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비엔날레][광주비엔날레][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상파울로비엔날레][비엔날레][베니스][광주][청주국제공예][상파울로]베니스비엔날레, 광주비엔날레,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상파울로비엔날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베니스비엔날레

Ⅲ. 광주비엔날레
1. 태동배경과 개최의의
2. 주요행사

Ⅳ.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Ⅴ. 상파울로비엔날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흔히 생각하듯이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은 서로 시대적으로 대립되는 것이라고는 보이지 않으며 또한 양자 사이의 어떤 역사적 단절을 전제로 한 것으로도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은 단순히 후기라는 연대적 의미 이상의 것, 다시 말해서 脫 또는 反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그렇다면 포스트모더니즘은 어떠한 방향에서 그를 앞서간 모더니즘을 극복하려 하고 있는 것인가. 일차적으로 포스트는 제도화된 모든 체계 그것이 어떤 체제이든 예술이념이든, 모든 체계로부터 예술을 해방시키는 것을 그의 예술행위의 출발점으로 삼는다. 그리하여 목적성에 맞춰서 무목적성을, 규율에 맞서서 전적인 자유를, 원칙에 맞서서 자연발생적인 표출을, 보편적인 것에 맞서서 개인적인 것을 앞세우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베니스비엔날레

1895년 이탈리아의 베니스시가 창설했던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미술전이다. 개설 당시 이태리의 미술은 고전 유산에 대한 뿌리 깊은 집착으로 마비되어 있었다. 이 비엔날레는 이태리 미술이 국제적으로 새롭게 호흡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베니스 비엔날레는 본 섬의 남쪽 끝 자르다니 공원을 주된 전시장으로 하여 2년에 한번, 6월에서부터 9월 무렵까지 여름철에 열리는 전시회이다.
참고문헌
김옥조(2001) : 비엔날레 리포트, 다지리
손호익(2009) : 비엔날레 방문동기요인이 구전활동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초조형학회
손부경(2009) : 비엔날레의 조건들에 대한 창의적 오독, 한국조각가협회
안창모(2011) : 기획의 변 베니스 비엔날레의 한국건축과 건축가들, 한국건축역사학회
주효진 외 1명(2011) : 광주비엔날레의 조직·인력 및 이해집단들의 역동성에 대한 변화과정 분석, 경인행정학회
조영연 외 1명(2009)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전시회장 조성에 관한 평가와 분석,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지역축제가세계축제로발전하기위한요건과방안oe
  • 조선대 중소기업대학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화축제 진흥 방안 : 광주 비엔날레와 진도 영등제를 중심으로 -서인원, 대구경북개발연구원, 월드컵 이후의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 -도기룡, 여수대 산업대학원, 마케팅을 통한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윤태범: 지역경쟁력 강화와 지역문화사업의 활성화, 『지방자치』, 1998.-황신혜, 청주대 대학원, 지역역사자산의 경제적효과분석 :청주 직지를 중심으로 -http://www.mydsf.com/-http://www2.hiseoulfest.org/

  • [취재보도론] 피처기사의 분석
  • 청주여상을 졸업한 그녀는 1995년 LG전자 고졸 정사원으로 입사했다. 4년 뒤인 1999년 LG전자는 300여명의 고졸 여사원을 계약직으로 전환시켰다. 신씨도 포함됐다.그러나 신씨는 실망하지 않았다. 1996년부터 다니던 서경대 전산정보관리학과를 2000년 졸업했고 그 후 이화여대 정보과학대학원에 진학해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자신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과감히 투자한 것.“저는 계약직이라고 일을 덜해야겠다거나 불리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정규

  • 한국 근·현대미술의 형성과 전개
  • 광주비엔날레의 창설과 더불어 국제적 규모의 전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것도 90년대적 현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50년대 말과 60년대의 아주 소수의 제한된 작가들만 출품할 수 있었던 파리청년작가비엔날레나 상파울로비엔날레, 베니스비엔날레 등이 먼 나라의 문화축제로만 여겨지다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올림픽 게임을 계기로 국제교류전이 활발해지면서 한국에도 국제적 규모의 전시를 유치할 수 있으며 또 그러해야 된다는 필요성과 자

  • [세계화와 미술]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 1. 세계화의 사례 비엔날레와 아트페어2. 비엔날레 1) 국내외 현황 베니스 비엔날레 상파울로 비엔날레 휘트니 비엔날레 광주 비엔날레 부산 비엔날레2) 긍정적 측면3) 긍정적 측면의 사례 3. 아트페어 국내외 현황 세계 3대 아트페어 한국 국제 아트페어2)긍정적 측면3) 긍정적 측면의 사례4. 세계화의 문제점 트랜드화의미 없는 미술 기획력의 부재 비평적 사유 빈곤 정치적, 문화적 권력 이데올로기5. 문제점 해결 방안6. 우리들의 생각7.

  • [인문과학대학] 한국 축제와 이벤트(한국 축제와 서구축제 비교)
  • 분석도 요원하다. 이점에서 축제와 이벤트에 대한 연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축제와 이벤트가 전문성과 고도의 합리된 공정, 산업적 기능을 갖게 될 수록 이를 문화콘텐츠를 형성하는 미디어, 문화콘텐츠를 전달하는 매체, 문화콘텐츠를 수용하는 채널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경제학과 산업적 분석, 제작 매카니즘과 경영조직의 연구가 인문학과 미학, 예술학적 차원의 문화콘텐츠 연구를 선행해야 한다. 사회적 파급 효과등을 고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