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식][직업의식측정][진로교육][진로지도][대학생][장애인][진로][직업진로][의식측정]직업의식과 직업의식측정, 직업의식과 진로교육, 직업의식과 진로지도, 직업의식과 대학생, 직업의식과 장애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직업의식과 직업의식측정
1. 태도적 측면
2. 행동적 측면

Ⅲ. 직업의식과 진로교육

Ⅳ. 직업의식과 진로지도

Ⅴ. 직업의식과 대학생

Ⅵ. 직업의식과 장애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근로자의 자발적인 직업능력개발이나 사업주 주도의 적절하게 추진하여 고용의 안정․확대를 꾀하기 위해서는, 근로자나 사업주가 직업정보를 비롯한 노동시장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아울러 근로자가 그 직업능력을 확인하여 스스로의 직업생활설계에 맞는 교육훈련을 받고 캐리어형성(근로자가 기업을 넘어 스스로의 직업생활설계에 맞는 직업훈련이나 실무경험을 계속해서 쌓아 실천적인 직업능력을 형성하는 것)을 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노동시장이 유효하게 기능하기 위한 인프라로서의 노동력수급조정시스템이외에, 직업능력개발시책으로서 ①근로자의 캐리어형성을 지원하는 시스템 ②직업정보 및 직업능력개발 요구 등 노동시장에 관한 정보를 간편하게 입수할 수 있는 시스템 ③화이트칼라를 포함한 실천적인 직업능력을 적정하게 평가하는 시스템 ④뒷받침이 될만한 다양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불가결하다.
이러한 시스템의 구축은 동시에 새로운 고용의 기회의 창출을 낳고, 특히 중․고령 화이트칼라의 고용의 확보로 이어질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금후 직업능력개발행정의 중장기적인 시책으로서 민․관 공동으로 상기의 노동시장이 유효하게 기능하기 위한 인프라를 정비해 나가기로 한다.
그 경우 인프라 정비를 추진해 나가는 과정의 포인트로 다음의 점에 유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 나승일,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이해, 부산시 교육청 중등학교 직업교육 직무연수 교재, 2001
◎ 이상춘, 강위영, 조인수, 장애인직업적응을 위한 재활 방법, 성원사, 1992
◎ 유홍준, 직업사회학, 경문사, 2000
◎ 정운성, 직업교육지도에 관한 연구, 천안공전 논문집 제12-2편, 1984
◎ 홍두승, 직업분석을 통한 계층연구, 서울대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1983
◎ 홍두승·김병조·조동기, 한국의 직업구조, 서울대 출판부,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별 보고서] 성인 교육 - 청년기 교육의 실제
  • 교육을 받거나 직업을 선택하고 일자리를 구하거나 아님 배우자를 찾느라고 여러 가지 복잡한 개인문제와 사회문제에 당면하게 된다. 더 나아가 결혼이라는 울타리에서 생활하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진로와 미래에 대한 비전은 이 시기를 통해 많은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 또 자기의 일생을 사회의 어느 방면에 바쳐야 할까를 결정하려고 애쓰고 있다. 기독교 교육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연령층은 청년들이라 할 수 있다. 청년들은 교회

  • 사회복지현장실습이 사회복지전공학생들의 의식에 미치는영향00
  • 진로결정 수준을 측정하는 또 다른 도구로 Slaney(1980~1983)가 개발한 OAQ(Occupational Alternatives Question)가 있다. Slaney(1980)는 결정성, 결정수준에 대한 원인 등을 측정하기 위해서 VDS(Vocational Decision Scale)를 개발하였다. Taylordhk Betz(1983)는 진로결정에 관한 자기효능감(self-efficacy expectations)을 측정하는 도구를 개발하였다.5절. 사회복지 전문 직업의식1) 전문직으로서 사회복지사회복지는 인간을 원조하여 인간과 그 환경이 보다 나은 삷의 환경과 조건으로 변화

  • 학교생활지도 훈화지도,예절지도,진로지도, 학교생활지도 실제,방법,시사점
  • 지도의 진로지도1. 진로지도 교육 개념2. 진로지도 교육의 필요성3. 진로지도 교육의 단계1) 초등학교2) 중학교3) 고등학교4) 대학교Ⅸ. 학교생활지도의 실제1. 봉사 더 하기1) 주 1회 30분 일찍 등교하기2) 방학중 장애인 체험하기와 불우이웃 돕기 봉사일기 쓰기 2. TV 덜 보기4. 욕설 덜 하기5. 실천 결과Ⅹ. 학교생활지도의 방법1. 조사 활동2. 진로 정보 활동3. 상담 활동 4. 정치(定置) 활동5. 추수 활동Ⅺ. 학교생활지도의 시사점참고문헌Ⅰ.

  • [진로태도][진로교육][진로태도와 독서요법][진로태도와 진로태도성숙][진로태도와 독서치료 사례]진로태도와 진로교육(진로지도), 진로태도와 독서요법, 진로태도와 진로태도성숙, 진로태도와 독서치료 사례
  • 진로태도성숙, 진로태도와 독서치료 사례 분석Ⅰ. 서론Ⅱ. 진로태도와 진로교육(진로지도)Ⅲ. 진로태도와 독서요법1. 동일화의 원리2. 카타르시스의 원리3. 통찰의 원리Ⅳ. 진로태도와 진로태도성숙1. 진로태도 성숙2. 자아효능감3. 진로태도 성숙과 자아효능감과의 관계Ⅴ. 진로태도와 독서치료 사례1. 연구대상 및 프로그램 진행자1) 연구대상2) 프로그램 진행자2. 프로그램의 구성1) 독서 매체 선정2) 프로그램의 구성과 활동3. 측정도구1)

  • [대학입학] 대학입시제도의 시대적배경과 02년도 수능의 문제점 및 보안책
  • 교육청 차원의 모의수능시험 실시나. 각종 경시대회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각종 경시대회의 국가 공인 평가 기준 마련다. 교사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성적처리 및 추천서 작성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연수 실시라. 학생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학생 진로지도 체제 개선과 초 중 고 학생정보종합관리체제 구축마. 학부모 측면(1) 문제점(2) 보완방안: 새 대학입학제도에 대한 학부모 의식개혁 프로그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