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공간 정의]공간의 정의와 종류, 공간과 공간구성, 공간과 공간미학, 공간과 연극공간, 공간과 주거공간, 공간과 영화공간, 공간과 학습공간, 공간과 수변공간, 공간과 소비공간, 공간과 소비자공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공간의 정의와 종류
1. 공간의 정의
2. 공간의 종류
1) 규칙적인 비틀림을 주면 공간이 확장되어 보인다
2) 여러 개의 요소가 하나로 보이는 공간
3) 환상을 통해 만들어지는 공간적 깊이

Ⅲ. 공간과 공간구성

Ⅳ. 공간과 공간미학
1. 10세기 동리산문 선종의 미학
2. 12세기 이후 천태종의 미학
3. 조선후기 도입부의 미학
4. 대웅전 공간의 미학
5. 원통전 공간의 원근법적 시간공간미학

Ⅴ. 공간과 연극공간
1. 무대술적 공간espace scénographique
2. 수사학적 공간 : 극적 공간espace dramatique과 시적 공간espace poétique

Ⅵ. 공간과 주거공간

Ⅶ. 공간과 영화공간

Ⅷ. 공간과 학습공간
1. 개별화의 조건
1) 김호권의 개인차에 대한 가절적 상정
2) 김신자의 개별수업에 대한 정의
3) 김만수의 개별화를 위한 전제 조건 제시
2. 개방 교실의 특징
1) 스테판스(Lillian S. Stephens)가 제시한 개방 교실의 특징
2) 개방 교실의 특징을 분석

Ⅸ. 공간과 수변공간
1. 환경적 특성
2. 생태적 특성

Ⅹ. 공간과 소비공간
1. 웹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2.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3. 일상을 없애준다
4. 현실도피 공간을 제공하라

Ⅺ. 공간과 소비자공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자본주의 체제 변동과 관련하여 세계체제분석내에서는 현 국면 시공간 혹은 위기와 관련해서 반체제운동론이 제기되어왔다. 자본주의 세계체제가 여러 유형의 불의를 내장하고 있는 사회체제이기 때문에 그것이 전개됨에 따라 필연적으로 그에 저항하는, 즉 반체제운동들을 창출하며 이들은 시공간 변화에 따라 변화해왔다. \"1968년 혁명\" 이후의 시공간에서 반체제운동은 이른바 \"새로운 사회운동\"(nsm)과 용법이 다를 뿐 내용상 강한 조응성을 보여왔다. '낡은' 사회운동의 전형은 민족운동과 노동운동으로서, 이들이 국가권력을 장악함으로써 더 이상 '반대파' 자격이 없다는 데 불만을 가진 세력들을 형성시켰고, 후자는 국가와 계급을 벗어나 새로운 지향과 방법에 입각한 운동을 펼치게 되었던 것이다.
새로운 사회운동의 등장과 번성이후 지속되어 온 낡은 운동과 새로운 운동사이의 긴장관계는 우리에게 친숙하다. 정치적. 사회경제적 지형 변화에 따라 이 긴장관계는 완화되기도 했고, 심화되기도 했다. 이런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연대가 강조되는 가운데 연대가 쉽지 않은 지형에서는 \"선택적 동맹\" 구호가 눈길을 끈다. 한국의 운동권만 하더라도 이런 딜레마를 수년 겪어왔다. 근년에 시민사회론이 급부상하고 그에 부응하는 시민운동단체들이 급성장했다. 그러나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활동가들의 반성에서 나타나듯이, 한국의 시민사회와 시민운동은 양적 팽창에 부응할 수 있는 실력의 부족 탓으로 온갖 무리수를 자행한 결과 일종의 정당성 위기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 저변에 국가와의 관계 설정 문제가 깔려 있는 것 같은데, 최근에 서울에서 있은 세계ngo대회는 여러 면에서 많은 반성거리와 동시에 분석과제를 던진다.
참고문헌
공윤경(2009), 흐름과 더함이 빚어낸 한국건축의 공간미학, 부산대학교한국민족문화연구소
김미성(2009), 연극 공간이론 변용을 통한 축제 공간 연구, 한국프랑스학회
김수정 외 1명(2011), 주거공간조명의 건축화에 관한 연구 : 인테리어잡지를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심송희(2006), 정보화 사회의 소비공간 연구,ㅡ 중앙대학교
채윤정(1998), 영화공간과 투시법, 한국영화학회
허윤성(2011), 도시 내 수변 공간 경계에 대한 재해석,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연극.드라마치료사AS 연극인AS 예능인AS 예능교사AS 예술치료사AS 예술품감정사AS 예체능학원강사AS 웨딩드레스제작원AS 웹자키AS 유머작가AS 음반자켓디자이너AS 음악치료사AS 이미지컨설턴트AS 전시미술가AS 착색유리예술가AS 카피라이터AS 테크니컬라이터AS 패션MDAS 패션디자이너AS 패션컬러리스트AS 팬시캐릭터디자이너AS 풍선아티스트AS 희극작가CACA 감정원CA 경영학교사CA 고객지원분석가CA 공간계획원CA 금융사무원CA 도서관사서CA

  • [국어국문 ]90년대 통신유머 연구
  • 정의 논문 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이를 택하게 되었다. 오늘날의 유머서사물은 단순히 국문학과 민속학적 방법론만을 가지고는 해석할 수가 없다. 유머에 등장하는 주인공이나 구성이 주로 TV 드라마와 CF를 패러디하는 경우가 많고 유머의 창작자의 복잡한 심리상태가 왜곡되어 표출되며 주된 창작 계층인 신세대의 세대 갈등론의 대두나 미학상의 유행에 대한 지식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철학, 사회학, 신문방송학, 심리학, 정신의학 등 다양한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소비하는 사람들의 사회적 성향은 다르다. 전자에 속하는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유사한 범주를 형성한다면, 후자의 사람들도 그러하다. 이 같은 구별짓기 자체가 오늘날에는 더 이상 새로운 이슈가 될 수 없는 보편의제로 굳어진 상태이다.따라서 본문에서는 이러한 수준의 기본적 구별짓기를 전제로, 의류소비가 사회계층의 고착화로 굳어지는 현상을 대략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2) 의류 소비의 성격구분1. 과시성 소비―한국소비자보호원 서베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소비과정에 관한 산업과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는 연관산업을 모두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음악, 방송, 인터넷․모바일 콘텐츠, 디자인, 패션 등을 일컫고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은 기존의 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인 아이디어, 가치관, 예술적 감성 등 문화적 요소들을 창의적 기획과 기술을 통해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고부가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으로 유통시킨다. 특히 문화콘텐츠 기술(CT:Culture Technolog․Contents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미학적, 윤리적 차원들, 시공간적 정위, 물질적, 상징적 신분 표시를 반영한다. 이러한 스포츠 소비자들은 대낮, 주중 또는 계절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스포츠에 참여하며, 독점적인 장소에서 놀이할 자원들을 가지고 있다. 즉, 수도원, 컨트리클럽과 호텔 등에서 개인 게임예약이 이루어진다.셋째, 인구학적 시장 세분화는 인구학적 요인들에 입각하여 모집단을 분활하는 것으로 능동적 스포츠 참여가 성이나 연령과 같은 인구학적 변인에 따라 달라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