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학생독서클럽][학부모독서클럽][시니어클럽][팬클럽][독일축구클럽]][독서클럽][시니어]클럽과 학생독서클럽, 클럽과 학부모독서클럽, 클럽과 시니어클럽, 클럽과 팬클럽, 클럽과 독일축구클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클럽과 학생독서클럽

Ⅱ. 클럽과 학부모독서클럽
1. 개설 취지
2. 운영목표
3. 운영방법
4. 운영성과
5. 유의점

Ⅲ. 클럽과 시니어클럽
1. 기본방향
2. 대상별 구성방안
1. 제1안 : 노인복지회관 이용자 중심의 CSC구성
2. 제2안 : 종교단체 중심의 CSC구성
3. 제3안 : 직능단체 퇴직자 중심의 CSC구성

Ⅳ. 클럽과 팬클럽

Ⅴ. 클럽과 독일축구클럽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클럽과 학생독서클럽

궁극적인 의미의 독서효과는 누구보다도 독자 자신의 자발적인 흥미와 동기 유발이 없이는 결코 그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독자가 긍정적인 독서경험을 통해 독서의 만족감을 얻게 되었을 때만이, 자신이 의미를 구성하는 주체이며 자신의 경험은 의미를 생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게 되고, 결국 이러한 인식이 학생의 자아 발견과 삶의 태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독서란 책과 독자의 상호작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상호작용이라는 개념은 로젠블랫(Rossenblatt)에 의해 제안된 개념으로, 독자는 수동적인 이해자가 아니라, 자기의 경험을 통해 내용의 의미를 구성해 나가는 적극적인 구성자로 여겨진다. 이러한 독자 반응에 대한 개념은 책에 담겨져 있다고 믿는 작가의 의도를 강조하는 전통적인 해석에서 벗어나, 독서를 개인의 삶과 연관시켜 독자 개인적인 해석을 인정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독자 반응의 초점에 서 있는 것이 바로 독서클럽이라 할 수 있다.
책에 대한 독자의 개인적 반응에 의존하는 독서클럽은 독서를 가르치는 대상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공동체의 장으로 끌어들여 학생 간에 상호 교섭하게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독서클럽을 통하여 독자는 저마다 다른 경험과 가치, 상황, 목적을 가지고 독서를 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소집단에서의 독서활동이 책의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선행 연구가 많다.
따라서 독서클럽을 통한 독서지도를 위해서는 먼저 다음과 같은 과정을 중시하는 활동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참고문헌
◈ 김대일, 지역사회시니어클럽 종사자의 전문직 정체성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2009
◈ 박인숙, 지역사회시니어클럽 참여실태에 따른 활성화방안, 대구대학교, 2004
◈ 연진이, 독서클럽을 활용한 복식학급 국어과 수업운영 실행연구, 청주교육대학교, 2010
◈ 양동연, 선진유럽 유소년 축구와 한국 유소년 축구시스템 및 프로그램 비교분석 전주대학교, 2011
◈ 조혜진, 독서 클럽을 통한 독서 치료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6
◈ 전종희, 연예인 팬클럽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의 정서특성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다른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관리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 개개인의 신상 기록부를 만들어서 성적은 물론이고 가정환경과 취미와 생일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념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든지, 작은 선물을 챙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한자 같은 경우는 단계가 끝날때 마다 그전 단계에서 배운 한자를 크게 복사하고 코팅해서 아이들 방문에 붙여주기도 하구요,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보다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

  • [취업분야별 자기소개서]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다른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관리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 개개인의 신상 기록부를 만들어서 성적은 물론이고 가정환경과 취미와 생일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념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든지, 작은 선물을 챙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한자 같은 경우는 단계가 끝날때 마다 그전 단계에서 배운 한자를 크게 복사하고 코팅해서 아이들 방문에 붙여주기도 하구요,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보다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다른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관리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 개개인의 신상 기록부를 만들어서 성적은 물론이고 가정환경과 취미와 생일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념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든지, 작은 선물을 챙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한자 같은 경우는 단계가 끝날때 마다 그전 단계에서 배운 한자를 크게 복사하고 코팅해서 아이들 방문에 붙여주기도 하구요,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보다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다른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관리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 개개인의 신상 기록부를 만들어서 성적은 물론이고 가정환경과 취미와 생일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념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든지, 작은 선물을 챙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한자 같은 경우는 단계가 끝날때 마다 그전 단계에서 배운 한자를 크게 복사하고 코팅해서 아이들 방문에 붙여주기도 하구요,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보다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

  • [자기소개서]최신 직무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음
  • 학생들을 가르칠 때도 다른 선생님들과는 다르게 관리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학생 개개인의 신상 기록부를 만들어서 성적은 물론이고 가정환경과 취미와 생일을 기록해 두었다가 기념일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든지, 작은 선물을 챙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한자 같은 경우는 단계가 끝날때 마다 그전 단계에서 배운 한자를 크게 복사하고 코팅해서 아이들 방문에 붙여주기도 하구요,그렇게 하다보니 아이들보다 학부모님들이 더 좋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