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재학생][고등학교][학업성취][학생인권][아르바이트][일경험]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청소년재학생과 학업성취, 청소년재학생과 학생인권, 청소년재학생과 아르바이트, 청소년재학생과 일경험(노동경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1.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 아무런 독립변수를 투입하지 않았을 때 아르바이트에 대한 지역수준의 분산은 0.10이다
2. 아르바이트 참여와 학생수준 변수들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거의 모든 학생변수들이 아르바이트와 통계적으로 유의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지역변수 중에서 대도시지역에 있는 고등학생들인 경우 재학 중 아르바이트 참여할 가능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Ⅲ. 청소년재학생과 학업성취

Ⅳ. 청소년재학생과 학생인권

Ⅴ. 청소년재학생과 아르바이트

Ⅵ. 청소년재학생과 일경험(노동경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개인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자원으로서의 시간에 대한 실제적인 효용을 높이기 위해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고 시간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왔다. 특히 고도 산업 사회를 지향하는 기업 관리에서 관리자의 비효과적 시간 사용에 대해 많은 관심과 반성이 있어 왔다고 볼 수 있다(Mackengie, 1972). 기업에서의 시간 관리는 시간을 돈과 같은 자원으로 간주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잉여 시간을 창출한다는 시테크의 개념으로 파악하고 있다(윤은기, 1992). 산업 관리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직이나 전문직에서도 시간의 효과적인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더 나아가 일반 주부들을 대상으로 훈련하여 시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낮추어 보다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되었다는 연구도 있다(King, et al., 1986; 이정숙, 1994) 이러한 체계적인 시간 관리는 기존의 기업이나 산업체 연수 분야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도 광범위하게 요구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1.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 아무런 독립변수를 투입하지 않았을 때 아르바이트에 대한 지역수준의 분산은 0.10이다

여기에서 사용된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서는 1수준 분산이 각 1수준 단위마다 다르기 때문에 2수준 분산만 설명하였다. 0.10의 지역수준 분산은 학생들이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가능성이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최근에 관심이 부가되고 있는 지역효과, 즉 지역별 특성에 따른 효과를 무시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학생들이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것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지역에서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지에 대해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창기(1992),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요인 및 적응 방법에 관한 고찰, 건국대학교
김옥분 외 1명(2010), 청소년의 학문적 미성취에 영향을 주는 요인 : 학업 관련 태도 및 성취 목적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학회
김유선(2010), 10대 청소년 노동실태 :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 부가조사 2009.8결과, 한국노동사회연구소
강신동(2009),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임희진 외 3명(2011),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연구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전경숙 외 1명(2003), 연구보고 03-R 09중퇴청소년의 아르바이트 실태와 보호대책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청소년복지론] 학교중퇴청소년 원인과 대책
  • 재학생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중 퇴하는 경우이다. 예를 들면, 인문계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 대학에 입학 하기 위해 또는 경제적으로 독립할 필요가 있어 취업을 해야만 할 상황이라면, 취업 준비로 직업훈련원에 다니기 위해 취업했다면 이 청소년은 능동형 중퇴를 한 것으로 볼 수 있다.② 도피형학교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하여 뚜렷한 대안없이 학교를 그만두는 경우로써 자 신이 부딪힌 문제

  • [청소년문제] 중퇴청소년문제
  • 학교를 이탈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중퇴한 경우-집안형편상 계속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경우-심각한 비행으로 학교에서 제적을 당한 경우-능동형이나 도피형 중퇴청소년보다 외적 상황에 크게 구속됨-가정빈곤 및 결손가정, 강제퇴학(교칙위반, 수업시수 미달)의 원인3. 중퇴의 원인⇒학교 중퇴의 원인이 개인보다 학교나 가정에 더 있음을 보여줌⇒중퇴청소년들이 학교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한다고 보기 어려우며, 재학생들이 더 많은 긍정적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과 아르바이트- 고등학생의 아르바이트 실태
  • 청소년개발원에서 조사한 결과 교사들의 63%가 아르바이트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어서, 중, 고등학생이 바라보는 인식(긍정적 인식85%)과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청소년들의 아르바이트 및 노동을 불온시 하면서 단순하게 학교라는 제도권 아래서 단속과 보호만 하고, 위험한 청소년들의 노동환경을 방치할 것인지, 아니면 청소년들의 일하고자 하는 욕구를 사회 제도 안에 수용함으로써 청소년기의 경제활동을 성장기의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 [학교사회복지] 청소년빈곤과 아르바이트
  • 청소년의 피해 경험율 비교피 해 유 형전 국 조 사1)본 복지관 인근지역 청소년타인으로부터의 구타경험13.4%27.6%금품갈취를 당한 경험25.9%28.9%성(性)적인 폭력(심한추행 및 강간)1.7%2.4%* 한국형사정책연구원 (1990) 「청소년 비행 피해 실태에 관한 연구」2) 높은 비율의 청소년중퇴청소년 중퇴의 문제는 80년대 이후 한해에 대략 8만 여명의 중․고등학생이 중도 탈락되고 있다.(교육통계연보, 1996) 1995년 한 해만도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합해서 7

  •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학교사회복지의 역할 및 향후 학교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한 제언
  • 학교․지역사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하는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며,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이상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하여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능의 한 부분이며 사회복지의 전문분야라고 정의할 수 있다.따라서 학교사회복지는 학생 개개인의 사회적 기능과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이들 학생의 학업성취를 향상시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