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맞춤화장품 `이니스프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시장 상황 및 외부 환경 분석
1. 유통구조의 변화
2. 경쟁환경의 변화
1) 글로벌화에 따른 변화
2) Rule의 변화
3.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1) 소비가치의 변화
2) Natural 지향으로의 변화
3) 디지털화
4)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III. 브랜드 접근방법 및 STP 전략
1.디지털 감각의 표현
2. 합리적 소비자
3. Natural 지향 Concept
4. 맞춤 화장품
5.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6. Targeting & Positioning
IV. 4P MIX 분석
1.제품 전략
2. 유통 및 가격 전략
3 .프로모션 전략
V.이니스프리의 차별점과 성공전략
1.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한 선행적 대응
2. 소비자의 Need를 반영한 차별화 된 제품과 매장의 Concept
3. 소비자의 구매패턴 제안을 통한 시장 리더쉽 구현
VI. 이니스프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1. 불분명한 광고
2. 접근성 취약의 문제
3. 판매방법: Kiosque
VII. 해결방안
V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여자 셋만 모여도 꼭 빠지지 않는 화제가 있다. 남자, 옷, 그리고 화장품이다. ‘화장하지 않는 여자는 게으른 여자?, 얼굴에 자신 있는 여자’ 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다. 그러나, 아무리 얼굴에 자신 있는 여자라 할지라도 이제 화장품은 필수적인 제품이 되어가고 있다.
국내화장품 시장에서 현재 시판되고 있는 화장품은 국산뿐만 아니라 외국화장품까지는 무수히 많다. 특히 화장품 산업은 여성의 소비심리, 라이프스타일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안되기에 신규 런칭된 브랜드가 성공하는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다. 그럼에도 최근 소리 없이 눈에 띄는 브랜드가 하나 있다. 바로 태평양화장품의 이니스프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니스프리는 클리니크, 비오템과 같은 외국화장품보다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하며 내게 꼭 맞는, 자연주의 맞춤화장품으로 각종 품평사이트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눈에 잘 띄지 않으면서도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높은 매출 신장율을 보이며 성장하고 있고, 디자인상 뿐만 아니라 마케팅 상까지 수상한 이니스프리의 힘은 무엇일까?
본 보고서에서는 태평양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제품출시 기회 파악부터 STP 전략, 4P 믹스, SWOT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니스프리의 성공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니스프리 사이트 www.innisfree.co.kr
[월간 디자인 2000년 4월호]
[월간 디자인 2000년 8월호]
[매일경제 2002년 01월 08일자]
[ 중앙일보2000년 11월 30일]
Marketing Management, Philip Kotler, Prentice Hal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