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강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강화 보고서
목차
Ⅰ. 연구개발센터 확충 ………………………3


Ⅱ.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 ……………………4


Ⅲ. 노키아의 인력감축 ………………………5


Ⅳ. 스카우트 경쟁심화 ………………………6


Ⅴ.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필요성 증가 ……6
본문내용
Ⅰ. 연구개발센터 확충

삼성전자가 노키아의 ‘텃밭’인 핀란드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열었다. 업계에선 타이젠 등 차기 모바일 운영체제(OS) 개발을 위해 노키아 인력을 스카우트하기 위한 포석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며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기업이다. 여러 가지 전자제품 중에서도 스마트폰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서 기존의 휴대폰이 가지고 있는 통화기능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437871
<한국경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72901031724100002
<문화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44929
<매일경제>
http://news.i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2970
<인천일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7251856415&code=920401
<경향신문>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2616365200691&nvr=Y
<아시아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726000780
<뉴스핌>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726000489
<아주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724/00000037
<아크로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7160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주)농심 기업분석
  • 기업발전 방향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매출은 아직 스낵과 라면에 편중웰빙에 대비한 신상품을 개발 판매중※ 기존의 경쟁력과 비견되는 상품의 미출시핵심역량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한해서 사업을 확장문어발식 확장으로 기업의 수익을 저하시키는 행위기존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에서의 기업확장내수제품에 대한 지배력 강화 확장, 수출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장글로벌 시대에 대비한 기업경영보다 넓은 세계시장으로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삼성전관의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4) 프로세스 혁신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5) 프로젝트 요원들의 사전 교육6) 하드웨어 기반 구성2. 패키지 및 컨설팅 업체 선정1) SAP R/3를 도입하기까지2) KPMG컨설팅사를 선정하기까지3. 프로젝트 추진 과정4. 비져닝(Visioning) 단계5. 프로세스 재설계 및 매핑(Mapping)단계Ⅷ.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활용 방향1.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2.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지원 및 마케

  • [마케팅원론]국내 기업의 브랜드경영 현황 및 문제점 그리고 극복방안
  • 기업의 브랜드경영에 있어 구체적으로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를 심층 분석해 보았다.2. 조사 배경세계 초일류 기업들은 저마다 브랜드중심경영을 외치면서 오래 전부터 브랜드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으며, 시장의 세계화라는 혹독한 경쟁환경 속에서 승리의 주역이 되고 있다. 최근 국내 기업들도 자사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이 부쩍 눈에 띄고 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등과 같은 일부 국내 대기업들도 일찍이 글로벌 브랜드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INDEX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Ⅳ.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분석1.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내용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3.삼성전자의 부채현황 분석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분석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1.삼성전자의 경영구조2.사업의 다각화 전략3.구조조정의 성패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5.최대의 ‘인력풀’ 가동6.정보수집능력Ⅵ.삼성전자의 문제점 분석1.기업적 측면1-1.1인지배

  • [경영분석]삼성 sds 완전분석
  • 분석2.5 국내 SI업체의 수출전략2.6 국내 SI기업의 수익성과 업계 구조2.7 국내 업계동향2.8 2004년 SI업체들의 수익률 증가2.9 중견 IT서비스 업체들의 지식재산 활용 이슈화2.10 국내 SI업체들의 컨설팅 경쟁력 강화2.11 신수종개발전략3. 조직능력 분석3.1 인력구성3.2 핵심기술3.3 마케팅3.4 생산 및 품질3.5 핵심기술능력3.6 교육훈련 기본 방향 및 체계3.7 보상체계3.8 경영능력평가 3.9 삼성SDS의 경쟁우위는 어디에 있는가?4. 경영자 분석4.1 학력 및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