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관광객][관광특성][관광기념품][관광지이미지][보석관광상품][호텔선택]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1. 인구통계적 측면
2.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행태 측면
1) 여행형태에서 교차분석 결과
2) 부산방문횟수와 관련하여 성별에서
3) 부산 여행경로
4) 체류예정기간
5) 부산의 주요행사 인지도
6) 부산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7) 부산 재방문 의사
3. 마케팅 시사점
1) 성별
2) 연령
3)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행태 측면
4) 주요행사 인지

Ⅲ.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Ⅳ.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1. 엄서호(1997)와 김원인(1994)
2. 이태희(1997)
3. 김상원․박석희(2000)

Ⅴ.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
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
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
2) 보석축제의 활성화
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
2. 보석 관광 관련 시설의 개발
3. 보석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

Ⅵ.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오늘날 관광기업 마케팅은 단지 관광기업의 한 기능부문인 영업부의 소관업무로 시장개척과 판매중심의 관리활동이라는 정도의 관념만으로는 관광마케팅의 본질을 규명하기 힘들다 하겠다. 여기에는 근본적인 차원에서 적극적 검토가 요청되는데 우선 관광기업의 존립이유 내지는 존재목적을 인식하는 일에서부터 출발하여야만 된다. 왜냐하면 관광기업의 목적은 원천적으로 사업성격을 규명해 주는 모든 의사결정 특히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指標가 되기 때문이다.
Drucker교수는 그의 저서 「現代의 經營」에서 “기업의 목적은 고객창조(to create a customer)에 있다”고 하면서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기업은 마케팅과 혁신이라는 두 가지 기본적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고 하였다.




≪ … 중 략 … ≫




Ⅱ. 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1. 인구통계적 측면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 성별분포에서 나타난 여성 비율은 우리 나라 전체 일본인 관광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여성의 비율과 거의 비슷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연령별 분포에서도 전국통계와 조금 차이는 있지만 거의 비슷한 결과를 도출하였으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던 50대 관광객의 환상에서 벗어나 20대로 관광시장이 전환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직업별 분포와 관련하여 학생과 회사원이 전체관광객의 60%를 점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고원종(2003), 일본 관광객의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만족에 관한 연구: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제주대학교
○ 반정화(1999), 일본인 문화관광객의 선택행동분석, 대한관광경영학회
○ 송영민 외 1명(2011), 일본 관광객의 한국 여행 선택 시 고려 요인에 대한 연도별 변화 추이 분석, 한국일본근대학회
○ 이영진 외 1명(2011), 일본 관광객의 국내 쇼핑관광 패턴 특성 분석, 한국일본근대학회
○ 오수경(2008), 방한일본관광객의 관광행동특성분석, 한국사진지리학회
○ 조명환(2002), 방한 일본인 여성관광객의 추진요인과 유인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론] 선진축제문화로 보는 국내축제 문화의 재조명
  • 관광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민관군이 축제 성공을 위해 밀접하게 협력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또 홋카이도의 학생들은 눈 축제 기간 눈 조각을 만들고 축제 진행을 도우는 등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나타냈으며 일본의 각 기업과 언론사들은 눈 축제의 한 블록씩을 맡아 홍보와 마케팅 등을 펼치는 등 축제 성공을 위한 각 분야의 활동상이 눈부셨다. 한편 날씨에 영향을 맡이 받을 수 밖에 없는 축제의 특성상 이

  •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보석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비용 중 큰 부분을 차지하면서도 유동변수가 많은 관광 쇼핑비를 감안해서 쇼핑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은 보다 높은 부가가치의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점은 정부차원에서 외래관광객의 쇼핑 촉진을 위해 1972년부터 실시한 토산품 지정제도부터 최근의 외국인 전용 관광기념품 판매제도 등을 도입하고 있는 것을 보아도 그 가치와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이 쇼핑관광국의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하고 있으

  • 국내 크로즈 산업 발전전략
  • 관광지들을 순항하는 여행패턴으로, 운송의 개면과 리조트 호텔의 개념을 합친 것이라 할 수 있다.▶한국관광공사의 정의 - 크루즈 여행이란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 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운송의 개념 + 호텔의 개념)▶Kendall(1983)크루즈 여행 -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 항해따라서

  • [관광학원론] 수상교통(크루즈)
  • 관광지만을 선택하여 유람선 여행을 즐기게 하는, 이른바 Fly & Cruise가 도입되면서 크루즈 사업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오늘날의 유람선 상품은 다양한 관광객 층의 기호에 맞도록 과거보다 일정이 단축된 것과 항공권과 연계된 air/sea 여행 상품 및 지상의 휴양지를 방불케 하는 각종 선상행사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화되고 있다. 최근의 크루즈 업계에는 대중화와 고급과(개성화)라는 두 가지의 분류가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건조된

  •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
  • 관광객들의 선호추세와 방문목적, 중동인들의 관광실태를 살펴보았을 때, 소비의 성향이 크며, 한국의 비즈니스와 전문활동을 위하여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고, 가족 중심의 관광형태를 선호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비즈니스 관광객과 그들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VVIP 고객 유치 상품을 개발하는 전략으로 나가고자 한다. 2. 비즈니스 관광지로서의 한국현재 우리나라 특히 서울과 부산, 제주도는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와 비즈니스관광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