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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이온음료 게토레이의 제품특성
1. 제품 포장
2. 가격
3. 제품종류
1) 레몬 맛
2) 그레이프후르트 맛
3) 트로피칼 맛
4) 시트러스 쿨러 맛
5) 오렌지맛

Ⅲ. 이온음료 게토레이의 광고전략

Ⅳ. 이온음료 게토레이의 마케팅전략

Ⅴ. 이온음료 게토레이의 표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갈증을 느끼게 하는 원인에는 두 가지가 있다.

인체의 수분부족(탈수증)
이때 물을 마시면 체내의 전해질이 희석되므로 전해질의 농도가 약해진다. 인체는 낮아진 전해질의 농도를 다시 높이기 위하여 과잉 수분을 오줌으로 내보낸다. 또한 전해질의 농도가 낮으면 더 이상 희석되지 않으려고 갈증 감각을 중단시켜 준다. 즉 물이 먹기 싫어지는 것이다.

높은 전해질 농도
알콜과 기타 음료를 파는 스낵 업소들이 사람들의 전해질량을 높이는데 관계가 많다. 이들 업소들이 파는 스낵들은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고 곁들여 마시는 음료도 전해질 음료일 경우가 많다. 스낵을 먹으면서 파는 음료를 함께 마셨지만 갈증이 일어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이온음료 게토레이의 제품특성

게토레이는 알칼리성 이온음료로 빠른 흡수, 알칼리성, 저 칼로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통의 물은 체액과 삼투압에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흡수되지 않지만 체액과 동일한 삼투압을 갖는 전해질 액은 부드럽게 흡수된다. 미국의 미네소타 대학에서 실험해 본 결과 체액과 동일한 삼투압을 갖는 전해질 액이 보통물보다 흡수속도가 약 10배 이상 빠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게토레이는 염화나트륨, 인산칼륨, 구연산나트륨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들 성분을 분석하면 게토레이 250g 1캔에는 Na+ 이온이 3.3mm(6.75mg), K이온이 1.01mm(39.4mg)이 들어 있다. 이때Na+, K+이온은 물과 반응하면 강알칼리성을 띠게 되므로 게토레이는 알칼리성 이온음료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 고형렬, 시장선도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스포츠 음료를 중심으로, 원광대학교, 1993
- 김영수 외 1명, 시판 기능성음료의 성분과 특성 연구, 국민체육진흥공단, 1994
- 이중석, 스포츠 광고모델과 브랜드 제품 동일시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2007
- 오남석, 음료시장의 변화에 따른 차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 원광대학교, 2007
- 이승훈, 스포츠 스폰서쉽이 청소년 스포츠음료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1999
- 최창희, 새로운 음료(갈증해소음료)의 장르를 개척한 게토레이광고, 한국광고학회,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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