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측정]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공공서비스의 효과측정, 기업브랜드의 효과측정, 인적자원개발의 효과측정, 훈련프로그램의 효과측정, 광고프로그램의 효과측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1. 비용-회계적 방법(Cost-accounting Method)
2. 총체적 추정법(Global Estimation Method)
3. CREPID(Cascio-Ramos Estimate of Performance in Dollars) 방법
4. 40% 방법

Ⅱ.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1. 인터넷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
2.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효과측정이 필요
3. 웹 사이트의 고객 인지도를 높여야
4. 방문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내용이 중요
5. 경품행사의 효과는 단골고객 수의 증가로 판단해야

Ⅲ. 공공서비스의 효과측정

Ⅳ. 기업브랜드의 효과측정
1. 브랜딩 의사결정 과정
2. 브랜드 확장 효과와 반향 효과

Ⅴ. 인적자원개발의 효과측정
1. Level 1(Reaction : 반응)
1) 개요
2) 평가의 가이드라인
3) 유의점
2. Level 2(Learning : 학습)
1) 개요
2) 평가의 가이드라인
3) 유의점
3. Level 3(Behavior : 행동)
1) 개요
2) 평가의 가이드라인
3) 유의점
4. Level 4(Results : 결과)
1) 개요
2) 평가의 가이드라인
3) 유의점

Ⅵ. 훈련프로그램의 효과측정
1. 무엇을 측정하는 것이며 측정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현실과 통념간의 차이
2) 무엇을 측정해야하나
2.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 평가
1) 누가 반응에 관심을 가지는가
2) 훌륭한 반응을 얻기 위한 계획수립
3)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평가요령
4) 평가결과를 알려라
3. 직무상의 행동
1) 직무상 행동을 측정하기 위한 계획수립
2) 여러 자료원으로부터 의견 얻기
3) 행동 평가
4) 직무상 행동 평가지침
5) 평과 결과를 알릴 것
4. 사업에 초점을 둔 결과분석
1) 하드 리절트와 소프트 리절트
2) 고려사항
3) 실제결과
4) 결과를 알릴 것

Ⅶ. 광고프로그램의 효과측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산업교육프로그램의 효과측정

1. 비용-회계적 방법(Cost-accounting Method)

SDy 추정을 위하여 최초로 사용된 방법으로서, 회계적 이론에 근거하여 각 종업원의 직무수행의 금전적 가치를 평가하고 그러한 값들로부터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SDy 추정치로 사용하였다. 주로 회계사들에 의해 이루어진 이 절차에서는 많은 요소들이 고려되어졌다. Brogden과 Taylor(1950, p.146)는 고려되어져야 할 요소들로서 (1) 생산량이나 서비스 단위들의 평균적 가치, (2) 생산된 물품이나 수행된 서비스의 질, (3) 건물임대비, 전기료, 난방비, 감가상각비, 기계나 장비의 임대비 등을 포함하는 간접비용, (4) 오류, 사고, 훼손, 낭비, 잘못된 조작으로 인한 기계나 장비의 손상, (5) 외모, 사교성, 자세, 대인관계에서의 일반적 효율성, (6) 직무수행을 도와주는 타인들이 소비한 시간을 금전적으로 계산한 비용 등을 열거했다. Roche(1965)는 미국 중서부의 한 대형공장에서 일하는 291명의 초보 드릴작업자들의 직무수행을 금전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비용-회계적 방법을 적용하였다.




≪ … 중 략 … ≫




Ⅱ. 인터넷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인터넷은 이제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인터넷의 활용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거부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인식되고 있다. 이제까지 인터넷 사업에 소극적이었던 거대 기업들도 인터넷을 가장 중요한 사업영역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감행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인터넷과는 거리가 먼 것으로 여겨졌던 영역까지 인터넷은 새로운 경쟁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1. 인터넷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

그러나 이러한 투자들은 미래를 위한 투자로 인식되고 있다. 아직까지 인터넷 비즈니스를 통해 높은 수익성을 기록한 기업들이 매우 적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세윤 외 1명(2011), 전략적 의사결정이 기업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 김현주(2011),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의 참여와 성과에 대한 성별 차이 탐구, 이화여자대학교
○ 권오영(1999), 인터넷 비즈니스 활동의 효과측정 방법, LG경제연구원
○ 이경희(1996), 산업교육프로그램을 위한 교수체제개발 모델의 적용에 관한 기초 연구, 한국교육공학회
○ 유김록(2008), 공공서비스의 효율성 측정에 있어서 환경변수의 조정, 한국행정학회
○ 윤옥한(2008), 다원적 접근에 기초한 창의성 훈련 프로그램의 효과, 국민대학교교육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교육을 의미하며 따라서 신입사원교육은 그 자체로 종결되는 단발적 교육이 아닌 신입사원의 장기적인 커리어개발을 도와주는 출발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또한 새로 입사하는 사원들이 처음 접하는 회사 환경에 대해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 인해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을 갖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나아가 회사에의 귀속의식과 애사심을 심어 주기도 한다. 박경문.최승욱 저, “신 인적자원관리론”, 무역경영사, p 2222. 신입사

  • [전자상거래] 디지털경제의 e-business
  • 서비스 질의 향상, 외부 서비스 공급업체의 진보한 기술자원의 전략적 활용, 정보기술 전문인력의 부족해결, 정보기술 장비의 관리 용이를 든다”1-7. e비지니스를 왜 하는가e비지니스는 기업의 핵심 업무 처리 방식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효과성 (effectiveness)효율성(efficiency)“일을 더 잘하는 것 “관 점특정 목적, 즉 업무처리방식을 더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한 능률적인 관리를 위해 자원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 측정비용절감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인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필수적 요건으로서 강조되고 있으므로 숙련된 많은 인력이 소요됨으로써 이것은 결국 과대한 판매비로 나타나게 된다. 웨이터, 웨이츄레스 외에 이들을 보호해 주는 버스보이와 버스 걸에 대한 급교 등 형태의 비용과 이들이 좀더 수준 높은 용역을 제공할 수 있도록 능력향상과 개발을 위해 투여되는 교육훈련비 등 과대한 판매비 지출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안고 있다.(4) 메뉴에 의한 판매식음료의 영업장에서 대인 적인 판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Prologue기업선정동기Ⅰ. 기업소개1. CEO2. 회사소개Ⅱ. 고용관리1. 고용관리의 의의 및 과제(인재상/직무소개)2. 채용관리(채용절차)3. 배치&이동관리4. 승진관리5. 퇴직관리Ⅲ. 개발관리1. 교육훈련2. 경력개발(내용이 없을 것 같아서 없으면 뺄 것임)Ⅳ. 임금관리1. 평균연봉 / 성과급2. 임금제도 Ⅴ. 복지후생관리1. 의 료 / 주 거2. 문화 / 여가활동3. 경조 / 교육4. 커뮤니티 제도5. 특별한 복지혜택Ⅵ. 노사관계Epilo

  • [학사][호텔관광]브랜드가치가 호텔수익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가치가 호텔수익에 미치는 영향< 목 차 >I 서론II 본론1. 브랜드의 일반적인 개념과 중요성2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3. 호텔업의 기본적인 이해4. 호텔사업계획의 기본5. M&A를 통한 브랜드가치 창출(호텔+렌트카)1) M&A 근거이론과 추친방법6. 서울의 특급호텔 실적분석표III 결론참고문헌인터넷 비즈니스.com 김진우, HCI Lab.공저, 영진.com, 1999인터넷 산업의 이해와 산업별 분석/전망 비즈아이닷컴, 2000. 6산업지도를 바꾸는 인터넷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