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상점과 과학상점][상점과 인터넷상점][상점과 윈도우디스플레이][상점과 1점포일품운동][과학상점][인터넷상점]상점과 과학상점, 상점과 인터넷상점, 상점과 윈도우디스플레이, 상점과 1점포일품운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상점과 과학상점

Ⅲ. 상점과 인터넷상점

Ⅳ. 상점과 윈도우디스플레이
1. 높이가 높은 윈도우
2. 넓이가 넓은 윈도우
3. 폭이 좁은 윈도우
4. 폭이 깊은 윈도우

Ⅴ. 상점과 1점포일품운동
1. 「1점포 일품운동」의 시작
2. 특색 있는 「타점포의 일품」을 지적
3. 신일품의 인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반적인 기업에서만 CI전략이 있는 것은 아니다. 소자본점포의 경우에도 SI(Store Identification)전략이 있다. 멀리서 봐도 분명히 알아 볼 수 있는 점포의 외관, 특징이 있는 포장 등은 상점주가 노력만 하면 충분히 차별화 요소로 살릴 수 있는 부분들이다. 상호, 간판, 상점 외관, 인테리어, 진열대 등은 앞서 말한 제품력 이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일단 내점을 해야 물건을 팔 수 있다.
점포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웅변하는 상호, 법령을 어기지 않으면서도 눈에 잘 뜨이는 간판, 한 번 들어가고 싶게 하는 깔끔한 출입구는 고객을 유치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까지 하게 된다. 고객은 상점의 외관만 보고도 판매하는 제품이 무엇이며, 그 이미지는 어떻고, 가격대는 어느 정도인가까지 짐작하게 된다. 차별화도 좋지만 지나치게 개성적이어서 도대체 무슨 제품을 파는 상점인지 알 수 없게 한다면 일단 점포로서의 점수는 낙제다.




≪ … 중 략 … ≫




Ⅱ. 상점과 과학상점

과학상점은 1974년 네덜란드 위트레히트(Utrecht) 대학에 최초로 설립된 것을 시발로 하여 현재에는 네덜란드에 있는 거의 모든 대학에 설립되어 있고, 독일, 벨기에, 덴마크, 영국, 아일랜드, 루마니아, 이스라엘, 미국, 그리고 캐나다 등지로 확산되고 있는 제도이다.
과학상점은 역사적으로 보아 꽤 급진적인 배경 하에서 탄생하였다.
참고문헌
- 김소영(1990), 의류상점의 판매촉진을 위한 쇼윈도우 디스플레이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 김종우 외 3명(1999), 인터넷 상점에서의 실시간 개인화된 광고 제공 기법, 한국경영정보학회
- 권기창(2000), 과학상점을 통한 지역사회와 대학의 연계 활성화, 한양대학교지방자치연구소
- 오승희 외 1명(2011), 한국과 미국 백화점 윈도우 디스플레이 비교분석, 한국실내디자인학회
- 이상동(2005), 과학상점: 과학기술자의 새로운 사회적 실천, 한국과학기술학회
- 이홍주(2011), 인터넷상점의 가격변화에 대한 실증분석, 한국전자거래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었다.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우리에게 맥도날드의 성공전략은 새로운 힘과 지표가 될 것이다. 1>. 맥도날드의 SWOT분석한 평가ㄱ). Strength(강점)앞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제품 차별화 전략과 고객 세분화를 통한 시장의 우위확보가 모두 맥도날드의 강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덧붙인다면 맥

  • 매체별 특성 연구
  •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며 매체사도 과학적이고 전략적인 광고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보다 다양한 변형광고를 연구 및 시도해볼 필요가 있다. 2. 잡지의 특성 연구1) 잡지의 분류잡지는 발행주기, 잡지의 판형(크기), 잡지의 성격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잡지는 발행주기에 따라 주간지, 월간지, 격월간지, 계간지, 반 연간지, 연간지로 분류된다. 1998년 12월 현재 등록된 전체 잡지 6,411건의 38.4%가 월간지이며 37.1%가 주간지로 전체의 4분의 3을 차지하고 있

  • [국제미디어] 월트디즈니사와 인터넷
  • 인터넷을 통한 영화배급 사업을 면밀히 검토해왔다며 월정액이나 편당요금 체계를 통해 중간상을 배제하며 저렴한 영화관람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 디즈니의 캐릭터 마케팅 디즈니사는 이처럼 많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것만이 아니라 이들 캐릭터의 상업적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해마다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마이더스 기업이기도 하다. 디즈니 경영 최고의 전술은 만화, 캐릭터, 비디오, 음반, 전자오락, 테마파크, 상점 등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과학(SF)소설에서나 볼 수 있는 첨단 세상 같지만 머지않아 현실로 다가올 생활모습이다. 바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덕분이다. 그림 6-1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개념도유비퀴터스 컴퓨팅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기기를 통해서도 자유롭게 컴퓨터에 연결해 각종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대를 말한다.▶무선랜을 통한 외부에서의 인터넷 접속▶휴대전화를 통한 원격제어▶개인휴대단말기(PDA)를 통한 업무 처리 등은 이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디스플레이의 경우 - 디스플레이 뱅크(http://www.displaybank.com/)모바일기기 -Enterkiner (http://www.enterkiner.com/) 등④ 국내외 광고회사의 이용⑤ 자체시장조사 방법 :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조사 참고문헌글로벌 윈도우 http://www.globalwindow.org한국무역진흥공사 http://www.kotra.or.krCIA WORLDFACT BOOK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index.html신문기사 : 갈수록 심해지는 대만의 빈부격차 / 부산일보 / 2007년 12월 5일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7/1205/0500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