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탈출기][최서해 소설][작가][문체][줄거리][작품감상]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작가,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시련,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문체,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줄거리,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작품감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작가
Ⅲ.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시련
Ⅳ.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문체
Ⅴ.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줄거리
Ⅵ. 최서해 소설 탈출기의 작품감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서간체 형식으로 1인칭 서술자 시점의 소설. 이 소설의 주인공이자 화자인 '박'은 친구 '김'에게 자신이 간도로 건너 온 후 역경과 X단 (-전선)에 뛰어들게 된 까닭을 상세히 밝히고 있다. 궁핍에 시달리면서 주인공은 점차 근면과 정직에 응당한 보답을 주지 않는 사회 체제에 회의를 품게 되고, 결국 사회를 바꿈으로서 자신을 살리기 위해 XX단에 가입한다. 즉 조직적인 사회 운동에 뛰어드는 것으로 소설이 끝난다는 점에서는 이 작품이 전형적인 신경향파 소설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신경향파 소설이 살인, 방화 등의 폭력이 행사되는 데서 끝난다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탈출기> 역시 빈궁성(제재)과 반항성(주제)이라는 신경향파 문학의 특성을 드러낸다. 이 두 가지 특성의 결합은 계급 문학과 대비되는 신경향파 문학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곽근(2006), 최서해 소설의 재음미 : 서해 묘소 단장을 촉구하며, 한국문인협회
김윤규(1988), 최서해 작품연구, 경북대학교
노귀남(1991), 서해 최학송 연구 Ⅰ 탈출기분석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이국환(1993), 최서해 서간체소설 연구, 동아대학교
조헌용(2009), 최서해 소설 연구 : 현실 인식과 소설적 공간 확장을 중심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채훈(1974), 빈궁문학에서의 탈출기, 최서해의 작품론, 문학사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