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브랜드차별화][제품차별화][심의차별화][국제광고차별화][교육과정차별화][아동학습차별화][브랜드]브랜드차별화, 제품차별화, 심의차별화, 국제광고차별화, 교육과정차별화, 아동학습차별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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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차별화

Ⅱ. 제품차별화

Ⅲ. 심의차별화

Ⅳ. 국제광고차별화
1. 실현가능성이라는 문제
2. 각 전략의 수행시 효과
1) 표준화전략의 수행으로 인한 비용의 절감효과
2) 효과적인 의사전달 여부
3) 표준화전략의 주요 가정인 소비자동질성 가정의 타당성

Ⅴ. 교육과정차별화

Ⅵ. 아동학습차별화
1. 내용
2. 흥미
3. 수준
4. 접근
5. 구조화
6. 순서
7. 속도
8. 반응
9. 교수 방식
10. 집단 편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브랜드차별화

일체적인 것은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쓰지 않는 것인데 반드시 정보와 지식으로 승부를 걸기 위해서는 기업의 신뢰성이 있어야 하므로 기업과 제품과 상표가 어떤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그런 기업이 미원이나 진로 등이 있는데 미원이 대기업과의 싸움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일관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연관적인 것은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고 있는 것인데 앞으로 정보 전쟁에서 막대한 걸림돌이 될 것이다. 한국이라는 나라가 그저 그런 나라 이제 더 이상 세계적인 어떤 것이 나오기 힘든 나라라는 인식이 되어 있기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전략은 독립적인 것이다. 우리가 브랜드를 하나 만들더라도 나와 우리 회사와 상관없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광고는 우리가 100년 동안 노력해도 못 만드는 상품 그런 식으로 광고를 하면 좋을 것이다.




≪ … 중 략 … ≫




Ⅱ. 제품차별화

국제마케팅전략에서 제품차별화는 세계시장의 구조적인 변화로 인해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즉, 국가 간의 비교우위 격차 폭의 축소로 인해 제품의 동질성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고, 이는 제품 자체에 의한 차별화 한계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전개되는 교통, 통신수단의 발달 역시 수요의 동질성 확대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마케팅전략에 있어서의 제품차별화는 이와 같은 세계시장 변화에의 능동적 대응을 위한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수요와 공급의 동질화에 따른 제품 자체의 차별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제품의 외적 속성에 의한 제품차별화, 즉 포장․디자인․브랜드에 의한 차별화의 중요성이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두정(1999), 교육과정의 차별화,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 임익천(1992), 한국기업의 국제광고 차별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장기원(2005), 평가유형에 의한 차별화 학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 조정현(2010),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 최강식 외 1명(2007), 소비의 외부효과와 수직적 제품 차별화, 한국경제통상학회
▷ 최영묵(1998), 매체 특성 맞게 심의 차별화해야 : 다매체·다채널시대 방송심의, 한국언론진흥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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