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아동)와 어린이헌장, 어린이청소년권리조약, 어린이합창단,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공공도서관 어린이실,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독서자료, 어린이책,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날, 어린이건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어린이(아동) 어린이인권, 어린이(아동) 어린이날, 어린이(아동) 북한어린이, 어린이(아동) 공공도서관 어린이실, 어린이(아동) 어린이책, 어린이(아동) 어린이TV광고, 어린이(아동) 어린이성폭력, 어린이교통사고
-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기본요소,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사서,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이용자,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프로그램 종류와 프로그램 사례,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문제점,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가치
-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광고, 어린이날,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인권, 어린이만화,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건강,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성폭력, 어린이(아동)와 북한어린이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어린이(아동)와 어린이헌장
Ⅲ.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청소년권리조약
1. 조약과 관련된 일반 사항
2. 우리 나라 관련사항
Ⅳ.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광고
Ⅴ. 어린이(아동)와 어린이합창단
Ⅵ.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1. 어린이박물관의 정의
2. 어린이박물관의 기능 및 특징
Ⅶ. 어린이(아동)와 공공도서관 어린이실
Ⅷ.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독서자료
1. 어린이 독서자료의 특징
2. 어린이 도서 출판 경향
Ⅸ.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책
1. 어른들은 어떤 기준으로 어린이 책을 고르고 있나
2. 어린이 책에 대한 편견
3. 무엇이 좋은 어린이 책인가
1) 내용면
2) 형식면
Ⅹ.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날
1. 1921
2. 1923. 5. 1
3. 1924
4. 1927
5. 1937
6. 1938. 5
7. 1946. 5. 5
8. 1948
9. 1957. 5. 5
10. 1959. 11. 20
11. 1961. 12. 20
12. 1975. 1. 27
13. 1976. 9. 3
14. 1981. 4. 13
15. 1982. 5. 15
16. 1994. 12. 23
Ⅺ.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건강
1. 칼로리 부족(Marasmus)과 칼로리-단백 부족(Kwashiorkor)
2. 비타민의 부족
1) 비타민 A 부족
2) 비타민 B군의 부족
3) 비타민 C의 부족
4) 비타민 D의 부족
3. 미량원소의 부족
Ⅻ.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교통사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초여름에 접어들어 한낮의 더위도 제법 심해지며 향기 높은 신록이 물들기 시작하는 5월이면 어린이들이 고대하는 하루가 있다. ‘어린이 날’, 어른들도 그들의 어린 시절을 돌아보게 되고, 어른들을 중심으로 바삐 돌아가는 세상에서 잠시 눈을 들어 어린이들의 존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날이다.
어린이날의 기원을 세계적으로 고찰하면 정확한 기록은 없으나 1856년 미국의 레오날드 목사가 시작하였다고 한다. 그는 6월의 둘째 주일을 어린이 날로 정하고 어린이들의 신앙심을 높이기 위한 의식을 매년 거행하였다. 그 후 미국의 각지에 퍼져 1863년 미국의 감리교회에서 6월 둘째 주일을 그 기념일로 제정하자 1883년부터 전 국민적으로 시행하였다.
우리 나라의 경우는 그 기원이 성질상 미국과 다르다. 어린이 운동의 선구자인 소파 방정환 선생의 제창으로 1923년 1월 1일에 첫 어린이 날 행사를 갖고 그 뒤 해마다 5월 1일(후에는 5월의 첫 일요일)을 기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거듭하면서 3.1운동 후 각처에서 조직된 소년 단체를 규합하여 어린이날의 민족 정신을 함양함에 노력하였던 것이다. 이런 어린이날의 성격으로 말미암아 결국 일제의 탄압으로 1937년 제 16회를 끝으로 1938년부터는 행사를 갖지 못하였고, 8․15해방 후 1946년 5월 5일을 어린이 날로 정하여 행사를 소생시켰으며 1956년에 이르러 국가의 정식 법령으로 확정을 보았다.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를 올바르게 기르는 길이 바로 잃은 나라를 되찾는 길이라고 믿고 어린이 운동을 시작한 그 때와는 달리, 우리 나라는 어엿한 주권 국가로서 경제적인 발전과 더불어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황금만능 사상과 인명 경시 사상이 만연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마저 일어나고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장 먼저 구조되어야 하는 어린이가 범죄의 대상이 된다는 것은 참으로 심각한 일이다. 어린이들을 어른의 축소판이라 생각하기보다는 그들만의 독특한 정신적 구조를 인식하여 그들의 인격을 인정해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야겠으며, 그들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자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고 지켜보면서 지도해 줄 수 있는 민주적인 교육 환경이 만들어져야겠다.
- 참고문헌
-
ⅰ. 김명희, 아동의 사회성 교수기법, 교육과학사, 1998
ⅱ. 공동육아연구회, 함께 크는 아이, 또하나의 문화, 1994
ⅲ. 몰렌하우어, 클라우스, 어린이와 그들의 어린들 - 교육을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을 위하여 (1), 처음처럼, 1998
ⅳ. 이은해, 아동연구방법, 교문사, 1985
ⅴ. 이영·조연순, 아동의 세계, 양서원, 1991
ⅵ. 최기영, 어린이연구, 한국어린이교육협회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 [프로포절] [프로포절] 독거노인 치매프로그램 프로포절
- 조현병 환자의 사회문제화의 기사 혹은 주변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현병의 진단기준, 원인, 주요증상, 치료적 개입방법을 기론술한 후,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리옹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