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Ⅲ. 외국인관광객과 관광상품

Ⅳ.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Ⅴ.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
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
2) 보석축제의 활성화
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
2. 보석 관광 관련 시설의 개발
3. 보석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

Ⅵ.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Ⅶ.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1. 질적 차원의 방향성
2. 양적 차원의 방향성

Ⅷ.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Ⅸ.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1. 경주의 소프트경쟁력 강화
2. 마케팅전략의 수정
1) 경주관광상품의 포지셔닝 재검토
2) 인센티브시장의 개척
3) 여행사를 중심으로 한 판촉전략에 집중
4) 중국인 환대분위기 조성
5) 경주관광통계 및 관광정보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3. 관광상품개발과 서비스의 연출
1) 중국인 취향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
2) 숙박을 유도하기 위한 야간관광상품의 개발
3) 문화-산업 연계관광상품의 집중개발
4)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
5) 중국어 가이드의 확보
4. 협력적 네트워크의 구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21세기 초반까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만한 관광단지나 명소를 개발하려면, 대규모 사업비가 소요되어 수익성을 확보하는데 긴 기간이 필요한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투자처를 물색하는 외국의 대기업이나 대형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인센티브 제공 여건 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지역을 선호하게 된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정부는 주변 경쟁국들과의 관광객 유치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조건을 구비한 일정 지역들이 국제적 관광단지를 조성하려고 할 경우, 예외적으로 외국인투자촉진법상의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지정해 가급적 많은 지원을 제공해주는 조치를 전략적으로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예를 들어 그런 지역에 대해서는 기존의 외국인투자지역에서 제공해주는 각종 조세감면 이외에 관광객들의 무사증 입국과 외국인의 자유로운 취업허용, 각종 관광인프라시설의 확충 등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조치가 제공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기념품(Souvenir)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체로 “강한 상징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눈에 보이는 관광경험의 증거이며 진정함(authentic)을 찾을 수 있는 것”(Boyton 1986, Gordon 1986, Littrell 1990) 또는 “관광지를 기념하기 위하여 여행 중에 구입한 것”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상품이건 사진이건 간에 지나간 여행을 회상하도록 하는 물건”(안종윤 1985) 또는 “한국 고유의 정통성을 지닌 공예품과 일상용품 등 관광객이 방문지에서 구입 또는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상품”(문화체육부 1996)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기념품 이외에 토산품, 민예품, 공예품, 특산품 등으로 구분된 용어가 있지만 기념품이 가장 광의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한국관광연구원 1997).
참고문헌
․ 김희영 외 1명(2001), 외국인 쇼핑관광객의 의류상품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문화관광학회
․ 부산광역시(1998), 부산방문 외국인 관광객 여론조사 결과, 부산광역시
․ 이지연 외 1명(2011), 외국인 관광객의 전통관광기념품 기호 및 구매행동 연구, 한국복식학회
․ 이수범 외 2명(2007),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관광상품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 이상언(2000),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산 보석상품 구매 증진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 한양덕(2001), 외국인 관광객이 인지하는 한국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인관광객] 중국인관광객 한국관광 실태와 유치 증대 방안
  • 관광시장에서 여행 및 관광산업의 성장률 33.6%에 달할 것이라고 하였다. 중국 관광산업은 향후 10년간 앙골라, 멕시코, 터키에 이어 세계 4번째인 평균 8.9% 성장을 전망하였다. 특히 2008년 북경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체육시설, 환경부문, 관광 등 투자확대로 관광기반을 구축하였고, 곧, 2010년 세계 엑스포를 상해에서 개최하여 관광시장은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은 1995년부터 주5일 근무제를 실시하였고, 2000년부터는 연휴제도를 확대하여 춘절,

  • [호텔관광] 관광기념품의 구매행동 및 활성화 연구
  • 관광 수요는 물론 더욱더 복잡해진 소비성향을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한 미래 산업으로 전 세계가 관광업을 주목하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의 이런 잘못된 관광기념품 제작 관행은 국내관광객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것은 물론, 많은 돈을 들여 한국을 방문한 해외관광객들의 주머니를 열게 만드는데도 실패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의 지출경비를 항목별로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숙박료 다음으로 쇼핑활동에 많은

  • [호텔관광] 관광기념품의 구매행동 및 활성화 연구
  • 관광 수요는 물론 더욱더 복잡해진 소비성향을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한 미래 산업으로 전 세계가 관광업을 주목하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의 이런 잘못된 관광기념품 제작 관행은 국내관광객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것은 물론, 많은 돈을 들여 한국을 방문한 해외관광객들의 주머니를 열게 만드는데도 실패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의 지출경비를 항목별로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숙박료 다음으로 쇼핑활동에 많은

  • 부산관광 보고서
  • 관광의 활성화와 부산시티투어버스와 같은 부산 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산업 확산, 중저가 숙박업소의 부족과 같은 관광 수용 태세의 대폭적인 개선, 아태도시관광기구(TPO) 등과 같은 세계적 기구 및 관광도시들과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확대 등의 계획들이 중점적이고 구체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러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의 노력으로 부산은 2013년에도 200만명을 넘어, 30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201

  • [호텔경영론] 숙박시설 부족문제의 현황, 문제점, 스포츠이벤트 개최를 위한 숙박시설 이용 방안ppt자료
  • 시설을 유지하는데 너무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서 비롯된다. 그래서 우리 조가 나아갈 전개 방향은, 메가 이벤트에 맞춰서 얼렁뚱땅 무분별하게 호텔과 숙박시설을 짓는 것 보다 기존의 있던 건물을 활용하거나 저비용을 들여서 대체 할 수 있는 숙박 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8910131415템플스테이 추가 기타 예시 사진16신규 유스호스텔 사진 추가1719①모텔,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미분양아파트, 글램핑장, 대학교기숙사를 활용한다.- 각 테마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