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기업][개인][기업][개인기업 정의][설립절차][개인기업 장단점][법인기업][기업설립][회사기업][기업해체][창업]개인기업의 정의, 개인기업의 설립절차, 개인기업의 장단점, 개인기업과 법인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개인기업의 정의
Ⅲ. 개인기업의 설립절차
1. 설립절차의 내용
2. 사업자등록시 유의사항
1) 사업장단위로 사업자 등록
2) 여러 가지 사업을 겸업할 경우
3) 공동사업자의 경우
4) 사업자등록 미이행시 가산세 부과내용
Ⅳ. 개인기업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Ⅴ. 개인기업과 법인기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오늘날 기업광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우선 대기업들이 그룹차원에서 실시하는 그룹PR광고비는 최근 5년간 매년 4%에서 50%까지의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5년간 330% 정도의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TV를 통한 기업광고는 광고하는 기업과 광고의 수적인 면에서 급격한 신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TV를 통한 기업광고를 하는 회사가 8년간 19개에서 55개로 늘었다는 것은 이를 입증하고 있다. 회사의 업종으로는 특히 백화점, 언론사, 식품회사, 그룹사의 기업광고가 많이 늘었으며 전에는 기업광고를 하지 않던 자동차회사, 제지회사, 서비스 회사 등에서도 기업광고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기업광고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여 사회적 이슈에 대한 주장광고에서부터, 환경보호 등 사회캠페인성광고, 회사의 역사와 면모에 대한 소개광고, 회사의 성취와 봉사활동에 대한 선전성광고, 회사의 철학을 강조하는 슬로건광고, CI(Corporate Identity) 광고, 사업의 종류와 계획의 고지광고, 판촉을 위한 패밀리브랜드의 인식심기 광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는 PR의 목적만큼이나 다양하다 할 수 있다.
기업광고의 목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이미지의 제고이다. 기업광고가 자주 기업 이미지광고로 불리우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이다. 오늘날 기업이미지가 중요하게 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다음 2가지가 가장 두드러진다고 하겠다.
첫째는 기업의 기술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상품의 수가 너무 많아지고 경쟁제품간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기업 이미지가 좋은 회사의 제품이 포괄적으로 잘 팔린다는 것이다. 둘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강조되어
이미지가 좋은회사는 여러가지 경영과 관리에서 우위성을 가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제고를 위한 광고의 역할에 대해 James Gregory는 다음 7가지를 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동언(2001), 기업설립의 개요 및 개인기업 설립전략, 대한세무협회
권명준(2000), 창업중소기업의생존 및 성장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이진근(2011), 개인기업의 법인전환 해설, 대한세무협회
정대출(2005), 회사기업과 개인기업의 책임확장에 대하여, 인천지방변호사회
필립 에번스 저, 톤컨설팅 역(1999), 기업해체와 인터넷 혁명, 세종서적
황성관(2009), 벤처기업의 성장 단계별 전략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잘 받았습니다.
- 150595***
(2020.06.26 20:41: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