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연구,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컨텐츠(콘텐츠), 브랜드,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가상경험,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광고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연구
Ⅲ.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컨텐츠(콘텐츠)
Ⅳ.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브랜드
Ⅴ.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가상경험
Ⅵ.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광고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e-비즈니스 환경에서 산업전반에 걸쳐 점차 기업간 기술적 측면의 격차 모호성과 경쟁심화라는 점은 기업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환경변화라는 효율적 대응모색이 필요하게 되었다. 특히 마케팅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주요 경쟁수단의 하나로 브랜드전략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고 있고, 이는 웹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상의 기업활동에도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결국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것이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길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더욱 더 강조되는 것은 모든 형태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브랜드를 잘 구축하고 관리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강력한 브랜드가치는 결국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loyalty)와 이익(benefit)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며,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얻는 이익은 확연하다(Keller, 2000).
≪ … 중 략 … ≫
Ⅱ. 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연구
Rafaeli(1988)는 인터넷의 상호작용성 연구는 변인(variables)을 연구의 주제로 하여 일반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관찰하여야 하며, 커뮤니케이션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특성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에 의하면 지금까지의 상호작용성에 대한 많은 연구는 분류, 명목, 유형적 개념이었다. 반면에 상호작용성은 일반적으로 등간개념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상호작용성은 단일차원이 아니므로 연구의 역할은 그것의 복잡성을 밝혀내고 그 구성요소들을 나누는 것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일천한 인터넷의 역사로 인해 인터넷 광고의 효과과정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뤄지지 못했고, 특히 인터넷 광고의 상호작용성에 대한 연구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 참고문헌
-
류지원 / 모바일 광고 유형의 효과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11
이시훈 / 광고의 개념 재정립과 이론화 : 상호작용 광고의 영향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2007
이정은 / 웹에서의 효과적 배너광고를 위한 광고효과 측정 및 디자인 분석 연구, 연세대학교, 2005
원우현 외 1명 / 상호작용성과 상호작용 : 새로운 광고 효과 측정방법에 대한 제언, 한국광고홍보학회, 2007
한미영 / 웹사이트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웹사이트 상호작용 및 광고가치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2001
홍지미 외 2명 / 배너광고와 웹 기사의 맥락에 따른 광고효과, 한국광고학회,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은 유아기에 시작되어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생애과정을 통해 꾸준히 발달하게 됩니다 성의식의 발달 과정에서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수행 과업이 지체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성태도나 성행동에 대해 논의해 주세요(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를 따로 적어 봅니다)
- 자신의 아동기의 발달에 따른 변화에 대해서 기술하고 아동기의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를 통해서 앞으로의 부모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생활지도의 활동영역(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수지도활동)을 각각 정리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를 논하시오
-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기
- 생활예절)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
- [20년의 위기] 정치외교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에 대한 이해와 한계 인식
- 노인복지론] 우리나라의 인구 고령화 현상의 파급효과에 따른 노인복지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시오
- 책놀이(독서놀이)운영사례를 조사하여 3가지 우수사례와 하나의 놀이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자신의 평가를 작성하시오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마케팅원론)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