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측정][인터넷비즈니스 활동][기업간 전자상거래]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기업연수의 효과측정,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측정,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1. 북마크는 고객과 상호작용의 첫걸음
2. 고객 행태정보와 신상정보의 결합 분석이 중요
3. 상호작용을 통한 충성도 구축
4. 고객 세분화를 통한 개별화 전략이 요구
5. 반응정보의 축적과 활용을 통해 재구매 유도
6. 수익성 분석을 통한 차별적 고객 대응
7. 웹 사이트의 목표에 충실한 측정이 필요
Ⅱ.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1. 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
1) 전자상거래에 대한 환경적 변화
2) 방법론의 기본개념
3) 전자상거래
4) 시장(Marketplace)에서의 거래구조
5) 전자상거래 구현계획
6) Value-Chain 모형
2. 방법론의 운영적 틀(Operational outline of the methodology)
1) 방법론의 핵심
2) 접근 방법
3) 전자상거래의 효율성 측면
Ⅲ. 기업연수의 효과측정
1. 연수평가의 목적과 중요성
2. 평가 작업의 전제조건
1) 교육효과의 평가
2) 평가, 측정에 대한 전제조건
3) 교육담당자의 전제조건
Ⅳ.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측정
1. 제목
2. 도입
3. 메뉴
4. 정보제시와 학습안내
5. 연습과 피드백
6. 평가와 종결
Ⅴ.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1. 북마크는 고객과 상호작용의 첫걸음
웹 사이트를 최초로 방문하여 관심을 갖게 된 고객은 해당 웹 사이트를 다음에는 좀 더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북 마크를 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 경우 웹 사이트를 제공하는 기업의 측면에서는 북 마크를 통해 방문객과 연관을 맺을 수 있도록, 방문객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하고 방문객이 호감을 가질 만큼 매력적으로 웹 페이지를 디자인해야 한다. 또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웹 페이지 내 검색기능이나 웹 사이트 지도 등을 제공해야 하며, 상거래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기 쉽도록 하는 것 이외에 결재방법이나 거래 시 개인 정보의 보안, 물품의 반품 등에 관해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 … 중 략 … ≫
Ⅱ.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효과측정
1. 개념적 틀(Conceptual Framework)
1) 전자상거래에 대한 환경적 변화
◇ 정보와 의사교환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접근과 사용이 특정 범주내(Closed network environment)에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누구든지 접근할 수 있는 오픈네트워크 환경(Open network environment)으로 변화
◇ 전자상거래가 단지 시장관계(market relationship)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자체를 변화시킴
2) 방법론의 기본개념
◇ 거래에 참여하는 주체들은 거래 포인트(transaction point)의 통제를 통해 전략적인 위치를 확립할 가능성 지님
◇ 통제 가능한 거래 포인트가 클수록 시장의 구조나 운영에 미치는 영향이 큼
◇ 합리적 기대 : 거래 포인트 통제를 위해 파워의 분산을 촉진함으로써 시장의 변화유도
- 참고문헌
-
권오영, 인터넷 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방법, LG경제연구원, 1999
김경수, 기업 교육 프로그램 효과측정을 위한 교육평가 사례연구, 고려대학교, 1996
박병권,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물류효율성에 관한 연구, 상명대학교, 2006
윤혜진, 자료제시형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효과 분석, 공주교육대학교, 2008
유태용, 효과검증 및 통계분석기법의 재고 : 산업교육 프로그램의 금전적 효과측정, 한국심리학회, 1993
진우일, 인터넷 비즈니스 진출효과 측정과 시사점, 연세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