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위생][정화구역][전염병예방관리][동물성식품][학교급식][금연 및 금주]보건위생과 정화구역, 보건위생과 전염병예방관리, 보건위생과 동물성식품, 보건위생과 학교급식, 보건위생과 금연 및 금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보건위생과 정화구역
1. 정화구역 점검시기
2. 정화구역 점검대상
3. 정화구역 관리자의 임무
4. 정화구역 설정자의 임무
Ⅱ. 보건위생과 전염병예방관리
1. 기본방침
2. 현황
3. 추진방향
1) 홍역퇴치를 위한 예방사업 협조
2) 학교 전염병 예방관리 철저
3) 전염병 발생시 감독청에 즉시 보고 및 방역기관 통보로 신속한 방역체계 구축
Ⅲ. 보건위생과 동물성식품
1. 조사대상자의 가정환경과 성장 발육상태
1) 조사대상자의 가정환경
2) 조사대상자의 성장발육 상태 및 비만이환율
2. 동물성 식품 기호조사
3. 가정환경과 동물성 식품 선호도와의 관계
4. 동물성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신체발달과 비만에 미치는 영향
5. 아동의 비만과 가정환경, 식행동, 신체발달 및 영양지식과의 관계
1) 비만 아동의 신체 발달 및 가정환경
2) 식행동과 비만과의 관계
Ⅳ. 보건위생과 학교급식
1. 기본방침
2. 현황
3. 추진방향
1) 양질의 우수한 식재료 선정 및 구매
2) 학부모의 급식감시활동 적극 유도
3) '학교급식소위원회' 구성․운영 활성화
4) 급식의 질 향상 및 서비스 개선대책 강구
5) 학교급식전담직원(영양사) 배치 확대 및 처우개선
6) 학교급식연구회 등 직무관련 연구단체 운영 활성화
Ⅴ. 보건위생과 금연 및 금주
1. 금연
2. 금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보건위생과 정화구역
1. 정화구역 점검시기
학교보건법시행령(이하 “영”이라 한다) 제3조제1항 및 영 제3조의2제1항의 규정에 의한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이하 “정화구역”이라 한다)의 설정자(영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교육장을 말한다) 및 관리자(정화구역을 관리하는 학교의 장을 말한다)가 정화구역 안에서의 금지행위 및 시설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점검은 정기점검과 수시점검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정기 점검은 정화구역 설정자는 연간 최소 1회 이상 당해 전체 정화구역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야 하며, 정화구역 관리자는 연간 최소 2회 이상 실시하여야 한다. 이외에 어떠한 사안이 발생했을 때 수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다. 수시 점검은 학교보건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5조 및 영 제3조의 규정에 의하여 설정된 정화구역의 관리상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법 제6조1항의 규정에 의한 정화구역 안에서의 금지행위 및 시설을 위반한 사례가 신고 되거나 민원이 발생한 경우 등에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2. 정화구역 점검대상
정화구역 설정자 및 관리자가 당해 정화구역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때에는 물리적으로 모든 업소 등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할 수는 없다. 따라서 학교보건법 제6조제1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누구든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안에서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 및 시설을 할 수 없다”고 규정하면서 동법 동조동항 제1내지 제14호(동법시행령 제4조의2 각호)에서 금지되는 행위 밑 시설을 규정하고 있는 바, 동 규정사항을 위반한 업소 등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법 제6조제1항 단서조항에 의거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해제되고, 적법하게 운영되는 업소는 제외하되, 동 규정에 적용되지 않는 일반음식점에서 단란주점 또는 유흥주점 형태의 영업을 하는 업소의 경우 등에 해당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강신일(1980), 학교보건위생 과 건강지도, 충청남도교육청
남형우(2008), 학교 보건위생공간 시설 계획에 관한 연구, 한림성심대학
송영식(1972), 보건위생 습관의 생활화를 위한 생활개선 방안, 전라북도교육청
이명원(1997), 보건위생 인력 교육을 위한 능력본위 교과과정 개발, 질병관리본부
장종욱(1972), 보건위생시설 활용의 극대화 방법, 경상북도교육청
질병관리본부(2007), 수련회 등 집단참여 행사 대비 전염병예방관리 강화, 한국개발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