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과정][기획과정 개념][웹기획][비즈니스모델][구조조정][전시회]기획과정의 개념, 기획과정과 웹기획, 기획과정과 비즈니스모델, 기획과정과 구조조정, 기획과정과 전시회 분석(기획과정, 웹기획,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기획과정의 개념

Ⅲ. 기획과정과 웹기획

Ⅳ. 기획과정과 비즈니스모델
1. 비즈니스 테트라드(Business Tetrad)
2. 비즈니스 활용유형
1) B to C 온라인 판매
2) C to C 경매
3. 시장조사와 통계
1) 시장조사 방법론
2) 시장조사 단계
3) 시장조사 방법
4) 시장조사에서 포함되어야할 내용

Ⅴ. 기획과정과 구조조정

Ⅵ. 기획과정과 전시회
1. 기획단계(D18-12M)
1) Item선정
2) 시장조사
2. 사업계획수립(D-12M)
1) 행사운영기관 확정
2) 세부추진계획 수립
3. 자료제작 및 준비(D12-D1M)
1) 참가안내서
2) 포스터
3) 초청장 및 등록카드
4. Marketing and Sales(D12-3M)
1) 업체분류 - 3단계에 걸쳐서
2) PR & Marketing
3) Sales
5. 참관객 유치활동(D6-1M)
6. 개최준비(D6-2M)
1) 참가업체 확정 및 설명회개최
2) Contractor 선정
3) 부스Layout 확정
4) 독립부스도면접수 및 검토
5) 개막식준비와 Check List최종점검
7. 행사장 조성(D3-D1)
1) 부스Marking
2) 기본, 독립, 부대시설 확인
8. 개막 및 운영(D-3-D+5)
9. 전시회폐막(D+5-D+6)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어떤 기획도 완벽하다고 하기는 어렵다. 완성된 기획안을 사전에 검토하여 기획의 장점, 문제점을 기획 타임의 토의 과정에서 발견하여 그에 대한 사고방식을 별도로 기입해 둔다.
예를 들면 이러한 문제점이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실행에 지장이 없다고 그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등이다.
참고로 실시한 기획사례와 문헌과 과거에 실시되었던 예 등을 제시한다. 기획은 유사성이 없는 유니크한 것이 성공했을 때 효과가 높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기업 내에서 설득력이 높은 것으로 말하면 당사 또는 타사에서 성공한 사례라든가 문헌에 실려 있던 성공사례 등을 참고로 하는 편이 심의를 통과할 확률이 놓다.
기획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기획안으로 작성하여 실행계획으로 정리하려면 정리방법의 요령 즉 지혜를 필요로 한다. 그 몇 가지만을 간추려 보자. 먼저 지적해 두고 싶은 것은 기획의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라는 것이다. 지나친 욕심이란 아이디어의 과잉, 목표의 지나침을 들 수 있겠다. 또 기획에 대한 기대효과에 대해서도 저런 효과 이런 효과로 여러 가지 풍성한 성과를 기대하고 싶어진다. 그러나 사실은 이 지나친 기획의 욕심, 지나친 기대가 위험한 함정인 것이다.
한 가지 기획 속에 많은 아이디어나 기대를 한꺼번에 잔뜩 실현시키려고 하면, 겉으로는 화려하고 거창해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어느 아이디어가 기획의 주체이고 어떤 효과를 가장 기대하는지가 분명치 않게 되어 초점이 흐려지고 만다. 말하자면 잡탕같이 되어버리기 쉽다는 말이다.
참고문헌
김유미(2008), 전시기획과 현대미술 담론의 상관성 연구, 홍익대학교
김수환(2009),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연구, 연세대학교
최정욱(2010), 웹을 위한 효율적인 위젯 디자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최낙범 외 1명(1996), 조직간 정책조정의 기획구조, 경남대학교
황조연 외 1명(2001), 기획과정에서의 참여의 문제, 한성대학교
한영석(1993), 기획과정에 관한 고찰기획집행력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사회정책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여행사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가 웹사이트에서 성공요인분석
  • 웹의 유용성과 표준화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중요성도 강조한다.지금은 네트워크를 최종 사용자까지 확장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용이해 졌다. 단지 웹 브라우저와 인터넷 접속만 있으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더 이상 세이버가 하드웨어나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할 필요는 없다.priceline의 경우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접근을 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다른 업체들은 같은 모델로 접근을 한다면 공급자와 연결된 예약 시스템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개념의 이해라는 측면에서 유용한 면도 있으나, 실제로 분석적 접근을 통해 개념의 실체를 파악하는 데는 오히려 장애가 되는 측면도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일반적으로 통신과 방송의 융합을 설명할 때에는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 차원에서의 융합으로 나누어 설명하기도 한다. 즉, 네트워크의 융합, 서비스의 융합, 그리고 사업자의 융합이 그것이다.(3) 방송통신 융합시대 케이블TV의 문제점사업 구조의 문제점: 1.네트워크의 정비(투자의 부족, 복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비즈니스 모델이 모든 업종에 걸쳐 경쟁적으로 개발되고 기업 사업영역이 기존 관념을 벗어난 영역으로 확대되어 사업 구조 조정이 이루어질 것이며, 제품/부품의 분류코드 정립, 업무절차 표준화, 확장성 표시언어 기반의 문서표준화 등 기업간 표준화 사업이 본격 추진될 것이다. 또한 원자재/부품조달, 물류/유통분야에서 시장/고객관리(CRM), 공급망관리(SCM), 공개구매시스템 등 각 분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점진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생각된다.5.

  • 경영이란 무엇인가 도서요약
  • 구조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의존할 수 밖에 없음• 몇 안 되는 공급자가 여러 구매자에 물건을 팔게 되면 이러한 힘의 균형은 역전 (타이코 인터내셔널의 옷걸이 공급의 병합->옷걸이 가격 상승) • 기존의 시장구조를 바꿈으로써 힘의 균형을 변화하려고 시도했던 e베이의 성공과 프라이스라인닷컴의 실패□ 중간자를 없애다: 델 컴퓨터• 델 컴퓨터: 지난 20년간 최고의 비즈니스 모델 이야기 가운데 하나• 델은 중간 유통과정을 없앰으로써 고객

  • [취업전략] 여성 유망 직종 보고서
  •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우선으로 고려해 채용하는 편이다.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가 있다. 전문대 졸업(졸예) 또는 관련분야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들이 응시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과목은 패션마케팅, 패션소재기획, 유통관리 및 광고, 패션디자인론 및 의복구성학, 패셩정보분석등이다. 실기시험은 패션머천다이징 실무작업이다.# 현황머천다이저 중에는 남성의 비율이 높은데, 그 이유는 머천다이저의 업무가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