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기업][개인][기업][개인기업 정의][설립절차][개인기업 장단점][법인기업][기업설립][회사기업][기업해체][창업]개인기업의 정의, 개인기업의 설립절차, 개인기업의 장단점, 개인기업과 법인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개인기업의 정의

Ⅲ. 개인기업의 설립절차
1. 설립절차의 내용
2. 사업자등록시 유의사항
1) 사업장단위로 사업자 등록
2) 여러 가지 사업을 겸업할 경우
3) 공동사업자의 경우
4) 사업자등록 미이행시 가산세 부과내용

Ⅳ. 개인기업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Ⅴ. 개인기업과 법인기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오늘날 기업광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우선 대기업들이 그룹차원에서 실시하는 그룹PR광고비는 최근 5년간 매년 4%에서 50%까지의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5년간 330% 정도의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TV를 통한 기업광고는 광고하는 기업과 광고의 수적인 면에서 급격한 신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TV를 통한 기업광고를 하는 회사가 8년간 19개에서 55개로 늘었다는 것은 이를 입증하고 있다. 회사의 업종으로는 특히 백화점, 언론사, 식품회사, 그룹사의 기업광고가 많이 늘었으며 전에는 기업광고를 하지 않던 자동차회사, 제지회사, 서비스 회사 등에서도 기업광고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기업광고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여 사회적 이슈에 대한 주장광고에서부터, 환경보호 등 사회캠페인성광고, 회사의 역사와 면모에 대한 소개광고, 회사의 성취와 봉사활동에 대한 선전성광고, 회사의 철학을 강조하는 슬로건광고, CI(Corporate Identity) 광고, 사업의 종류와 계획의 고지광고, 판촉을 위한 패밀리브랜드의 인식심기 광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는 PR의 목적만큼이나 다양하다 할 수 있다.
기업광고의 목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이미지의 제고이다. 기업광고가 자주 기업 이미지광고로 불리우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 오늘날 기업이미지가 중요하게 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다음 2가지가 가장 두드러진다고 하겠다.

첫째는 기업의 기술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상품의 수가 너무 많아지고 경쟁제품간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기업 이미지가 좋은 회사의 제품이 포괄적으로 잘 팔린다는 것이다. 둘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강조되어
이미지가 좋은회사는 여러가지 경영과 관리에서 우위성을 가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제고를 위한 광고의 역할에 대해 James Gregory는 다음 7가지를 말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동언(2001), 기업설립의 개요 및 개인기업 설립전략, 대한세무협회
권명준(2000), 창업중소기업의생존 및 성장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이진근(2011), 개인기업의 법인전환 해설, 대한세무협회
정대출(2005), 회사기업과 개인기업의 책임확장에 대하여, 인천지방변호사회
필립 에번스 저, 톤컨설팅 역(1999), 기업해체와 인터넷 혁명, 세종서적
황성관(2009), 벤처기업의 성장 단계별 전략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잘 받았습니다.
  • 150595***
    (2020.06.26 20:41:46)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과 기업가정신
  • 창업의 방법과 유형기업가와 기업가정신3창업이란 무엇이며, 동기에는 무엇이 있는가? 기업가의 정의 및 기업가와 경영자의 차이는 무엇인가?학습목표창업의사 결정과정은 무엇이며, 창업의 유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기업가정신의 개념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의 다양한 관점은 무엇인가?학습목표창업제품, 서비스 그리고 아이디어 등을 생산 또는 판매하기 위하여이제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행위와개인의

  • 한화 방산의 연봉제 분석
  • 회사들이 먼저 도입하면서 우리나라에도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성과급제도는 경영합리화와 국제경쟁력 그리고 전반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임금형태의 획기적인 전환이라고 볼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기업은 직무성과급 연봉제를 실시하며 기본 직급구조와 성과급을 적절히 절충한 임금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화 역시 성과급제를 채택하고 있는데 한화의 경우는 개인성과급과 조직성과급을 나누어 성과급을 제공하는 임금체계를 가지고 있다.3-4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개인, 상업 은행 대표와 Suzanne Labarge 수잔느 라발쥐, 그룹 위험 관리 대표 에 의해 진행되었다. Rager의 개체(unit)는 지금까지 회사 내에서 가장 큰 부서이고, 사원들과 분석가들에 의해 회사의 가장 강력한 성장 엔진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한 기대는 Rager가 한때 언급한 것처럼, RBC Banking으로 하여금 “적절하게 기업가”가 되도록 요구한다. 라발쥐의 역할은 은행의 장기적인 건강을 위협하는 부적절한 위험에서 RBC를 보호하는 것이다. 레이저와 라발쥐

  • [세계경영환경론]금융지주회사제도와 금융지주회사를 둘러싼 문제점
  • 회사자회사소유,지배구조자회사와 동등한 관계모회사에 종속자회사간 위험전염효과최소화 가능차단이 어려움사회적 안전망 남용가능성병렬배치로 인해 가능성 배제은행모회사의 도덕적 해이 가능성관 점금융지주회사인수합병기업결합방법점진적인 결합완전형태의 결합포트폴리오 관리효율적 관리가 가능효율적 관리가 불가능조직간 결합의 유연성조직문화적 차이 수용가능법률관계, 반발 등 문제점 발생II. 금융지주회사 설립

  • [인수합병] 국내외 사례로 알아본 우호적 M&A사례
  • 서론1. M&A의 정의M&A(mergers and acquisitions)는 합병과 인수가 결합된 용어로, 합병은 둘 이상의 기업들이 단일 회사로 결합 또는 통합하는 행위이고, 인수는 한 개인이나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또는 지배권을 획득하는 의미이다. M&A의 전략적 의미는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첫째, 동일 제품을 생산하는 동종산업의 기업을 인수합병함으로써 규모의 이익을 통한 비용절감과 판매력 강화를 도모하는 생산력, 판매력 강화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