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Ⅲ. 외국인관광객과 관광상품
Ⅳ.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Ⅴ.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
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
2) 보석축제의 활성화
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
2. 보석 관광 관련 시설의 개발
3. 보석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
Ⅵ.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Ⅶ.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1. 질적 차원의 방향성
2. 양적 차원의 방향성
Ⅷ.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Ⅸ.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1. 경주의 소프트경쟁력 강화
2. 마케팅전략의 수정
1) 경주관광상품의 포지셔닝 재검토
2) 인센티브시장의 개척
3) 여행사를 중심으로 한 판촉전략에 집중
4) 중국인 환대분위기 조성
5) 경주관광통계 및 관광정보의 데이터베이스 구축
3. 관광상품개발과 서비스의 연출
1) 중국인 취향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
2) 숙박을 유도하기 위한 야간관광상품의 개발
3) 문화-산업 연계관광상품의 집중개발
4)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
5) 중국어 가이드의 확보
4. 협력적 네트워크의 구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21세기 초반까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만한 관광단지나 명소를 개발하려면, 대규모 사업비가 소요되어 수익성을 확보하는데 긴 기간이 필요한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투자처를 물색하는 외국의 대기업이나 대형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인센티브 제공 여건 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지역을 선호하게 된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정부는 주변 경쟁국들과의 관광객 유치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조건을 구비한 일정 지역들이 국제적 관광단지를 조성하려고 할 경우, 예외적으로 외국인투자촉진법상의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지정해 가급적 많은 지원을 제공해주는 조치를 전략적으로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예를 들어 그런 지역에 대해서는 기존의 외국인투자지역에서 제공해주는 각종 조세감면 이외에 관광객들의 무사증 입국과 외국인의 자유로운 취업허용, 각종 관광인프라시설의 확충 등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조치가 제공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기념품(Souvenir)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체로 “강한 상징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눈에 보이는 관광경험의 증거이며 진정함(authentic)을 찾을 수 있는 것”(Boyton 1986, Gordon 1986, Littrell 1990) 또는 “관광지를 기념하기 위하여 여행 중에 구입한 것”이라고 정의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상품이건 사진이건 간에 지나간 여행을 회상하도록 하는 물건”(안종윤 1985) 또는 “한국 고유의 정통성을 지닌 공예품과 일상용품 등 관광객이 방문지에서 구입 또는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상품”(문화체육부 1996)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기념품 이외에 토산품, 민예품, 공예품, 특산품 등으로 구분된 용어가 있지만 기념품이 가장 광의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한국관광연구원 1997).
- 참고문헌
-
․ 김희영 외 1명(2001), 외국인 쇼핑관광객의 의류상품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문화관광학회
․ 부산광역시(1998), 부산방문 외국인 관광객 여론조사 결과, 부산광역시
․ 이지연 외 1명(2011), 외국인 관광객의 전통관광기념품 기호 및 구매행동 연구, 한국복식학회
․ 이수범 외 2명(2007),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관광상품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 이상언(2000),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산 보석상품 구매 증진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 한양덕(2001), 외국인 관광객이 인지하는 한국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 최근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NGO, 언론, 학계가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방정부 행정체계 내에서 유엔아동권협약이 실현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법적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SK하이닉스 ESG 경영
- 청소년육성제도론_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