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재학생][고등학교][학업성취][학생인권][아르바이트][일경험]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청소년재학생과 학업성취, 청소년재학생과 학생인권, 청소년재학생과 아르바이트, 청소년재학생과 일경험(노동경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아르바이트기회][아르바이트][아르바이트기회 효과][아르바이트기회 확대][아르바이트기회 긍정적 견해]아르바이트기회의 효과, 아르바이트기회의 확대, 아르바이트기회의 긍정적 견해, 아르바이트기회의 문제점
- [교정복지] 중퇴 청소년(정의 및 현황, 접근, 개선방안)
- 초등학교생활지도 중요성,기본, 초등학교생활지도 학교생활지도,건강생활지도, 초등학교생활지도 소비문화지도,기타지도, 초등학교생활지도 실천방안,제언
- [청소년복지] 학업중단 청소년의 이해와 지원방안 및 제안
- [청소년재학생][노동시장][시간제취업][아르바이트][사회관계망]청소년재학생과 노동시장, 청소년재학생과 시간제취업, 청소년재학생과 아르바이트, 청소년재학생과 사회관계망, 청소년재학생과 학업성취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1.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 아무런 독립변수를 투입하지 않았을 때 아르바이트에 대한 지역수준의 분산은 0.10이다
2. 아르바이트 참여와 학생수준 변수들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거의 모든 학생변수들이 아르바이트와 통계적으로 유의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지역변수 중에서 대도시지역에 있는 고등학생들인 경우 재학 중 아르바이트 참여할 가능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Ⅲ. 청소년재학생과 학업성취
Ⅳ. 청소년재학생과 학생인권
Ⅴ. 청소년재학생과 아르바이트
Ⅵ. 청소년재학생과 일경험(노동경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개인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자원으로서의 시간에 대한 실제적인 효용을 높이기 위해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고 시간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왔다. 특히 고도 산업 사회를 지향하는 기업 관리에서 관리자의 비효과적 시간 사용에 대해 많은 관심과 반성이 있어 왔다고 볼 수 있다(Mackengie, 1972). 기업에서의 시간 관리는 시간을 돈과 같은 자원으로 간주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잉여 시간을 창출한다는 시테크의 개념으로 파악하고 있다(윤은기, 1992). 산업 관리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 사무직이나 전문직에서도 시간의 효과적인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더 나아가 일반 주부들을 대상으로 훈련하여 시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낮추어 보다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되었다는 연구도 있다(King, et al., 1986; 이정숙, 1994) 이러한 체계적인 시간 관리는 기존의 기업이나 산업체 연수 분야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도 광범위하게 요구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청소년재학생과 고등학교
1.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 아무런 독립변수를 투입하지 않았을 때 아르바이트에 대한 지역수준의 분산은 0.10이다
여기에서 사용된 위계적 일반화선형모형에서는 1수준 분산이 각 1수준 단위마다 다르기 때문에 2수준 분산만 설명하였다. 0.10의 지역수준 분산은 학생들이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가능성이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최근에 관심이 부가되고 있는 지역효과, 즉 지역별 특성에 따른 효과를 무시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학생들이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것이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지역에서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지에 대해 분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창기(1992),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요인 및 적응 방법에 관한 고찰, 건국대학교
김옥분 외 1명(2010), 청소년의 학문적 미성취에 영향을 주는 요인 : 학업 관련 태도 및 성취 목적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학회
김유선(2010), 10대 청소년 노동실태 :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 부가조사 2009.8결과, 한국노동사회연구소
강신동(2009),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임희진 외 3명(2011), 한국 아동·청소년 인권실태 연구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전경숙 외 1명(2003), 연구보고 03-R 09중퇴청소년의 아르바이트 실태와 보호대책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상담이론과실제_예비상담사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에 대해 분석하
- 조현병 환자의 사회문제화의 기사 혹은 주변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현병의 진단기준, 원인, 주요증상, 치료적 개입방법을 기술한 후,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리옹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적용해보고 싶은 학교사회복지실천모델 한 가지를 선택하고 실천모델에 대한 설명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또 실천모델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방자치제도와 로컬거버넌스에 대해서 설명하고 우리나라 지방자치제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의 좋은 점과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에서 나타나는 시장실패의 각 요인들을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제공을 위한 국가의 역할의 대안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