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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자

Ⅱ.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사
1. 강력한 브랜드 노출효과
2.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3.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의 개발 및 구축 기회
4. 매출증대 효과
5. 대회 마크의 사용권과 경기장 보드의 사용권
6. 인쇄물 광고권리
7. Web site
8. Ticket
9. Hospitality
10. Social function
11. Press function
12. Accreditation
13. 월드컵 emblem을 사용한 제품의 판매, 홍보, 전시 권리 및 경기장 주변의 독점적 노출 보장
14. premium
15. 권리 및 사용권
16. 단순히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이 마케팅 효과를 보장하지는 않으며 후원사에게 주어지는 권리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활용하느냐가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는 핵심

Ⅲ.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사업

Ⅳ.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마케팅

Ⅴ.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황실후원

Ⅵ.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한국선교후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자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유형은 지원의 형태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기관의 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인적자원 후원자라고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이고, 둘째는 기관의 재정 및 물적 자원의 결핍을 보충하기 위하여 현금이나 물품을 지원해주는 물적 자원 후원자이다. 전자의 경우는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라는 차원보다는 인적자원 지원이라는 차원에서 별도로 구분되어 자원봉사자들의 동기, 직무만족, 참여와 관련된 변수, 자원봉사자 관리 등 비교적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후원자관리에 관해 논할 때 후원자는 후자의 경우, 특히 현금 기부자에 초점을 두고자 한다. 즉, 후원자는 일정한 금액 또는 물품을 사회복지기관에 정기적 혹은 일시적으로 지원해주는 사람이나 단체를 의미한다.
후원자들은 후원행태에 따라서 일시적인 행사를 통해 참여하는 공동모금 후원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제공하는 결연후원자, 그리고 일시적인 후원금을 제공하는 기부자로 구분할 수 있다. 공동모금은 주민들의 기부금을 통해 민간사회복지기관 재정운용의 안정성을 부여하고, 사회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의 전문화와 질적 수준을 제고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에게 지역사회복지증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후원자 자신의 후원 의사가 충분히 반영되지 못하고 수혜자와의 인간적 교류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참고문헌
김은주(2007) - 사회복지기관 후원마케팅과 후원지속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김준회(2009) - 비영리기관 후원자의 관계지속의도, 한국콘텐츠학회
강철희(1998) - 한국인의 후원활동에 관한 연구-민간복지자원 활성화를 위한 방향 모색, 한국사회복지학회 춘계학술대회
조성아(2000) - 후원사업 전략과 실무기술, 은평천사원
한국컴퓨터사용자협회(2006) - 후원사 소식
Stanley Weinstein 외 1 명(1995) - 당대 불교 종파 형성에 있어서 황실의 후원, 서울대학교 종교문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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