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금융][상품특성][전자상거래][인터넷뱅킹][온라인증권거래]인터넷금융과 상품특성, 인터넷금융과 전자상거래, 인터넷금융과 인터넷뱅킹, 인터넷금융과 마케팅, 인터넷금융과 온라인증권거래,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금융과 상품특성
Ⅲ. 인터넷금융과 전자상거래
Ⅳ. 인터넷금융과 인터넷뱅킹
Ⅴ. 인터넷금융과 마케팅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Ⅵ. 인터넷금융과 온라인증권거래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금융기관은 지급결제서비스와 공인인증서비스 제공으로 전자정부 운영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소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는 전자정부서비스가 이제 시작단계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 정부는 전자정부 고도화를 준비하고 있고 금융기관도 인프라 제공역할에서 벗어나 전자정부를 이용한 적극적인 서비스 개발을 준비해야 할 때가 왔다고 볼 수 있다.
금융기관은 민원처리기관인 정부기관을 제외하면 가장 많이 민원서류를 취급하는 기관중 하나이고 전국민의 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기 때문에 전자정부와 연계된 서비스 제공은 금융기관 자체의 경쟁력 제고 뿐 아니라 전자정부가 목표로 하는 효율적인 국가 구현에 상당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전자정부를 이용한 서비스로는 우선 정부의 컨텐츠 확대 및 강화에 참여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전자정부 포털 사이트는 국민의 전체 생활에 필요한 각종 민원안내와 서비스 신청, 관련 사이트에 대한 링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 이들 서비스의 제공방식이 개인과 가정, 부동산, 자동차․교통, 세금, 기업경제, 여행․이민, 여가․스포츠 등 국민 일상 생활의 다양한 분야를 기준으로 분류되어 제공되고 있고, 정부는 이러한 각 분류기준에 적합한 컨텐츠를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실제 이런 모든 생활 분야의 대부분에 금융기관의 서비스가 필요하므로 금융기관은 각 상황에 맞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출생 신고시 아기들을 위한 예금상품이나 보험상품을 소개하고 직접 가입할 수 있도록 하며,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서류 발급시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각종 대출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자정부 포털을 적극적인 서비스 채널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참고문헌
-
권재중(2000), 인터넷금융의 영향과 대응과제, 한국금융연구원
김유정(2002), 국내 인터넷 금융서비스의 현황과 수익모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김민석(2000), 인터넷 금융의 현황과 정책적 과제, 대한민국국회
민경배(2004), 인터넷금융 대출에 대한 사례연구 및 개선방안, 서울시립대학교
배정환(2010), 인터넷 상의 금융상품 소비자 정보 평가, 고려대학교
신동수(2002), 인터넷금융의 확산과 금융포탈, 하나금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고찰과 성공 및 기대효과 분석(Wells Fargo, eBay-이베이 사례)
- (마케팅 전략 분석) BC카드와 KU카드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금융산업][금융업][금융][수익모델]금융산업(금융업)의 수익모델, 마케팅, 금융산업(금융업)의 외국자본, 외국인투자, 금융산업(금융업)과 광고모델, 금융산업(금융업)과 초우량기업, 금융산업(금융업)과 은행업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금융산업 디지털화에 따른 변화[Changes in the digitization of the financial industr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