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아동)]어린이(아동)와 TV시청, 어린이(아동)와 24시간보육, 어린이(아동)와 이야기교실, 어린이(아동)와 시치료, 어린이(아동)와 놀이활동, 어린이(아동)와 소년회, 어린이(아동)와 IMF(국제통화기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어린이(아동)와 TV시청
Ⅱ. 어린이(아동)와 24시간보육
Ⅲ. 어린이(아동)와 이야기교실
Ⅳ. 어린이(아동)와 시치료
1.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치료에 어문학(language arts)을 사용
2. 어린이 시치료 방법(Thompson & Rudolph, 1992)
1) 외적갈등
2) 내적갈등
3) 어린이 시치료시 고려해야할 점
Ⅴ. 어린이(아동)와 놀이활동
1. 놀잇감 모으기
2. 놀잇감 관리
3. 놀잇감 만들기
4. 재미있는 놀이 가르쳐 주기
5. 여러가지 놀이 대회 열기
Ⅵ. 어린이(아동)와 소년회
Ⅶ. 어린이(아동)와 IMF(국제통화기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어린이(아동)와 TV시청
텔레비전의 사회적 효과론 가운데 TV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문적 관심이 가장 높은 이유는 일상생활에서 어린이의 TV시청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TV는 중요한 사회화 미디어이고, TV시청 유형에 있어 아동들은 어린이 대상 TV 프로그램뿐만이 아니라 성인용 TV 프로그램도 장시간 시청하는 데 문제는 어린이들이 환상과 현실을 구분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와 더불어 TV 프로그램 내용은 점점 폭력물과 범죄물, 액션물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뿐만아니라 부정적인 효과를 수반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지금까지의 연구들은 부정적인 시각과 비판적인 시각에서 접근한 경우가 많아 TV가 가져다 줄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들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따라서 텔레비전은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동시에 제공함으로 미래에는 이러한 측면에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하겠다. 텔레비전은 어린이들에게 오락을 제공하며, 독서나 다른 기타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도록 고무하는 측면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또한 미래의 연구 주제에 보충되어야 할 것은 아이들이 어떻게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프로그램에 반응하는지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는 연구로, 시청자인 어린이를 주체로 한 연구가 활성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예에는 텔레비전에 대한 어린이들의 태도와 이를 시청하는 동기를 밝혀내는 연구가 있는데, 이러한 변수는 프로그램에 대한 어린이들의 반응을 밝혀내는 중요한 요인으로서 작용하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 김춘일(2000), 유아를 위한 창의성교육, 교육과학사
◈ 교육부(1996), 유아의 인성지도를 위한 동시자료
◈ 교육부(1995), 유아관찰 척도, 인쇄공업협동조합
◈ 이영·조연순(1991), 아동의 세계, 양서원
◈ 이영석(1985), 아동연구방법론, 창지사
◈ 홍순정(1997), 어린이의 사회·도덕성 발달,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