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음료][이온음료]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원리,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시장구조,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포카리스웨트,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게토레이,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2%(2프로 부족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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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원리

Ⅲ.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시장구조
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출기업
3. 대체품의 위협

Ⅳ.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포카리스웨트

Ⅴ.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게토레이
1. 전략의 주요 포인트
1) 소비자 소구포인트의 확실한 정립
2) 목표 소비자
3) 전략의 세부지침
2. 게토레이의 과거 마케팅 전략
1) 도입기의 마케팅 전략
2) 도입기의 광고전략
3) 2단계 시장광고 전략 및 성과
4) 게토레이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실례

Ⅵ.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2%(2프로 부족할 때)
1. 신시장의 창출을 위한 시장기회의 발견
2. 브랜드 네이밍
3. 광고 전략
1) 1단계 광고전략-1차 광고의 주안점은 차별적인 제품명 고지 및 인지도 극대화에 초점을 둠
2) 2단계 광고전략-제품특성을 최대한 홍보하는데 주안점
3) 3단계 광고전략-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한 제품가치의 극대화에 주안점
4) 4단계 광고전략-경쟁사 유사제품 출시로 인해 광고주목도 극대화에 주안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Ⅱ.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원리

Ⅲ. 스포츠음료(이온음료)의 시장구조
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출기업
3. 대체품의 위협

Ⅳ.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포카리스웨트

Ⅴ.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게토레이
1. 전략의 주요 포인트
1) 소비자 소구포인트의 확실한 정립
2) 목표 소비자
3) 전략의 세부지침
2. 게토레이의 과거 마케팅 전략
1) 도입기의 마케팅 전략
2) 도입기의 광고전략
3) 2단계 시장광고 전략 및 성과
4) 게토레이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실례

Ⅵ. 스포츠음료(이온음료)와 2%(2프로 부족할 때)
1. 신시장의 창출을 위한 시장기회의 발견
2. 브랜드 네이밍
3. 광고 전략
1) 1단계 광고전략-1차 광고의 주안점은 차별적인 제품명 고지 및 인지도 극대화에 초점을 둠
2) 2단계 광고전략-제품특성을 최대한 홍보하는데 주안점
3) 3단계 광고전략-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한 제품가치의 극대화에 주안점
4) 4단계 광고전략-경쟁사 유사제품 출시로 인해 광고주목도 극대화에 주안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화년, 국내 음료시장의 현황 및 구조분석, 고려대학교, 2002
박규원 외 1명, 스포츠이온음료의 마케팅 전략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1
백일영, 운동과 스포츠 음료, 최신의학사, 1999
오주섭, 음료 소비 행동의 가치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7
정병국 외 1명, 스포츠 이온음료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과 색채의 관계성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0
최백, 스포츠음료의 광고계획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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