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상징주의작가][낭만주의작가][자연주의작가][사실주의작가][모더니즘작가][상상주의][낭만주의][자연주의][사실주의]상징주의작가, 낭만주의작가, 자연주의작가, 사실주의작가, 모더니즘작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징주의작가
1. 자유시
2. 순수시(純粹詩)
Ⅱ. 낭만주의작가
1. A. Wilhelm Schlegel, 1767-1845
2. Friedrich Schlegel, 1772-1829
3. Novalis, 1772-1801
Ⅲ. 자연주의작가
1. 국목전독보(1871-1908)
2. 김동인(1900-1951)
Ⅳ. 사실주의작가
Ⅴ. 모더니즘작가
1. JOSEPH CONRAD(1857-1924)
1) 생애
2) 대표작
3) Conrad소설의 특징
4) Style
2. WILLIAM BUTLER YEATS(1868-1939)
1) 초기(1865-1910) : 낭만주의 시기
2) 현실참여기 (1910-1917)
3) 활발한 모색과 창작의 시기(1917-193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대해서 상징파는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고 풀이하였다. 티보데가 말하는 상징파의 새로운 바람이란 다음의 세 가지 점이다.
1. 자유시
그 시작은 민중적인 노래의 형태를 필요에 따라 채용한 랭보의 《지옥의 계절》이다. 이에 대해 의식적 ․계통적으로 자유시를 발전시킨 것은 G.캉이었다. 이후 프랑스의 시인은 정형(定型)을 채용하는 자와 자유시 형태를 쓰는 자의 두 갈래로 나누어졌다.
≪ … 중 략 … ≫
Ⅱ. 낭만주의작가
1. A. Wilhelm Schlegel, 1767-1845
동생 Friedrich와 더불어 전기낭만파의 중심적 인물이다. 北獨 Hannover에서 출생하였으며, 그의 부친과 백부도 이름있는 문학가 겸 학자들이었다. 일찍이 괴팅엔대학에서 철학과 신학을, 그리고 나중에는 고전언어학을 전공하였다. 한편으로는 이태리, 서반아 등 남방의 문학을 연구하기도 하고 셰익스피어의 번역도 시작해 보았으나 졸업후에 쉴러의 잡지에 기고함으로써 본격적인 문학활동을 시작하였다. 1796년에는 29세에 예나대학 강사가 되었고 2년 후 1798년에는 同校 부교수에 승진하였으나 나중에 동생 프리드리히가 쉴러와 충돌하게 되어 그와 함께 잡지 <Athenäum>을 간행하여 뚜렷하게 낭만주의운동을 전개했다.
- 참고문헌
-
○ 김영선(1957), 낭만주의시대의 작가연구 : 미문학사적으로 본 19세기, 청대문학
○ 강하나(2000), 20C 초 한국과 베트남의 사실주의 작가 비교 연구, 한국베트남학회
○ 이병렬(2000), 심리주의 기법의 모더니즘 작가, 숭실어문학회
○ 이영미(2006), 모더니즘의 결절과 계기, 구보학회
○ Juh Soon-Ja(1984), 불란서 후기 상징주의 작가들의 미술적 견해, 계명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 SHIN Hwa-In 외 1명(2012), 자연주의 작가 도데의 한국 수용 및 번역 양상에 대한소고, 프랑스문화예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