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력][웰빙시장잠재력][지식잠재력][경제성장]잠재력과 웰빙시장잠재력, 잠재력과 지식잠재력, 잠재력과 경제성장, 잠재력과 물적자본확충, 잠재력과 유기EL, 잠재력과 정보잠재력, 잠재력과 중국무선통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잠재력과 웰빙시장잠재력
1. '웰빙' 을 추구하는 사람들
1) 식탁위의 '웰빙 바람'
2) 운동은 요가처럼 편안하고 즐겁게
3) 삶의 패턴의 변화
2. 웰빙족의 소비트랜드 및 접근방향
1) 몸에 좋은 음식, 아무리 비싸도 OK
2) '명품' 벗고 '웰빙'을 입자
3) 건강관련상품
3. 웰빙사업과 성공포인트

Ⅲ. 잠재력과 지식잠재력
1. 지식은 오늘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단선적인 형태로서가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경향이 있다
2. 지식은 단선적 과정을 통해서 나타나지 않는다

Ⅳ. 잠재력과 경제성장
1. 자본투입(투자) 감소
1) 설비투자
2) 건설투자
2. 노동투입 감소
3. 총요소생산성(Total Factor Productivity)
1) 총요소생산성의 잠재 경제성장 기여도 급감
2) 장기적인 관점에서 불균형의 조정과정은 어느 정도 완료될 것으로 보임

Ⅴ. 잠재력과 물적자본확충
1. 자본의 양적 확충
2. 자본 흐름의 속도 제고
3. 개방된 금융시장에 최소한의 방충망이라도 쳐야 한다
4. 과잉투자와 기업경쟁력

Ⅵ. 잠재력과 유기EL

Ⅶ. 잠재력과 정보잠재력

Ⅷ. 잠재력과 중국무선통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최근 수십 년간 한국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의 급속한 인구구조 변화가 진행되어 왔다. 산업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960년대와 1970년대 한국의 인구증가율은 각각 2.6%와 1.7%에 달하였으며, 이 시기의 합계출산율은 3명 내외 수준, 평균연령은 23~25세 수준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산업화가 진행되고 소득수준이 상승한 1980~90년대에 들어서는 출산율이 급격히 하락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인구증가율이 점차 둔화되고 평균연령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다. 한국의 합계출산율은 1970년 약 4.53명에서 1.47명으로 하락하여 왔으며, 1970년 수준의 26%에 불과한 1.19명을 기록하였다.
출산율의 급격한 하락은 평균연령의 상승과 인구증가율의 둔화를 초래하였다. 한국의 평균연령은 1970년 23.1세에 불과하였으나, 34.5세까지 상승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인구증가율이 지속적으로 둔화되고 있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인구증가율이 하락하는 현상은 대부분의 선진국이 경험한 바 있으나, 한국의 경우에는 이러한 변화가 대단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잠재력과 웰빙시장잠재력

1. '웰빙' 을 추구하는 사람들

1) 식탁위의 '웰빙 바람'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같은 다소 비싼 채소, 이런 재료를 활용한 음료·빵·샌드위치·이유식·장류 등 다양한 웰빙 가공식품들에도 소비자들의 손길이 잦아지고 있다. 일반 식품보다 몇 배 비싸지만 엄선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소비자들은 반기고 있는 모습니다.

2) 운동은 요가처럼 편안하고 즐겁게

떨어지는 땀방울과 긴장된 근육, 거친 숨소리,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강인한 정신. 웰빙족에게 운동은 이처럼 부담스러운 이미지가 아니다. '이왕이면 편안하고 즐거운 기분까지 느끼고 싶다'는 것이 웰빙족들의 생각이다.
참고문헌
알렌 존슨 저, 노혜숙 역(2002) / 잠재력의 혁명, 거름
조셉머피 저, 김희덕 역(1977) / 잠재력은 성공의 요체다, 미래문화사
짐 로우 저, 구지원 역(2008) / 잠재력, 팜트리
해리스 컨 저, 이용주 역(2009) / 반드시 성공하는 잠재력 개발 6단계, 풀잎문학
J V Cerney 저, 김민아 역(2005) / 잠재력을 무한히 이끌어내는 13가지 방법, 민중출판사
Robert K. Cooper(2001) / 인생에 있어서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방법, 네오넷코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ㄱ~ㅎ(한글순) 가동률 강제집행 결손처분 가득률 강제징수 결정고시 가등기효력 개발교통량 결합재무제표 가로비품 개발권이양제도 경관녹지 가변차선제 개발부담금 런던 금시장 리스크 매니지먼트 런던형 스모그 리얼오디오 레벨 리얼플레이어 테크노마트 통합재무제표 테크노벨트 투자보장협정 테크노폴리스 투자분석 텔넷 A~Z(알파벳순) ARS CB E-MAIL ASEAN CBD EPS ASE

  • [경영전략]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
  • 정보통신 분야에서 Global Top 3 Company가 되고자 하는 Vision을 실현 하기 위해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Global Top R&D라는 기술 Vision을 가지고 Unique Technology 확보, 공통 핵심역량의 강화, 미래성장엔진 조기 발굴의 전략과제를 통해 Global 1등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중이다. LG전자는 현재 에어컨, 전자레인지, 광 스토리지, PDP, CDMA 폰 및 3G 폰 분야에서 세 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World Top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과 표준을 주 도하여 Global 1등 제품을

  • [경영, 마케팅, 사회과학,] 대학교 발전 방안
  • 경제활동의 무국경시대를 열어가고 있어 상품, 기술, 자본, 서비스의 이동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이동까지도 확대시키고 있음.∙세계화 시대의 국가 경쟁력은 우수한 글로벌 인재의 확보여부에 의해 좌우되므로, 글러벌 교육표준에 부응할 수 있는 교육체제의 혁신이 요 구됨.②정보화 가속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초래된 ‘정보화 시대’는 경쟁력과 부의 원 천을 그 나라 국민이 보유하는 물적 자원의 양과 질이 아니라. 지식정 보기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2. 연혁성장시기 구분연도주요사항제2의 혁신 및 디지털 경영시기(1995 ~ 현재)2000. 9LG정보통신과 합병1999. 7디지털 LG비전 선포1999. 7LG 필립스LCD 합작1999. 5반도체 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1996. 3도약 2005선포, 제2창립기념일1995. 3LG전자로 회사명 변경1995. 7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8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잠재성, SWOT 분석,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중국 등 약 30개의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각 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 관광 공사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홍보를 할 수 있다. ③ 성장 가능성이 큰 의료관광 다른 관광 상품과는 달리 의료관광은 선진화된 의료기술을 판매하는 것으로 이는 국가 인지도와 경쟁력 증대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또 자금력이 강한 관광객들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경제적 이익도 크다.④ 인터넷과 이동수단의 발달인터넷과 이동수단의 발달로 의료관광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