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양양국제공항][청주공항][공항][국제공항][청주공항 민영화][공항선택행동][공항이용객][공항물류단지]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양양국제공항, 청주공항 분석(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인천국제공항
1. 공사설립
1) 설립일자
2) 설립근거
3) 설립목적
4) 법인형태
2. 기업비전
3. 조직 및 정원
1) 조직
2) 정원
4. 재무현황 및 영업실적
1) 자본
2) 부채
3) 매출액
4) 영업이익
5) 당기순이익

Ⅲ. 김포공항
1. 기존의 여객청사
1) 국제선 1청사
2) 국제선 2청사
3) 국내선 청사
2. 기존의 화물청사
3. 공항의 내․외곽 토지

Ⅳ. 양양국제공항

Ⅴ. 청주공항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많은 나라가 육지로 접하고 있는 유럽은 별도로 하고, 양대양 사이에 있는 미국과 바다로 둘러 쌓인 일본 등에, 연간 천만 명을 넘는 승객이 출입하는 현상은, 항공운송 없이는 불가능 했을 것이다. 지난날 배와 열차를 이용한 이동시간이 항공기의 출연으로 크게 단축되고 운임도 상대적으로 대폭 인하되어, 국제간에 민족의 대이동이 일어나는 것도 당연하다. 정치세계에서도, 친선을 위한 정상외교가 활발해지고, 서미트와 APEC등으로 국가의 고위관료들끼리의 교류 기회가 격증하여 특명전권대사의 역할이 낮아졌는데, 이것도 비행기가 가져온 국제간 교류증대의 결과였다.
제 2차대전이 끝난 1945년에서 1950년대까지는 북미(미국 및 캐나다)의 항공기사업이 전세계 수송실적의 2/3을 차지하였다.




≪ … 중 략 … ≫




Ⅱ. 인천국제공항

인천신공항은 1996년경 용량한계에 도달하는 김포공항 시설에 대한 보완역할과 21세기 동북아지역 중심거점공항 역할의 두 가지 건설목표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21세기에는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역내경제권이 형성될 전망이며, 이에 따라 동북아 각국은 역내 거점공항의 선점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전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각국은 21세기에 상용화될 초대형·초고속 여객기의 취항에 적합한 공항시설 완비와 24시간 운영가능하고 소음피해가 최소화되는 전천후 첨단공항 건설을 계획하고 있거나 또는 건설중이다.
참고문헌
○ 가정혜(2009), 청주공항 민영화 방안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 고갑무(2001), 인천공항 개항이후 김포공항의 발전방향, 한국항공진흥협회
○ 교통개발연구원(2001),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 강화 방안
○ 김문환(2011), 공항이용객의 공항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 김포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국항공대학교
○ 유주영 외 2명(2011), 인천국제공항 공항물류단지 경쟁력 비교 연구, 한국해운물류학회
○ 조기동(2004), 양양국제공항의 경쟁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진해운, ㈜대한항공 기업분석
  • 물류사업 : 6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3PL, 국내물류, 국제물류, 해외사업을 수행하여 21세기 선진 물류시스템 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택배사업 : 한진택배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시행하여 당일택배, KTX당일택배, 와인택배, 공항택배 등 다양한 분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한진몰 : 한진몰에서 직접 선정한 각종 산지 직송 농수산물을 안전하게 포장하여 한진택배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한다.렌터카 : 고객의 비즈니스

  • 유럽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국내 공항 사업의 발전방안
  • 공항은 인천, 김포, 김해, 제주 4개의 공항을 제외한 11여개의 공항이 전부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형편이다. 심지어 양양국제공항의 경우는 하루 이용객이 평균 24명으로 CNN과 같은 해외 유명 언론의 보도에서‘유령 공항’으로까지 불리는 등 그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 2010년 국내 공항의 운영 상황을 정리해 보면 다음 표와 같다.공항승객수 (명)수익(억)비고인 천 공 항33,478,9253241민영화 관련 논란김 포 공 항48,126778김 해 공 항22,358589운송

  • [물류산업론] 국내항공산업의 구조 현황 및 추이
  • 국제선이나 국내선 분야 등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게 되고, 고정비용이 많은 대형항공기보다 국내 지방공항에 적합한 20인승 이하 소형기를 이용한 항공운송사업도 가능하게 되어 항공교통이용객의 불편 해소와 지방공항 유휴화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아울러, 운송사업별 단계적 취항기준을 마련하여 국제노선 취항에 적합한 안전성과 신뢰성이 축적되도록 하고 대형 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사업요건 기준을 차등화하여 소

  • [PPT 발표자료] 인천국제공항공사 정부지분 매각의 대안 문제점
  • 인천국제공항공사 정부지분 매각의 문제점과 대안2012. 6. 15.(목)Table of Contents제1장 우리나라 공항관리체제 및 공항개발계획제2장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경영성과 분석 및 시사점제3장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민영화 타당성 검토제1장 우리나라 공항관리체제 및 공항개발계획1-1. 대한민국 공항관리체제 현황한국의 공항관리체제는 국토해양부 산하에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담당하고 있으며,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은 환경소

  • [경영성공사례]공항공단의 경영실태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한 비전 제시
  • 공항의 전반적 시설 개선에 사용토록 ICAO(국제 민간 항공 협약) 권고사항에 들어 있습니다.항행안전시설사용료 : 항행안전시설 유지 및 보수비에 사용인천국제공항 개항 및 김포공항 여유시설 활용업무 추진을 위한 기능 재설정 김포공항 여유시설 활용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기능 설정인천국제공항과 연계기능 발굴, 보강그럼 지금부터 국제선 이전으로 인한 김포공항의 여유시설현행 기능을 고객인 국민의 관점에서 진단 및 분석, 바람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