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측정][기사식 광고][신문광고][옥외광고][인터넷광고][방송광고]광고효과측정과 기사식 광고, 광고효과측정과 신문광고, 광고효과측정과 옥외광고, 광고효과측정과 인터넷광고, 광고효과측정과 방송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광고매체]광고매체의 특징,기능, 신문,라디오광고매체, 잡지광고매체, 옥외광고매체, 위성방송광고매체, 인터넷광고매체, 교통광고매체
- [광고] 광고의 개념, 특성, 기능, 종류, 역사와 광고의 장단점, 효과 및 향후 국내 광고의 전망 분석(미국의 사례)
- [광고매체]방송광고매체, 인터넷광고매체, 인쇄광고매체, 지하철광고매체, 판촉광고매체, 다이렉트광고매체, 세일즈 프로모션광고매체 분석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소비자행동] 광고 내에서 섹스어필에 대한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 목차
-
Ⅰ. 광고효과측정과 기사식 광고
Ⅱ. 광고효과측정과 신문광고
Ⅲ. 광고효과측정과 옥외광고
1. 옥외광고물에 대한 인식 및 개선점
2. 옥외장고에 대한 접촉 태도/관심도
3. 광고효과 측정 사례
Ⅳ. 광고효과측정과 인터넷광고
1. 쿠키정보
2. 네트워크 광고 발송의 기술
Ⅴ. 광고효과측정과 방송광고
1. 광고몰입도 수준에 따른 기억성과 분석
2. 광고위치에 따른 기억성과 분석 : 상표친숙도의 영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광고효과측정과 기사식 광고
기사식 광고의 정의 일반적으로 광고는 일방통행성의 설득적인 요소가 많아 소비자의 신뢰도가 낮다. 반면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는 광고에 비해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현장 종업원이나 소비자를 광고에 등장시키거나 연구결과 수치를 광고에 인용하는 등 사실성 내지 신뢰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광고계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PR적인 관점에서의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이나 대학도 PR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져 신문이나 잡지의 취재를 유도하거나 화제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기사화를 시키려는 노력이 더욱 활발해 지고 있다. 이런 노력과 더불어 퍼블리시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광고를 통한 PR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새로운 영역의 필요성이 제기 되어 왔다(김주호, 1994).
이런 흐름 가운데 매체사와 광고회사는 광고와 PR의 거리를 좁히려는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는 매체사의 광고유치의 필요성에 의해서 그리고 이제는 고객의 요구에 의해 그 필요성이 중대되고 있다. 그 산물이 바로 기사식 광고(advertorial)이다. 이것은 광고(advertising)와 기사(editorial)를 혼합한 형태이다. 기사식 광고는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지면구입이 용이하고, 게재여부가 보장되는 광고의 장점과 다양한 정보를 기사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독자의 가독률 및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PR의 장점을 함께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라 할 수 있다.
기사식 광고의 사용실태 최근 들어 국내 대학들은 본격적인 인재 모집 마케팅에 나섰다. 이것은 지금까지 '공급자 중심'이던 대학 교육시장이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이다(중앙일보, 1999). 기사식 기획광고는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광고, 광고주의 의중을 꿰뚫는 광고 등으로 광고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사식 광고는 대학광고를 필두로 시작해서 부동산 특집, 자동차 특집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연도별로 인쇄매체 중 신문에서 차지하는 광고비의 총액은 304억 8, 390만원 지출 했고, 이후 510억 8, 819억 원을 차지했고, 이후 581억 3, 518만 원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점차적으로 인쇄매체를 활용한 광고비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흥규(1990) / 광고효과측정, 나남출판사
박흥수 외 1명(1998) / 광고 노출자료를 이용한 광고효과 측정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유호종(2001) / 광고효과 측정모델의 설계를 위한 소고,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이완수(1989) / 광고효과측정방법에 관한 제언, 한국산업은행
이귀옥(2008) / 다매체 동시이용 패턴에 따른 광고효과 측정시스템의 구축을 위한 선행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교육연구원
전현배(1983) / 광고효과측정에 관한 소고,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