육지원 사례, 미국 장애인고등교육지원, 캐나다 정보화교육지원 사례
  • 교육지원 사업 현황 Ⅳ. 자치단체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지원 사례1. ICT활용교육을 통한 공교육 강화 측면2. ICT활용교육 활성화를 위한 컨텐츠 개발 측면3. 교원 정보활용 능력 제고를 위한 연수의 다양화 측면4. 교육정보 인프라 고도화 측면5. 교원의 업무경감 측면Ⅴ. 미국의 장애인고등교육지원 사례1. 고학력 차별 금지조항2. 대학교육기관에서 장애학생에게 제공하는 교육서비스1) 교육적 프로그램이나 활동에 관한 서비스2) 교육이외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과 암웨이에 대한 분석
  • 비즈니스4) 암웨이 비즈니스의 특징5. 한국 암웨이 주식회사1) 설립2) 회사 현황3) 현재 상황4) 경영 성과5) 경쟁 업체6) 암웨이의 성공 이유7) 암웨이 코리아의 전망8) 암웨이코리아의 SWOT 분석6.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향1) 기업의 발전2) 디스트리뷰터의 발전3) 관계 당국의 노력7. 부록- YMCA 전국 대학생 다단계 경험 실태 조사-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송이섭, 김성훈, 김재원, 연규영, 김진희 암웨이 경영 전략 분석 네트워크

  • [청소년인터넷문화] 청소년 인터넷사용의 현황, 문제점과 인터넷 중독 및 청소년 보호 방안 분석
  • 기업과 기업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확대, 재화와 서비스의 디지털 거래,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을 확산시키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자체가 기업에 이윤을 남겨준 것은 아니었다. 인터넷에서 이윤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가입자수를 확보해야했고, 사람을 모은 뒤에도 수익을 어떻게 창출해 낼 것인가가 과제로 남게 되었다. 인터넷 광고의 효과가 그리 크지 않았고, 인터넷은 ‘무료’라는 시각이 팽배해 있는 상태에서 초기에 많은 인터넷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