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카메라][디카][촬영법]디지털카메라(디카)의 내부구조, 촬영법, 디지털카메라(디카)의 동영상촬영, 디지털카메라(디카)의 선택방법, 디지털카메라(디카)의 시장경쟁, 디지털카메라(디카)의 교육적 활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디지털카메라(디카)의 내부구조

Ⅲ. 디지털카메라(디카)의 촬영법
1. Macro : 접사
2. 인물
3. 풍경
4. 특수 목적, 조류사진

Ⅳ. 디지털카메라(디카)의 동영상촬영
1. 정지화상 녹화
2. 동영상 녹화
3. 녹화한 자료의 재생

Ⅴ. 디지털카메라(디카)의 선택방법
1. 화소
2. 줌
3. 감도(ISO)
4. 노출제어
5. 렌즈밝기
6. 연사
7. 동영상
8. 액정 디스플레이
9. 배터리
10. 저장매체
11. 데드 픽셀, 핫 픽셀
12. 사용의 편리성

Ⅵ. 디지털카메라(디카)의 시장경쟁

Ⅶ. 디지털카메라(디카)의 교육적 활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카메라, 영사기, 필름이 발명되고, 또 따른 제반 기술들이 뒷받침되면서 영화가 등장하고 이런 일련의 과정 속에서 영상이 시각 표현 양식들 중 중요한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로 간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관련 기술이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필름이나 영사기, 카메라 등이 등장하고 이러한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대에 이르러서야 영상이라는 분야가 역사의 장에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고 하는 추측은 어딘가 논리적인 설명이 불충분하다는 의구심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영화의 역사와 그 기원에 관한 논의라면 전제한 이야기들이 타당성을 갖게 될 것이라는 것은 자명한 이치이다. 그리고 위에 열거한 기계들이 발명되던 시점(대략 1백여 년 전쯤)`에는 움직이는 영상을 다루는 분야란 오직 영화뿐이었으므로 구태여 다른 분야를 언급할 필요조차 없었을 것이다. 더욱이 ‘영상은 곧 영화’라는 등식이 현재에도 불변의 진리로 일반인에게 통용되고 있다면 우리의 관점은 영화이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영상의 역사에 대한 시각을 바로하기 위하여 영화를 언급하는 데만 우리들의 사고를 국한시켜도 별다른 모순이 없는 것일까? 또 영화의 등장 이전부터 혹시 있어 왔을지도 모르는 어떤 다른 형태의 뿌리의 흔적은 없는 것일까?




≪ … 중 략 … ≫




Ⅱ. 디지털카메라(디카)의 내부구조

디카와 필카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필름카메라의 필름이 들어갈 자리에서 필름대신 CCD (Charge Coupled Device)라는 빛의 신호를 전기적인 신호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수많은 광전 소자로 구성 된 장치가 필름의 역할을 대신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흔히 몇 만 화소냐? 라고 묻는 말은 이러한 소자들이 몇 개나 들어 있느냐 몇 픽셀이나 되느냐를 말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계동(2009) -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기준점측량의 정확도 향상에 관한연구, 경기대학교
김기홍 외 2명(2010) - 스테레오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측량의 정확도, 한국측량학회
나옥휘(2011) - 디지털 카메라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한·중 비교 연구, 동명대학교
이영규외 1명(2010) - 디지털 자외선 사진을 위한 적정 디지털 카메라 시스템, 한국콘텐츠학회
진초아(2011) - 기대가격과 CMF요소와의 상관관계 : 디지털카메라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최진규 외 2명(2009) - 휴대폰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의화소의 헤도닉가격비교, 정보통신정책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사이버(인터넷) 이용(커뮤니티, 게임, 음란물, 채팅)에 대한 상호관계 분석 및 장단점 분석
  • 방법이다.게임을 하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므로 너무 쉽게 돈이 지출되는 연결고리를 끊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디지털타임스 2004년 01월 13일 (화) 11:57 게임업체들이 새해 들어 미성년자의 게임요금 결제시 부모(법정대리인) 동의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게임업체들은 미성년자에 대한 과금시 부모에 대한 동의절차가 미흡하다는 통신위와 시민단체의 지적을 수용, 미성년 과금시 부모동의 절차를 포함시키고 게임

  • 사진기(카메라)에 관한 고찰
  • 카메라가 나오고, 셔터도 고속으로 작동되는 것이 출현하였다. 그 후 10년 동안에는 건판을 여러 장 장착한 체인징 박스나, 카메라 내부에 여러 장의 건판을 장착하고 촬영하면 새 건판으로 바꿀 수 있는 매거진 카메라도 출현하였다.한편, 리플렉스 카메라는 1861년 T. 새튼이 카메라 옵스큐라의 원리를 채택하여 노출하는 동안만 핸들로 거울을 제거하는 방법을 고안했을 뿐 아니라 2, 3개 특허와 제품이 있었으나, 후에 소포플렉스솔른턴플렉스그라

  •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
  • 분석아이모리 동영상서비스 강화를 통한 My 미디어센터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내부, 외부 요인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사, 자사 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도록 한다.1. 시장분석2006년 현재, 인프라, 기술, 문화변화에 따라 최근 동영상서비스는 국내외적으로 트렌드화 되어 UCC의 핵심으로 화두가 되

  • [온라인교육][사이버교육][인터넷교육]온라인교육(사이버교육,인터넷교육)개념,유형,현황, 온라인교육(사이버교육,인터넷교육)과 CL,전망,운영방안
  • (2002) : 서울시공무원사이버교육훈련계획이종기(2005) : 사이버학습 성공전략(학업성과향상을 위한), 삼우사안상희(2001) : 사이버 교육의 효과성에 대한 학습자의 평가준거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교육학과이인숙(2002) : 교육적 시각에서 본 사이버 윤리, 의미와 교육방법론의 탐색, 세종대학교한태명(2003) : 교육마당21, 특별기획2허나운(1996) :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원격교육, 교육연수 제5호, 교육부 교육행정연수원

  •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
  •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D램 사용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등 우리나라는 많은 IT 산업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뽐내며 발전하고 있다.집집마다 설치된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과, 대부분의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에 더불어 한 가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디카’라고 불리는 디지털 카메라이다. 언제부터인가 디카는 서서히 필름카메라 - ‘필카’를 제치고 널리 보급되기 시작했다. 100만 화소 텔레비전이나 전송사진 등에서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최소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