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슬로건 개념][광고언어][광고길이][광고마케팅][문법파괴][표어][목표지향][광고]슬로건의 개념, 슬로건과 광고언어, 슬로건과 광고길이, 슬로건과 광고마케팅, 슬로건과 문법파괴 분석(슬로건, 광고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슬로건의 개념

Ⅲ. 슬로건과 광고언어
1. 두운(alliteration)
1) 두운이 슬로건과 브랜드네임 사이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형
2) 두운이 슬로건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유형
3) 두운의 효과 증대를 위한 방법론
2. 모운(assonance)

Ⅳ. 슬로건과 광고길이

Ⅴ. 슬로건과 광고마케팅
1. 문제 인식
2. 관련 정보
3. 의사 결정
4. 행동 계획

Ⅵ. 슬로건과 문법파괴
1. 의도적 문법 파괴 행위
1) 철자법과 관련된 문법파괴 유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2) 한글과 한자어(漢字語)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다
3) 비표준어를 광고언어로 사용하는 것이다
2. 광고언어의 문법파괴 효과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애플 컴퓨터의 경우처럼 소비자에게 보다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문법에 어긋나게 표현하는 것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2) 문법에 어긋난 표현은 \\"언어는 문법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는 일반적 기대치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이유에서 사용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각 광고의 매체는 상이한 특수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정한 제품을, 특정한 시기에 특정한 광고를 특정한 목표에게 전략적으로 사용할 경우 효과적인 광고로서의 기능을 갖는다. 각각의 광고 매체를 통해 특성을 알아볼 수 있다.

가. 신문매체의 특성
* 신문광고의 특성
1) 발행 부수가 많으며, 넓은 지역과 독자에게 배포된다.
*연감(年鑑):1년 동안에 일어난 사회 전반의 모든 사항에 대해 주요 자료 ·통계 등을 요약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해마다 간행하는 정기간행물.
2) 배포지역이 명확하여 광고 계획이 편리하다.
3) 장기, 정기 구독자가 있다.
4) 도달이 확실하다.
5) 전국지 : 많은 부수와 넓은 지역, 독자층을 가진다.
지방지 : 특정 지역의 특정 독자가 있다.
경제. 전문지 :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주로 도심지역)
6) 읽히는 시간은 짧으나 필수 불가결한 매체로서 확실히 읽히며 주목률이 높다.
7) 매체의 생명이 짧다.
8) 기록성과 반복성이 있다.
9) 안정된 광고 주목률을 갖는다.
10) 독자의 유형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11) 시기에 맞는 광고를 할 수가 있다.
참고문헌
▷ 김원식(2001), 광고 슬로건, 한국외국어대학교 언어연구소
▷ 김자영(2006), 국내 도시 브랜드 슬로건의 현황과 과제, 고려대학교
▷ 여은아(2011), 브랜드 슬로건 특성에 따른 소비자 반응 연구, 한국유통학회
▷ 조영룪(1987), 슬로건과 그 인지도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 한수희 외 3명(2007), 브랜드 슬로건의 시각적 표현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 한수희 외 2명(2007), 슬로건의 타이포그래피 표현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광고언어]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
  • 광고 및 광고 언어의 개념광고언어의 기능광고언어의 일반적 특징IV. 연구결과내용개념적인 요소 1) 허위과장 표현2) 배타적 표현3) 선정적 표현 4) 사대주의적 표현5) 성차별적인 표현2, 형식형태적인 요소 1) 음성, 발음상의 문제▪ 음의 장단 ▪ 구어적 비표준 발음 ▪ 분절음의 발음 ▪ 외래어의 발음2) 형태론적 문제▪ 조사 및 어미 ▪ 틀린 맞춤법▪ 띄어쓰기 변형▪ 문장부호의 오용3) 통사론적 문제▪ 비문법적 표현 : 성분의 호

  • [언어] 광고에 나타나는 언어의 특성
  • 광고 텍스트와 그림광고 텍스트에는 음성이나 문자 언어와 몸짓이나 영상과 같은 시각적 요소들이 융합되어 있는데, 광고에서 그림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몇 가지 측면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첫째로 , 사람들은 그림은 진실을 말한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림은 매우 설득력이 강한 전달 도구이다. 둘째로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음성이나 문자 언어를 통해서 자신을 설득하려는 경우에는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부정적 반응을 보이지만 그림에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중심으로-00대 학 교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중심으로-지도교수 이 논문을 졸업논문 논문으로 제출함.2003년 6월 13일0 0 교 육 대 학 교제Ⅰ부 서 론제1장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제Ⅱ부 광고 및 언어 제1장 광고의 개념1.1 광고의 정의1.2 광고의 의의제2장 광고 및 통신언어의

  • 광고역사 레포트
  • - 목 차 -1. 구한말 이후 신문광고시대Ⅱ. 해방이후 시대Ⅲ. 인쇄전파 광고시대Ⅳ. 컬러광고시대< 광고심의와 규제상황, 문제점>1. 광고심의 기준을 통해서 본 방송광고 언어의 문제점2. 현실적인 문제점과 개선 방향2-1. 규제에 대한 찬성입장2-2. 광고 언어 규제에 대한 반대입장2-3. 맺음말1. 구한말 이후 신문광고시대최초의 근대 광고 - 1886년에 한성주보(漢城周報)라는 주간신문 제 4호(886.2.22)에 실린 독일의 무역상인 세창양행(泄昌洋行, Edward Ma

  • [광고기획]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전략
  • 광고의 성공 크게는 마케팅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이러한 카피를 효과적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본 과제물에서는 효과적인 카피를 작성하기 위해서 먼저, 카피의 개념과 카피표현의 기본 법칙을 숙지하고 이것을 틀로 삼아서, 효과적인 카피의 전략들을 분석함으로써 효과적인 카피 제작의 틀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이 과제물의 목적이다. Ⅱ. 廣告카피1. 카피와 카피라이터카피라이터는 말 그대로 카피를 쓰는 사람이다. 카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