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결정과 가격, 가격결정과 균형가격, 가격결정과 에너지가격, 가격결정과 옵션가격결정모형(OPM), 가격결정과 신용위험자산, 가격결정과 신용파생상품, 가격결정과 기업공개, 가격결정과 주가수익률,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가격결정과 가격
Ⅲ. 가격결정과 균형가격
Ⅳ. 가격결정과 에너지가격
1. 원가주의 가격책정 원리 : 총괄원가주의와 공정보수의 원칙
1) 총괄원가는 전기공급에 필요한 발전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제비용에 적정 투자보수를 더한 것
2) 개별원가주의와, 수용가공평의 원칙
2. 최종소비자 요금 중심의 수직통합 관리가격 : 독점적 통합가격체제(Bundled Prices)와 최종소비자 요금 중시의 가격제도
3. 기간평균비용 요금체계 : 총괄원가를 당해 회계연도의 판매량으로 나누어 산정
4. 전력가격의 시행 이후 명목상의 전력가격은 2.4% 증가, 그러나 동기간 중 소비자물가수준은 2.3배 증가하여 실질가격은 54.7% 하락
5. 현행 전기요금ㅊ계는 외국과 비교하여 전력가격이 낮음
Ⅴ. 가격결정과 옵션가격결정모형(OPM)
Ⅵ. 가격결정과 신용위험자산
Ⅶ. 가격결정과 신용파생상품
Ⅷ. 가격결정과 기업공개
Ⅸ. 가격결정과 주가수익률
Ⅹ. 가격결정과 부동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모든 상장 주식은 최초에 발행시장에서 결정된 발행가격으로 주식의 공급자인 발행기업으로부터 수요자인 일반투자자에게로 인도된다. 이 후 유통시장에서는 일반투자자들 간의 교환 매매가 이루어진다. 최초공모주의 시장참여자란 공모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정보를 수집하여 의사결정을 하는 투자자를 의미한다. 의사결정의 결과에 따라 실제로 거래를 하느냐 하는 것은 사후적인(ex post) 문제이며 공모주에 대한 매매의사를 갖고 있기만 하면 이러한 투자자는 최초공모주 시장의 참여자이다.
유통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은 모두 최초에 공모를 통하여 발행된 주식이다. 만약 발행시장에서 시장의 총수요와 총공급이 완전 균형상태를 달성하도록 가격이 결정되었고 초과수요가 없도록 매매가 이루어졌다면 초일 유통시장에서의 가격은 발행가격과 동일하고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은 미국의 경우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고 같은 시점에서는 새로운 정보의 충격이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이므로 가격은 동일하고 거래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장을 통하여 유통시장에 진입한 최초공모주는 발행가격에 비하여 초기에는 높은 가격수준을 유지하다가 점차 그 수익률이 저조해지는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Ritter는 1975년-1984년 사이에 최초공모된 1,526개의 주식을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공개 후 3 년 동안 보유기간 이익이 34.47% 로 나타남으로서 1,526개의 통제기업의 수익률 61.86%에 비하여 저성과를 나타냄을 보였다. 이러한 수익은 상장 초일의 종가로 매입하여 3년 동안 보유하였을 때의 수익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김솔 / 기초자산의 자기상관을 고려한 옵션가격결정모형의 성과, 한국금융공학회, 2010
강형철 외 1명 / 기업공개(IPO) 시장의 활성화 방안, 한국자본시장연구원, 2007
남길남 외 1명 / 신용파생상품의 발달과 거래소 상장, 한국자본시장연구원, 2007
박광수 / 에너지 가격체계 현안 및 개선방향, 한국자원경제학회, 2011
석승훈 / 유한경쟁하에서의 균형가격분포, 서울시립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2002
유진 / 1일 주가 수익률제한과 진실한 변동성의 추정, 증권학회지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