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퍼니 기업분석] 디즈니(디즈니랜드)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월트디즈니컴퍼니 기업분석] 디즈니(디즈니랜드)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3


Ⅱ. 뛰어난 사업포트폴리오 …………………4


Ⅲ. 창의적인 조직문화 ………………………5


Ⅳ. 새로운 유통망 개척 ………………………6


Ⅴ.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6
본문내용
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테마파크 외 ABC와 ESPN 방송, 애니메이션 제작사 픽사와 출판사 마블 등을 거느리고 있는 월트디즈니컴퍼니는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디즈니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제작을 통해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디즈니는 새로운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 제작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화와 방송 등의 영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함으로서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30450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606415
<매일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56330
<이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096841
<한국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614027030
<서울신문>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SCD=EA11&newsid=01843366602841392&DCD=A10302
<이데일리>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613000771&subctg1=15&subctg2=00&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news.donga.com/3/all/20130703/56276717/1
<동아일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1321
<뉴스토마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6193240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는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다. 과연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통일된 마케팅활동이 때로는 다른 결과를 초래하고 미세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나누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

  • 디즈니랜드실패,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유로디즈니랜드,도쿄디즈니랜드,디지니랜드
  •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는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다. 과연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통일된 마케팅활동이 때로는 다른 결과를 초래하고 미세한 차이가 성공과 실패를 나누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 호기심을 느껴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디즈니의 국내 진출에 대비하여 국내 테마파크 기업들이 디즈니의 경영방식에 대한 연구를 함으로서 개선해야 할 점들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2. 디즈니 기업 소개중서부 출신의 예술가인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Walt Elias Disney)는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디즈니의 국내 진출에 대비하여 국내 테마파크 기업들이 디즈니의 경영방식에 대한 연구를 함으로서 개선해야 할 점들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2. 디즈니 기업 소개중서부 출신의 예술가인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Walt Elias Disney)는

  • [국제경영학] 디즈니사 분석과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디즈니는 경영 전략을 바꿨다. 첫째, 공원의 주체성(identity)을 강화시키기 위해 파리 디즈니랜드로 이름을 바꿨으며, 두 번째로 제공되는 음식과 옷을 바꿨다. 한 관리자의 말을 들어보자. “우리는 프랑스풍 식당으로 공원을 오픈 했지만, 곧 고객들이 미국 공원처럼 셀프서비스 음식을 원한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또한 프랑스 스타일에 맞춰졌던 부띠끄(패션용품점) 상품들 역시 더 확고한 디즈니의 이미지를 주는 것들로 바꿨습니다.” 세 번째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