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해운거래][사이버해운거래 시스템][사이버해운거래 모델][시스템개발][전자상거래]사이버해운거래의 시스템, 사이버해운거래의 모델, 사이버해운거래의 시스템개발, 사이버해운거래와 전자상거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사이버해운거래의 시스템
1. 장기적인 목표
2. 단기적인 목표

Ⅲ. 사이버해운거래의 모델
1. All-in-One 거래모델 탐색
2. 해운전자상거래의 입찰-협상 모델 제시

Ⅳ. 사이버해운거래의 시스템개발
1. 기술적 측면
2. 관리적 측면
3. 법․제도적 측면
4. 개발 전략
1) 중복노력의 지양
2) 벤치마킹
3) ARIS 모델의 적용
4) 국가 정책의 이해
5) 관산학연 협동
6) 단계적 접근

Ⅴ. 사이버해운거래와 전자상거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온라인 선박수리거래에 적합한 모델을 발견하기에 앞서 다양한 거래 모형에 관한 문헌 검토를 하고자 한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지에 발표된 Paul Nunes 등은 거래 모형 적용 단계가 3단계로 발전해가고 있다고 한다. 첫 번째 단계는 과거 오프라인 방식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인터넷을 이용한 혁신적 거래를 도입하는 단계로서 ibeauty.com을 예로서 들 수 있다. 이 사이트는 화장품의 재고수준이 일정한 수준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주문을 하는 시스템을 갖춘 사이트로서 혁신적 관리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다른 예로는 price.com이 있다. 이 사이트는 수요자 중심거래를 실현시키기 위해 역 경매방식을 시스템에 도입한 바 있다. 고객이 기꺼이 지불하고자 하는 가격을 제시한 연후 이 가격에 수락하는 판매자를 찾는 방식으로 거래의 중심을 판매자에서 고객으로 이전시킨 공로가 있다. 전자상거래의 혁신적 거래 방식은 위의 2가지 방식 외에도 .다양한 방식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진영 -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대학교, 2011
박남규 - 사이버 해운거래소의 설립 전제 조건, 한국해사문제연수고, 2000
조경우 - 해운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용 및 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 정기선해운영업을 중심으로, 한국해양대학교, 2006
최형림 외 4명 - 사이버 해운거래시스템의 개발 방안,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1
한계섭 외 4명 - 사이버 해운 거래의 효율화를 위한 e-Marketplace의 연계 방안,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02
해양수산부 - 사이버 해운·항만 거래 중개시스템 사업계획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정의, 역사, 유형, 특징
  • 전자상거래는 정보통신기술과 정보시스템 개발기술의 발전으로 나타나는 새로운 사회제도이며 새로운 문화라 할 수 있다. 이는 인간의 경제생활은 물론 의식구조와 사회구조에 획기적인 변화를 초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2. 전자상거래의 역사 최근 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기업 내 또는 기업 간의 업무의 정보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넘어 본격적인 사이버마켓의 가능성이 가시화 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국경을 초월한 무

  • [국제통상]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한다. 기존 무역거래와 사이버무역의 비교기존 무역거래사이버무역정보수집관련 기관 직접 방문인터넷 정보검색마케팅 카탈로그, 매체광고, 전시회홈페이지 구축, 인터넷 마케팅, 사이버 전시회의사교환, 계약전화, 팩스, 우편, 출장인터넷을 통한 상담, 이메일무역금융, 통관종이서류, 직접 방문전자문서, 무역자동화대금결제 신용장Trade card, 전자화폐물류운송포위더, 해운, 항공운송온라

  • 기업간 전자결제 시스템 분석
  • 시스템간의 비교 분석 1. 결제시스템간의 비교2. 전자결제시스템의 향후 과제결 론 서 론지구촌의 무역환경은 글로벌 기업의 확산, 유럽연합의 등장, 국제무역기구의 자유무역주의 표방 등에 의해서 기존의 무역환경과는 다르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무역환경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 인터넷의 확산과 디지털 혁명은 전자 공간상의 거래인 전자상거래를 등장시켰고, 이것은 곧 국제기업 간의 전자상거래인 사이버 무역의 도입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립 배경 및 사업 내용나) 경영비전 2) 현대 택배 서비스가) 택배 서비스나) 기업물류 서비스다) 해운/항공 서비스라) 주요 서비스 형태마) 물류 정보 시스템3) SWOT 분석 3. 대한통운 1) 대한 통운 소개가) 기업 이념나) 경영비젼 2) 대한 통운 물류 정보 시스템가) 택배 정보 시스템 나) 사이버 운송알선 시스템다) 렌트카 서비스 3) SWOT 분석 제 5 장 택배업체의 발전 방안 1. 정책적인 지원책 1) 필요성 2

  • [국제물류론] CJ GLS 와 DHL 기업 비교분석
  • 시스템 통합 능력최근 다양해진 기업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선진 물류정보시스템과 CJ GLS 오랜 경험으로 개발한 현장에 맞는 물류시스템들을 물류회사에 특화된 IT인력들이 직접 고객사에 파견을 나가서 시스템을 동기화, 안정화 하고 있다.ⅲ) 강․약점 분석 ▷ 강점- LOW COST OPERATION체제 구축으로 인해 유통 코스트 최소 20%이상 절감- 3개 허브터미널과 28개 서브터미널 구축을 통한 원활한 배송 서비스- IT전문인력을 고객사에 파견, 시스템과 물류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