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매][소비자행동모델][고객만족][서비스품질][이미지][호텔연회장[소비자][서비스만족]재구매와 소비자행동모델, 재구매와 고객만족, 재구매와 서비스품질, 재구매와 이미지, 재구매와 호텔연회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재구매와 소비자행동모델
1. Howard & Sheth(1973)
2. Nicosia model(1979)
3. EKB Model(1973)
4. Bettman(1979)
5. Stanton Model
Ⅲ. 재구매와 고객만족
Ⅳ. 재구매와 서비스품질
Ⅴ. 재구매와 이미지
Ⅵ. 재구매와 호텔연회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IT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이 등장하였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정보의 저장과 분석을 통하여 기업이 개별고객관리에 대한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일회성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무차별적인 마케팅 기법은 점차 기반을 잃고 DB 분석에 따른 우량고객을 선정하는 마케팅 기법이 유도되었다.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이 보다 체계화되면서 고객과의 관계 지속성의 차원에서 개별적 마케팅(individual marketing), 일대일 마케팅(one to one marketing),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등으로 분화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을 기반으로 고객관계마케팅(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이 나타났는데, 이러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에 대한 기업의 내 ․ 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들의 특성과 성향에 기초를 둔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조직하고 지휘하고 통제하며 지원하고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 … 중 략 … ≫
Ⅱ. 재구매와 소비자행동모델
1. Howard & Sheth(1973)
여러 개의 대체적인 상표에 직면한 소비자의 상표선택을 설명하기 위한 학습모델
2. Nicosia model(1979)
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상호관계를 4개의 영역으로 구분하여서 설명
- 참고문헌
-
김훈 : 서비스 만족과 재구매 의도간 관계에 있어 다양성 추구성향의 조절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09
이명무 : 인터넷 소매업에서 재구매 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석사 학위논문, 2000
이민훈 외 1명 : 만족도와 재구매 간 관계에 있어서 상황적 영향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인지 종결 욕구와 일시적 자아 해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학회, 2010
인건아 : 만족이 재구매 의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 : 관계의 질과 서비스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2009
진정 :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2010
차형철 : 마케팅믹스요인, 점포태도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