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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이템과 유행아이템

Ⅱ. 아이템과 창업아이템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5. 5단계
6. 6단계
7. 7단계

Ⅲ. 아이템과 사업아이템
1. 사업아이템 선정의 기본원칙
2. 아이템 선정의 기본순서

Ⅳ. 아이템과 소호아이템

Ⅴ. 아이템과 게임아이템

Ⅵ. 아이템과 아바타아이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이템과 유행아이템

① 음식의 기본적인 요소는 맛과 포만감, 즐거움을 들 수 있는데 기본요소를 충족시켜 주지 못하는 아이템은 유행아이템일 가능성이 높아서 대부분 복합 메뉴형태로 운영을 하고 있다. 간식용 아이템으로 라면전문점의 경우처럼 포만감을 줄 수가 없으므로 단일 전문점으로 성장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겠다.
② 최근 들어 유사한 아이템으로 체인본부가 난립하고 있는 경우는 대부분 유행아이템이다.
③ 노하우가 없는 업종, 업태는 대부분 유행아이템인데, 노하우가 없어 모방하기 쉬우므로 오래가지 못 한다.
④ 4계절 장사가 아닌 업종이나 수요의 반복성과 지속성이 없이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업종인 경우이다.
⑤ 검증 받지 않은 도입기 업종이나 업태로 창업 후 경상비용의 지출이 많은 업종인 경우이다.
⑥ 가동시간(예를 들면 점심메뉴로 저녁시간에는 이용이 많지 않은 메뉴)이 짧고 테이블 회전율이 낮은 업종인 경우가 된다.
⑦ 창업관련비용이 너무 높은 업종으로 문화적인 환경이나 국민정서에 맞지 않는 업종. 업태인 경우다.
유행업종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관련업종이나 유사업종과 함께 판매하는 복합점이나 흡수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효과가 높다. 예를 들면 이용(가동)시간과 야간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운 생선전문점이나 콩요리 전문점에 생선전골이나 생선찜을 접목해 본다면 이로 인한 야간의 안주로 술을 좀 팔 수 있으므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며 현재 잘 접목되고 있는 경우의 예로는 간식업종인 떡볶이 전문점에 우동이나 김밥을 접목시켜 성공하고 있는 점포들과 돈까스 전문점에 돈까스 안주를 개발하여 간단한 호프도입으로 추가매출을 기대한다든가 이런 방법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
참고문헌
◈ 김윤명, 아바타 아이템의 보호와 법률 문제, 한국콘텐츠진흥원, 2004
◈ 박정례, 패션 진의 스타일과 장식에 관한 조사 : 2006, 2007년 유행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국조형디자인학회, 2007
◈ 이영직, 창업아이템 창업노하우 : 새로운 창업 아이템만이 돈을 잡을 수 있다!, 나무생각, 2003
◈ 이종영, 사업 아이템을 특허받기, 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03
◈ 이영직, 한국의 소호 아이템 201가지, 청아출판사, 1999
◈ 최호진, 온라인 게임아이템에 대한 형법적 해석방향, 한국형사정책연구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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