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촬영방법]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프레임, 원근감,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카메라구도,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배분비율,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왕가위감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프레임

Ⅲ.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원근감

Ⅳ.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카메라구도
1. 통일성
2. 조화
3. 다양성
4. 속도
5. 균형
6. 평형
7. 강조
8. 지배
9. 흐름

Ⅴ.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배분비율
1. 배분비율(Proportion)
1) 장방형
2) 정방형
2. 촬영상의 배려

Ⅵ.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왕가위감독
1. 광각렌즈
2. c.u
1) 중경삼림
2) 화양연화
3. 경사구도
4. 비현실적이고 몽환적인 색감
5. 리얼리즘
1) 중경삼림
2) 화양연화
6. 몽타쥬
1) 중경삼림
2) 화양연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온갖 매스컴에서는 뉴미디어라는 담론을 확산시키고 있으며, 대기업들은 ‘멀티-, 하이-, 사이버-’ 등등의 언사를 남발하면서 그들의 문어발을 새롭게 전개되는 영역으로 뻗치기 위한 사전 정지작업을 하고 있다. 그에 따라 영상산업 전반의 재편을 조심스레 점쳐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영화의 자본시장에는 대기업과 직배사의 싸움 밖에 남아 있지 않다는 분석은 거짓이 아니다. 그에 비해 여전히 매체 속에서 대안적인 것을 모색해야 한다는 인식은 진보진영에서 굉장히 취약한 현실이다.
모든 산물의 자본주의적 메카니즘은 생산과정, 유통과정, 소비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마찬가지로 영화에서도 이 3대 과정은 제작, 배급, 상영의 형태로 연결된다. (선언적인 한계를 갖지만) 이제 각 부분에서의 진지를 꾸리고 능동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반동적 장애물을 제거하며 대안적 구조를 위해 헤게모니 싸움을 벌이는 것. 그리하여 총체적인 동시에 열린 체계를 구축하는 것, 케케묵은 이야기이긴 하지만 우회할 수 없는 과제이다.




≪ … 중 략 … ≫




Ⅱ. 영상촬영방법(카메라촬영방법)과 프레임

모든 영상은 화면이라는 프레임에 갇혀 있는데 그것은 시청자의 현실세계로부터 영상의 세계를 구분하는 틀이다. 각각의 영상은 전자적/기계적으로 정지당한 흐름의 한 순간(초당 30프레임)으로, 본래의 현실에서 그 시간과 동작은 분리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는 사람은 그 영상의 공간적이고 시간적인 흐름을 참작 해야만 하는 것이다.

프레임은 TV에서 영상을 구성하는 기본이다. 다른 공간예술(미술, 사진)과는 달리 TV는 4:3의 가로비(HDTV 16:9)에 화면구성을 맞추어야지 프레임을 피사체에 맞출 수가 없다. 즉 가로 세로의 비율이 언제나 일정한, 동일 크기의 프레임에 맞추어 내용물을 배치해야 한다.
참고문헌
권순각 외 2명 / 공간계층형 영상부호화에서 상위계층 영상간 부호화율 배분방법, 한국정보과학회, 2002
여금수 외 2명 / 카메라의 원근감을 적용한 케이블의 동특성 추출,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9
정재성 외 2명 / 단일 프레임 기반의 실시간 입체 영상 변환 방법, 대한전자공학회, 2006
진풍 / 영상의 미학적 표현기법에 관한 연구, 동명대학교, 2009
차상헌 / 입체영상 촬영방법에 따른 시각피로도의 변화요인 분석, 광운대학교, 2010
황보성진 / 왕가위 작가 연구 : 사회심리학으로 본 캐릭터(character)분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메라 촬영기법][카메라 촬영기법과 움직임][촬영기법과 포커스][구도]카메라 촬영기법과 움직임, 카메라 촬영기법과 포커스, 카메라 촬영기법과 구도, 카메라 촬영기법과 형태, 카메라 촬영기법과 사례 분석
  • 카메라 촬영기법과 움직임, 카메라 촬영기법과 포커스, 카메라 촬영기법과 구도, 카메라 촬영기법과 형태, 카메라 촬영기법과 사례 분석Ⅰ. 개요Ⅱ. 카메라 촬영기법과 움직임Ⅲ. 카메라 촬영기법과 포커스Ⅳ. 카메라 촬영기법과 구도Ⅴ. 카메라 촬영기법과 형태Ⅵ. 카메라 촬영기법과 사례1. 고정촬영(FIX SHOT)1) 방법2) 효과2. 팬닝(PANNING)1) 방법2) 목적3) 효과적인 팬닝의 요령3. 틸팅(TILTING)1) 방법2) 목적3) 효과적인 틸트의 요령4. 주밍(ZOOMING)

  • [TV뉴스] TV뉴스의 특징, 시청행태와 TV뉴스의 경제보도적 기능, 경제보도 분석 및 TV뉴스의 문제점을 통해 본 향후 TV뉴스의 개선 방안 분석
  • 영상이 촬영의 제한성 즉 선택한 화면 구도 안에 들어오지 않는 사물은 볼 수 없다는 성질과 시공을 뛰어넘는 인식과 같이 가려진 부분의 사실을 표현하지 못하고 표피와 외형만을 나타낼 수 없다는 것 때문에 본질을 왜곡시킬 수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보도영상의 구체성이 지니는 약점은 일부분이지만 기술을 통한 시각의 확장과 취재 기법의 개발로 서서히 극복되어 가고 있다. Ⅱ. 뉴스 프레임뉴스 프레임에 대한 연구들은 뉴스 보도가 갖는 특정

  • [영화와 소설] 그린 마일 편집과 촬영, 그리고 원작과의 관계에 대해
  • 영상미를 효과적으로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피처럼 흘러내리는 페인트는 보는 이를 섬뜩하게 만든다.원작과 영화와의 관계 앞서 말했듯이 원작 ‘그린 마일’ 안에서의 사건의 시간 순서는 뒤죽박죽이다. 마치 희미한 기억력에 의존하는 노인이 시간에 상관없이 먼저 기억 속에 떠오르는 사건들 순서대로 기술한 것처럼 말이다.(사실 작가의 의도도 그러한 듯 하다) 그러나 영화는 이와 달리 순차적 시간 구성을 택했다.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감독 ‘제르멘 뒬리크’(Germaine Dulac)는『에스파냐의 축제, La Fete espagnole, 1919』를 발표하여 완전영화 또는 순수영화를 지향하면서 영상의 순수성을 추구하였다.2. 전위 영화운동 (Lavant-garde francaise)몽타주(montage) 기법 원래 ‘조립하는 것’을 의미하는 프랑스어로서, 영화에서의 필름편집이나 영화의 구성과 기술에 관한 이론을 말한다. 영화는 촬영되는 것이 아니라 조립되는 것, 다시 말해서 원래 따로따로 촬영된 필름의 단편을 창조적으로 접합(接

  • [중국영화] 왕가위감독의 작품세계와 이해
  • 왕가위 나름의 철학과 미학이 홍콩이라는 미래가 불투명하고 혼돈과 일탈이 뒤섞여있는 허무적인 사회적 배경과 뒤섞여 느와르라는 장르로 이끄는 것이다. 영화속에서 사용되는 로맨스나 액션 등은 하나의 오브제로 사용되는 것임이 분명하다. 단지 소품으로서 사용될 뿐 작품 전반의 이미지를 이끌어내지는 못한다. 그래서 왕가위 감독의 영상미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감각적인 화면과 주요인물의 스토리를 내러티브 중심으로 보기보다는 느와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