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마케팅 STP전략 분석및 마케팅전략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더본코리아 마케팅 STP전략 분석및 마케팅전략평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STP 전략이란?
2) 더본코리아 기업소개
3) 원조쌈밥집

Ⅱ. STP 전략비교 및 분석

1) 새마을식당 vs 신씨화로
<새마을식당>
<신씨화로>
새마을식당 & 신씨화로 분석 및 평가
2) 홍콩반점0410 vs 싱카이
<홍콩반점0410>
<싱카이>
홍콩반점0410 & 싱카이 분석 및 평가

Ⅲ. 결론

1) Positioning Map 분석
2) 더본코리아 마케팅 STP전략 분석 및 평가

참고자료

본문내용
더본코리아는 주로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을 즐기고자하는 서민층을 공략하였다. 단일메뉴의 전문화를 통해 그곳이 아니면 못 먹는 음식으로 차별화를 두었다. 더본코리아는 대중적인 것 속에서 차별화를 하여 특별함을 찾으려 하였고 낮은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가격경쟁력과 경쟁우위를 획득하였다.
또한 차별화 마케팅(Differentiated Marketing)을 통해 다양한 세분시장을 공략하였다. 이때 모든 브랜드에는 거의 같은 STP Strategy를 적용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마다 다른 특징에 중점을 두었다. 더본코리아는 모든 브랜드에 거의 같은 STP Strategy를 적용하기 때문에 제한적인 시장만 공략하고 잠재적인 이익이 한정적일 수 있다는 위험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더본코리아의 어떤 브랜드를 가더라도‘저렴하고 특색 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소비자 인식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Philip Kotler「Marketing for Hospitality and Tourism」2010. p199-222
2) 강의자료,'Chapter8. Market 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
3) 힐링캠프 78회 백종원편,
http://vod.sbs.co.kr/player/vod_player.jsp?vodid=V0000350336&order=DESC&cPage=1&filename=et1706f0007800&mode=
4) 백종원,「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청림 2004, p56-72
5) 백종원,「(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서울문화사 2010, p128-150
6) 더본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heborn.co.kr/
7) 신씨화로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inssi2012
8) 백종원,「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청림 2004, p124-138
9) 싱카이 홈페이지 http://www.xingka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더본코리아 중소기업 혁신 사례
  • 더본코리아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대한 연구* 목 차 *1. 더본코리아의 선정이유2. 더본코리아의 기업개요가. 더본코리아의 소개나. 더본코리아의 연혁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라. 백종원사장의 신념마. 백종원사장의 영업전략바. 더본의 성공전략3. 더본코리아의 SWOT분석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나. 이색메뉴 개발다. 블로그 마케팅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마. 다브랜드 전략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

  • 놀부 마케팅분석
  • 전략(브랜드 별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Ⅴ. 향후 마케팅 과제① 기다리는 시간의 지루함 해결한식의 특성상 놀부에는 슬로푸드가 많다. 따라서 고객들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게 느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될 것이다.② 어린이 고객을 위한 메뉴 개발③ 지속적인 메뉴 개발로 자사의 발전 꾀하기 ④ 한국적 브랜드 이미지의 세계화(중국, 미국시장 진출시)⑤ 지속적인 해외 진출 및 투자영업실적년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더본코리아한정식20061직영새마을식당(주)더본코리아한식2현지합작직영카후나빌(주)사보이&B페밀리레스토랑2005. 31현지합작오발탄(주)행복을 굽는 사람들양, 대창2006. 51단독투자애강산(주)정성본샤브 한식2006. 41단독투자가온(주)화륜한식20052직영쪼끼쪼끼(주)태창가족주점2006. 91직영2005년 진출후 3개월만에 철수후 재진출< 표3 > 국내 외식산업의 중국진출 현황(2006년 8월 기준)(3) 역경을 딛게 해준 전략적 분석다양한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더본코리아한정식20061직영새마을식당(주)더본코리아한식2현지합작직영카후나빌(주)사보이&B페밀리레스토랑2005. 31현지합작오발탄(주)행복을 굽는 사람들양, 대창2006. 51단독투자애강산(주)정성본샤브 한식2006. 41단독투자가온(주)화륜한식20052직영쪼끼쪼끼(주)태창가족주점2006. 91직영2005년 진출후 3개월만에 철수후 재진출< 표3 > 국내 외식산업의 중국진출 현황(2006년 8월 기준)(3) 역경을 딛게 해준 전략적 분석다양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