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인터넷TV)산업] IPTV(인터넷TV)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PTV(인터넷TV)산업] IPTV(인터넷TV)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목차
Ⅰ. 교육용 콘텐츠 강화 ………………………3


Ⅱ. 교육 격차 해소 ……………………………4


Ⅲ. 외국어 교육 확대 …………………………5


Ⅳ. 높은 사교육비 문제해결 …………………6


Ⅴ. 양질의 콘텐츠 생산 필요 ………………6
본문내용
Ⅰ. 교육용 콘텐츠 강화

IPTV 업체들은 영·유아와 초·중·고교생은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레tv(KT)가 서비스하고 있는 콘텐츠는 4만5000여편에 이른다.
IPT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업체들의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IPTV는 기존의 TV서비스와는 달리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함에 따라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고객들은 IPTV를 통해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접하게 되며 재미와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수 많은 영상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3049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2623161
<한국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66244
<이투데이>
http://news.donga.com/3/all/20130722/56602439/1
<동아일보>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3&r=view&uid=268727
<환경일보>
http://www.itdaily.kr/atl/view.asp?a_id=42177
<아이티데일리>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0722021743&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newsto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582
<뉴스타운>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6941
<디지털데일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7/11/2013071101994.html
<조선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TV 산업에 뛰어들면서 TV의 스마트화는 빠르게 진행됐고, 삼성, LG 등 국내 TV 제조업체들 역시 스마트TV 사업에 본격 진출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부진을 만회하려고 하고 있다.이처럼 스마트폰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IT기업들이 스마트TV 시장에 뛰어 들었고, 주요 TV제조사들 역시 스마트 TV를 선보이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진행 중이다. 이처럼 TV의 스마트화가 급진전되는 이유는 TV 선호도 및 사용량, 시장규모가 PC 인터넷이나 모바일

  • 휴맥스의 글로벌 진출 사례 기업가정신·핵심역량을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
  • 산업에서 새로운 인터넷 인프라를 만들기 위해 전략적 M&A를 추진하며 동시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최근 글로벌 거대 기업인 아리스(ARRIS)가 페이스(PACE)를 합병하는 결정을 하는 등 글로벌 거대 기업들은 방송통신사업 부문의 공격적인 M&A를 통해서 세계시장을 장악하려 하고 있다. 즉 방송통신의 결합으로 산업이 변화하고 M&A가 활발해짐에 따라서 STB산업 내 경쟁에서 휴맥스의 지위를 잃을 위험이 높다고 판단된다.2) 공급자휴맥스는 R&D를

  • IPTV 경영전략과 전망
  • IPTV 경영전략과 전망 .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과 IPTV 정의 . IPTV의 산업환경 분석 STEP 모델 1. 사회문화환경 2. 기술환경 3. 거시경제환경 4. 정책규제환경 . 자사분석 1. IPTV 산업구조의 분석 -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 MODEL2. 하나로 미디어 회사 분석 3. 하나TV의 SWOT 분석 . 경쟁시장 분석 1. 지상파2. Cable TV 3. 위성방송 . IPTV의 전략 . IPTV산업 전망1. 현재 상황 요약2. 성공 가능성에 대한 평가3. IPTV서

  • 신 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 -SK텔레콤과 하나로통신의 합병사례(SK 브로드밴드)
  • 인터넷 시장 내 하나로텔레콤의 점유율은 25.0%로 KT에 이어 2위를 기록하였다. 또한 Pre-IPTV 서비스인 하나 TV는 국내 최초의 IP 기반의 방송 서비스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그러나 최근 몇 년간 FTTH 및 하나 TV, VoIP 등 신규 서비스 관련 설비투자로 인한 감가상각비 및 신규서비스 런칭을 위한 마케팅 비용 급증에 기인하여 2007년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률은 3%대에 머무르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는 경쟁사인 KT 및 LG 데이콤을 비롯한 업계 평균 영업이익

  • [디지털미디어] IPTV 현재와 미래
  • 시장 안에서 경쟁하게 만든다. 따라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경쟁 미디어가 구현하는 서비스는 물론 구현하지 못하는 서비스까지도 구현해야하며, 이러한 경쟁을 이겨내야지만 시장에서 살아남는 미디어가 될 수 있다. 이와 같이 무한 경쟁 체제라는 현실적 토대 위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미디어인 IPTV가 어떠한 서비스와 전략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을지 논의해보겠다. II. IPTV란?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