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맞춤화장품 `이니스프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시장 상황 및 외부 환경 분석

1. 유통구조의 변화
2. 경쟁환경의 변화

1) 글로벌화에 따른 변화
2) Rule의 변화

3.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1) 소비가치의 변화
2) Natural 지향으로의 변화
3) 디지털화
4)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III. 브랜드 접근방법 및 STP 전략

1.디지털 감각의 표현
2. 합리적 소비자
3. Natural 지향 Concept
4. 맞춤 화장품
5.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6. Targeting & Positioning

IV. 4P MIX 분석

1.제품 전략
2. 유통 및 가격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V.이니스프리의 차별점과 성공전략

1.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선행적 대응
2. 소비자의 Need를 반영한 차별화 된 제품과 매장의 Concept
3. 소비자의 구매패턴 제안을 통한 시장 리더쉽 구현

VI. 이니스프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1. 불분명한 광고
2. 접근성 취약의 문제
3. 판매방법: Kiosque

VII. 해결방안

V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여자 셋만 모여도 꼭 빠지지 않는 화제가 있다. 남자, 옷, 그리고 화장품이다. ‘화장하지 않는 여자는 게으른 여자?, 얼굴에 자신 있는 여자’ 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다. 그러나, 아무리 얼굴에 자신 있는 여자라 할지라도 이제 화장품은 필수적인 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국내화장품 시장에서 현재 시판되고 있는 화장품은 국산뿐만 아니라 외국화장품까지는 무수히 많다. 특히 화장품 산업은 여성의 소비심리,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안되기에 신규 런칭된 브랜드가 성공하는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다. 그럼에도 최근 소리 없이 눈에 띄는 브랜드가 하나 있다. 바로 태평양화장품의 이니스프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니스프리는 클리니크, 비오템과 같은 외국화장품보다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며 내게 꼭 맞는, 자연주의 맞춤화장품으로 각종 품평사이트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눈에 잘 띄지 않으면서도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높은 매출 신장율을 보이며 성장하고 있고, 디자인상 뿐만 아니라 마케팅 상까지 수상한 이니스프리의 힘은 무엇일까?
본 보고서에서는 태평양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제품출시 기회 파악부터 STP 전략, 4P 믹스, SWOT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니스프리의 성공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니스프리 사이트 www.innisfree.co.kr
[월간 디자인 2000년 4월호]
[월간 디자인 2000년 8월호]
[매일경제 2002년 01월 08일자]
[ 중앙일보2000년 11월 30일]
Marketing Management, Philip Kotler, Prentice Hal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전략을 활발히 수행한다.4. LANEIGE의 컨셉, 목표, 비젼브랜드 컨셉한국여성이 가장 애용하는 화장품. 첨단 테크놀로지라는 HARD 측면과 감성이라는 SOFT 측면이 결합하여 효능 및 심리적 만족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TOTAL BEAUTY CARE를 지향한다. 브랜드 목표완벽한 고객 가치 분석, 제품 개발, 고객위주의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파워의 형성이다. No.1 브랜드 LANEGE브랜드 비젼첫째, 한국을 선도하는 화장품 산업의 리더가 되는 것이며, 둘째, 이를 통해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따라서 저희팀은 한국의 화장품 업계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기 위한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하여 태평양 화장품의 LANEIGE를 선정하게 되었다.Ⅱ. 기업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 [마케팅원론]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한 전략
  • 화장품 분야에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지만 주력 투자 분야는 생활용품 부분이라는 것을 계산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아모레 퍼시픽이 화장품 분야에서만 6천 5백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므로 약 3배 이상 차이다 남을 알 수 있다.다른 타 경쟁사의 경우는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작다고 보여 지지만 더 페이스 샵의 경우는 저가 화장품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로 소비자 층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영 전략 분석◆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분석 1. 환경분석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사업, 생활용품 사업, 녹차 사업을 영위. LG생활건강의 사업분야는 생활용품 부분, 화장품부분, 음료사업부분으로 구성* 이처럼 두기업간에 매출액 비중의 차이가 심하게 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사업쪽에 집중하고 있고 LG생활건강은 앞으로의 1:1:1의 비중을 맞추기 위해서 현재 다각화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업 분야가 아모레퍼시픽과의 이 같은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

  • [경영전략] 화장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 분석
  • 전략적 사회공헌의 5대 전략으로 자연과 사람, 기업의 아름다운 공존을 위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쳐 나가고자 한다. 도전과 창조로 60년의 역사를 만들어낸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헤라,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설록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브랜드들이 있다. 화장품 업체인 만큼 화장품 브랜드가 매우 많고 널리 알려져 있다.(2) 현황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