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경영전략을 통한 칠석고싸움놀이 육성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0대 경영전략을 통해 바라본 고싸움놀이축제
목차
- 목 차 -


1. 서론 - 고싸움놀이 선정이유


2. 고싸움놀이 축제의 소개 및 미비점
(1) 고싸움놀이 콘텐츠 소개
(2) 고싸움놀이 축제의 미비점


3. 10대 경영전략을 통한 육성 방안
(1) OSMU
(2) 구전마케팅
(3) 클러스터
(4) 국제화


4. 결론 - 고싸움놀이 콘텐츠의 전망과 바람
본문내용
1. 서론 - 고싸움놀이 선정이유
전통이 남아 있는 광주라는 도시에 어떤 지역문화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육성시키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대상을 고민해 보았다. 현재 특별한 광주의 여러 콘텐츠들은 이미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매년 열리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문화콘텐츠는 매년 열리면서 발전해오고 있다. 이러한 광주지역의 대표 축제에는 김치축제, 비엔날레, 충장로축제, 고싸움놀이축제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전통적이면서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 있지만 재미가 있는 고싸움놀이축제를 한 번 10대 경영전략에 맞게 발전시켜보고자 한다. 물론 고싸움놀이 축제가 존재한지 많은 해가 지나왔지만 지역의 대표축제라기 보다는 정월대보름에 즐기는 정도에 그치고 있고, 상대적으로 다른 축제에 비해 적은 규모에 속한다. 그래서 이러한 고싸움놀이 축제를 10대 경연전략 중 일부를 통해 한번 내 스스로 개선, 발전시켜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
  •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데, 이때에는 서비스 차별화, 최적여행 스케쥴의 작성, 쾌적하고 격조 높은 교통수단과 숙박시설의 이용, 우수한 안내요원의 활용 등과 같은 대체방안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다. 요컨대, 관광여행객은 여행비용을 본인이 부담하므로 여행상품 가격변동에 탄력적인 반응을 보일 수 밖에 없으며, 또한 목표시장에 따라서도 상이한 가격탄력성을 나타내 보일 것이므로 여행사의 마케팅책임자는 시장별, 국가별에 따라 차별가격전략

  • [경영전략] 한식프랜차이즈 놀부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전략 : 불황은 이렇게 극복하라고객만족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라메뉴의 성격에 따라서 외식산업도 비수기와 성수기 상품으로 나눌 수 있다. 경쟁력의 심화 외식행위를 패션행위로 받아들이는 소비 계층이 늘어나면서 외식시장의 판도는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소비자의 입맛을 존중하고 고객만족을 통한 업소 경영을 현대화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계절별로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 경영전략이 요구된다.- 사이클 메뉴를 개

  • [관광산업]관광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
  • 경영하게 한 때적당한 사유 없이 사업을 경영하지 아니한 때 또는 사업계획의 추진실적이 극히 불량할 때 자산상태 또는 경영상태의 현저한 불량, 기타 사유로 그 사업을 계속하게 하는 것이 적합하지 아니하다고 인정된 때관광진흥법에 의한 명령이나 처분에 위반할 때분석과 전략교통부장관은 관광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육성을 도모하고 또 여행사간의 과당경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미리 여행사의 취급대상지역을

  • [학사]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경영 마인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주민은 축제를 통한 지역문화 발전과 지역 활성화가 결국 지역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된다는 인식하에 지역축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변신이 필요하다. 지방정부 역시 지역축제가 곧 지역공동체의 문화적 결속력을 높이고 결국 공동체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지름길이 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종합적이며 지역적인 관점에서 지역축제 활성화를 추진해나가야 할 것이다.시․도별 축제(2004년.1월)

  • [월드컵효과]월드컵의 현황 및 파급효과와 발전방향
  • 전략 추진의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앞으로 우리 나라에서는 세계적인 각종 대회와 스포츠제전이 잇따라 열린다. 이들 국제행사는 88올림픽에 이어 또 다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정부가 구상중인 21세기 동북아 중심전략을 본궤도에 진입시키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제 2002년 월드컵은 바로 코 앞에 와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2002년 월드컵 개최는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