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전략][기업경영][기업합병][기업벤쳐링][창업][유통]성장전략과 기업경영, 성장전략과 기업합병,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 성장전략과 창업, 성장전략과 유통, 성장전략과 음반산업, 성장전략과 중국렌샹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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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성장전략과 기업경영

Ⅲ. 성장전략과 기업합병
1. Sell Side Entity(매도자측)
2. Buy Side Entity(매수자측)

Ⅳ.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

Ⅴ. 성장전략과 창업
1. 창업초기
2. 성장초기
3. 성장 중기
4. 성장 안정기
5. 성장 성숙기
6. 성장 지속기

Ⅵ. 성장전략과 유통

Ⅶ. 성장전략과 음반산업
1. 유통주체의 구조적 조정
1) 소매점이 체인화
2) 소매점의 집적화, 대형화
3) 기존 도매상과 대기업의 공조한
2. 유통정보화의 촉진
3. 유통단지의 설립

Ⅷ. 성장전략과 중국렌샹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경영정책과 경영전략의 개념상의 차이에 관한 견해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첫째, 엄격한 의미로 다르게 정의하는 입장이다. 일반적으로 정책이 전략보다 상위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이는 최근 전통적인 개념이라는 주장이 있기도 하지만 이 책의 다른 곳에서 검토하는 바와 같이 정책과 전략의 정의를 비교해 보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견해이다. 둘째, 어의상 혼동을 피하고 또 실무적 편의를 위해 경영정책과 전략을 구분없이 사용하는 경우이다. 본서에서도 정책이 전략이 상위개념이고 이론적으로도 엄격하게 구분되고 있는 것을 전제로 하지만 실제적인 면에서 편의와 활용을 위해 정책과 전략을 혼용하는 입장이다. 셋째, 경영정책과 관련하여 지향하는 방향 또는 의사결정의 차원에 따라 대외적 경영정책을 경영전략이라고 정의하는 경우이다. 세 번째의 견해를 좀더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경영정책은 이론과 실제면에서 시장지향적인 경영정책(대외적 경영정책)과 경영체내부지향적인 경영정책(대내적 경영정책)으로 체계화할 수 있다. 기업을 둘러싼 내외적인 환경이 비교적 안정되어 있던 시대에 있어서는 기업의 경쟁력이나 수익성을 결정하는 요인은 주로 내부관리적인 요인 여하에 달려 있었다. 따라서 경영정책이 내부지향적인 것으로 족했다. 그러나 오늘날처럼 기업을 둘러싼 경제적․정치적․사회적, 혹은 기타 일체의 내외환경의 변화가 격심하기 이를 데 없는 시대에 있어서는 내부관리적인 요소보다도 주로 경영자가 행하는 전략적(대외적) 결정이 우선 그 기업의 성장력이나 경제성에 대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현대적인 경영정책의 핵심은 대외적인 경영정책에 놓여졌다고 인식하는 것이 논리적이다. 이러한 대외적 경영정책을 편의상 경영전략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견해는 기업의 활동대상이 대외적인 경우, 즉 기업의 외부문제를 다룰 때 이를 기업의 외부전략이라 하고, 기업의 내부문제에 관련되는 것을 기업의 내부전략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참고문헌
* 고정석(1998), 벤처투자가의 입장에서 본 벤처기업의 성공요인, 벤처기업의 성공과 전략패러다임, 한국전략경영학회 추계 특별세미나 발표논문집
* 김위찬 저, 심영우 역(2009), 성장전략, 21세기북스
* 랄프 쇼이스 저, 안성철 역(2010), 전략사전, 옥당
* 박태승(2006), 중소기업 성장전략, 경영과회계
* 정구현(1987), 한국기업의 성장전략과 경영구조, 대한상공회의소
* 홍성훈, 조계수 저(2011), 기업성장전략, 북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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