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강남구][강남문화][강남 의류산업][지역분석][상권분석][강][지역명칭][강남지역][강남상권]강남의 문화, 강남의 의류산업, 강남의 지역분석, 강남의 상권분석, 강남과 강, 강남과 강남구 지역명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강남의 문화

Ⅲ. 강남의 의류산업

Ⅳ. 강남의 지역분석
1. 고학력․고소득의 가구주와 교육환경 중시
2. 주택규모 확대에 대한 요구 커
3. 가격상승 폭이 상대적으로 크고 주택가격 수준이 높음
4. 수요 증가, 공급 한계

Ⅴ. 강남의 상권분석

Ⅵ. 강남과 강남구청
1. 사이버 주민자치
2. 이메일리스트 그룹

Ⅶ. 강남과 강남구 지역명칭
1. 강남구 대치동
2. 강남구 신사동
3. 강남구 청담동
4. 강남구 역삼동
5. 강남구 압구정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강남 지역은 경부, 호남 등 각 지역으로 연결되는 고속도로 및 수도권과 연계가 되는 도시고속도로, 도심과 연계되는 한강 교량, 남부순환도로, 내부순환도로, 도심고속화도로, 올림픽도로, 강변북로와의 접근이 용이하다. 그리고 남부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 화물터미널과 도심공항터미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다. 이밖에도 국립중앙도서관 ․예술의 전당․국립 국악원․학술원․한국감정원․대법원을 비롯한 법조 타운․검찰청․종합전시장․조달청 등 전국 규모의 중요기관들이 위치해 있다. 그러므로 서울시내 버스노선의 중심축이 강북에서 강남으로 이전되고 있으며, 지하철 2호선, 7호선, 3호선, 분당선이 강남을 지나고 있다.
생활환경이 편리해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프랑스 학교를 중심으로 “프랑스 타운”이 형성되어 있으며, 외교단지도 위치하고 있다.
강남지역은 갤러리아를 비롯한 대형 백화점, 쇼핑센터, 시장이 많이 있다. 이러한 시설들은 생활용품의 구입은 물론 고가의 명품과 다양한 전문용품 취급하여 서울의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명품 거리, 논현동 가구거리, 화랑거리, 서초동 꽃시장 등의 명칭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곳이다.




≪ … 중 략 … ≫




Ⅱ. 강남의 문화

강남문화하면 떠오르는 것은 역시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한 하나의 文化群일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압구정동 문화를 중심으로 그 문화의 특성과 타지역의 문화(강북문화)를 비교해 볼까 한다.
강남 특히 압구정동이라는 곳은 글쎄 뭐랄까, 상대적 빈곤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이런 생각은 필자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공통성을 지니고 나타나는 느낌일 것이다
참고문헌
◎ 김재호 외 3명, 강남역 상권 소비자들의 의류구매행동 : 상권선택기준과 의류제품 구매속성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2009
◎ 김현아, 강남지역 주택시장 분석, 한국건설산업연구원, 2002
◎ 산업연구원, 강남지역주택시장분석, 한국건설, 2002
◎ 심승희, 강남 지역의 소비 문화 경관 연구, KISTI, 대한지리학회, 2009
◎ 전원재, 상권분석에 따른 전략적 의미강남지역 어느 슈퍼마켓의 상권분석 사례, 한국 슈퍼체인협회, 1989
◎ 최종석, 서울시 강남구 도로명에 관한 지리학적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용한문 지하철 2호선
  • 문화재와 삼반정(三伴亭) 황모비(黃某碑) 등이 있다.⑤ 지명유래: 없음⑥ 연계노선: 2호선⑦ 참고자료: 2014년 개통 예정인 서울 지하철 9호선이 이 역까지 운행할 예정이다.13. 삼성 三成 Samseong①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38 (삼성동 172-66)② 면적: 3.18㎢,③ 인구: 4만 2077명(2008④ 문화재: 문화재로는 지정사년명고려청동누은향로(보물 321), 선릉정릉(사적 199), 봉은사선불당(서울유형문화재 64), 홍무25년장흥사명동종(서울유형문화재 76)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강남구 도곡동)1996년 4월 - 가맹점 30만점 돌파12월- 철도승차권 발매서비스 개시2000년 1월 - 철도승차권 인터넷 & pc 통신 예약서비스 실시7월 - Ivy World 제휴가크 발급8월 - 단기소액론 및 학자금 대출 시행10월 - 라이나 생명보험 업무제휴12월 - 국가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최우수기업선정 2001년 1월 - 24시간 해외여행 SOS서비스 확대- 최고 3천만원 휴일상해 보험 서비스 실시 6월 - 창립 17주년 Thankyou-Festival 실시- 단기 소액론 및 학자금 대출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강남진출지난 3월 개장한 강남역 인근의 블랙야크 논현 직영점블랙야크는 지난 3월 14일 서울에서도 쇼핑의 중심지로 손꼽히는 강남역 인근에 블랙야크 논현 직영점을 개장했다. 약 330㎡ 규모의 2층 규모로서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발맞춰 스포츠 라인, 비치웨어 라인, 키즈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확대했다. 1층은 의류, 2층은 용품으로 분리해 매장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곳은 주변에 신논현역이 개통되면서 이 일대 젊은 층과 직

  • [마케팅] 부산지역의 센텀시티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구축에 대한 전략
  • 문화 ․ 관광의 명소로 개발샌디에고시가 주체가 되어 쇠퇴하던 다운타운을 상업시설로 탈바꿈-사양길에 접어든 상권을 새로운 상업 및 주거지역의 메카로서 변화시켜 도심을 활성화시킨 사례-개발 당시 샌디에고시의 비즈니스 타운이 북쪽에 형성되고 인구는 교외로 이동하면서 다운타운이 급격하게 쇠퇴-이러한 이유로 시가 주체가 되어 개발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복합유통 및 위락시설을 기본 컨셉으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쇼핑센타를 개발하

  • [지역사회복지] 구로구의 `생산, 분배`의 기능을 중심으로 한 구로구의 기능과 제도
  • 지역적 장점을 활용한 것이다. 이는 서울은 고급의료기관 및 다양한 문화시설, 대규모 상권 등 편의시설이 집중되어 우수인력이 정착하기에 유리하고 주상복합아파트, 주변 신도시 등 전문인력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주거환경이 제공하여 구로단지는 상대적으로 우수인력을 확보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다.또한 구로단지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인력 및 물류의 이동이 편리하다. 구로는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경유하여 도심이나 강남 테헤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