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변동][공모가격][자산가격][원료가격][상대가격][농산물가격]가격변동과 공모가격, 가격변동과 자산가격, 가격변동과 원료가격, 가격변동과 상대가격, 가격변동과 농산물가격, 가격변동과 생산가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가격변동과 공모가격
1. 미국의 경우
2. 일본의 경우
3. 프랑스의 경우

Ⅲ. 가격변동과 자산가격

Ⅳ. 가격변동과 원료가격
1. 자본의 구속과 유리
1) 자본의 구속
2) 자본의 유리
2. 불변자본(원료 + 기계 및 기타의 고정자본)의 변화
1) 원료의 가격변동 : 이윤율과 반비례
2) 기계 및 기타 고정 자본의 변화
3. 가변자본
1) 생활 수단의 가치 변동과 잉여가치
2) 가변자본자본의 유리․구속
4. 생산력의 영향
5. 원료의 가격의 등귀는 재생산과정의 중단을 가져올 수 있다

Ⅴ. 가격변동과 상대가격
1. 인플레이션과 상대가격 변동성간의 인과관계(causal mechanism)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실증분석 결과가 다양하여 일의적인 관계를 단정하기 어렵다
2. 부문별 상대가격 변동성과 인플레이션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3. 공급충격과 수요충격의 식별과 상대적 중요도에 관한 것이다
4. 실증분석에서 제기되는 기술적인 사항으로서 이용자료와 추정상의 문제점을 들 수 있다

Ⅵ. 가격변동과 농산물가격

Ⅶ. 가격변동과 생산가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미국․일본 등 선진국을 비롯한 대다수 국가들의 경우 1980년대 이후 실물부문에서의 물가상승세는 크게 진정되고 있으나 주식, 부동산 등 자산가격은 경기국면에 따라 수시로 급등락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특히 1990년대 들어 전세계적인 금융글로벌화의 진전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등으로 금융거래가 실물거래에 비해 빠르게 증대되는 가운데 금융운용기법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자산거래행태가 과거에 비해 보다 적극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자산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여 소비나 투자지출이 과도하게 늘어나 인플레이션압력이 높아지고 버블의 확대-붕괴과정(boom -bust cycle)이 나타남으로써 종국에는 금융중개시스템을 크게 불안정하게 만드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였다.
자산가격은 일반적으로 해당 자산의 장래 기대수익을 할인한 가치(discounted value)로 정의된다. 효율적 시장가설에 따르면 어느 시점에서 이용가능한 모든 정보가 즉각적으로 가격결정에 영향을 주는 효율적 자산시장이 존재하고 규제에 따른 가격왜곡이 없는 경우 자산가격은 생산성과 같은 기초경제력을 반영하게 된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중앙은행은 자산가격의 변동성 자체에 특별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으며 단지 자산가격은 장래 경제상황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만 의미를 부여한다.
그러나 실제로 각종 자산가격으로부터 유용한 ‘기대정보’를 추출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대단히 어렵다. 그 이유는 기술진보 등으로 기업의 장래가치를 시장가격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투자자의 주관적인 할인율과 장래의 투자수익흐름을 정확히 측정하기가 곤란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산가격은 가격결정에 있어 기대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기초경제력 이외의 非기초경제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크게 받음으로써 가격의 변동성이 내생적으로 지나치게 커지는 경향을 보인다.
참고문헌
김쾌남 - 한국의 가격파괴, 21세기 북스, 1995
김태호 외 1명 - 가격변동의 전이효과, 한국통계학회, 2010
윤성호, 노재선 - 주요농산물의 가격변동 분석과 선물시장 도입, 한국선물학회
천병철·정지영 - 자산가격변동에 대한 미국과 일본의 대응 경험과 시사점, 조사통계월보 해설자료
최희갑 외 1명 - 지역간 상대가격 변동성과 인플레이션, 한국지역학회, 2002
홍성태 - 가격변화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198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물자산 펀드 레포트
  • 자산액:67억 원(초 소형급)- 환매수수료:90일미만 환매금액의5% - 환매방법: 환매청구일로부터 제5영업일 기준가격으로 제5영업일에 지급- 판매사 : NH투자증권(세종)/ 메리츠 증권- 운용사 : 마이애셋- 수탁회사: 농협중앙회■ 수익률Ⅲ결론실물자산 펀드의 장‧단점 및 시사점실물자산 펀드의 장점 1. 안정적인 수익률이다. 실물펀드의 최대 장점은 안정적인 수익률이다. 금융시장이나 경제상황의 변동에 약간 영향은 받겠지만 그리 크진 않을 것

  • [마케팅] 인삼을 이용한 식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가격, 제품원가 등을 고려하여 자사도시락의 가격을 결정하여야 한다. 또한 고려해야 할 사항에는 마케팅목표도 있는데 자사의 마케팅목표는 타사제품과는 다른 품질에서의 선도적 지위추구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마케팅목표 또한 고려하여 제품의 가격전략을 결정하였다.4. 포지셔닝맵 상에서의 제품의 위치그림 4-3.3 포지셔닝 맵아래의 그래프는 자사의 도시락이 경쟁제품에 비하여 소비자가 생각하는 상대적인 위치를 나타낸다. ‘근짱도시락

  • [사업계획서] 1인고객타깃 고기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복잡화될 경우,전문 경영인을 고용한다..원자재와부품주문원산지 직거래와 유통과정의 최소화를 유지한다.6.2 거래량을 증대하는 동시에 거래처의 다양화를 시도한다.. 부록 및 참고자료위험요소, 마케팅-Louis E. Boone and David L. Kurtz, Contemporary business, 14th edition, John Wiley & Sons, Inc., 2011.사업인허가- HowToBiz설계 및 인테리어 사진 - Design Two Master마케팅,향후계획-한국신용평가:산업분석방법론,한국조사연구학회: 유동인구통계,통계청: 거주인구통계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CCA는 오늘날 46개의 제조 공장과 34,600명의 고용 인원을 통해 약 3억4천만명의 소비자를 상대로 코카ㆍ콜라의 상쾌한 맛을 전달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CCA의 운영 체계는 본사의 적극적 지원아래 현지 경영인에게 현지 시장과 경제 여건에 부합하는 경영정책을 추진하게 하는 현지화 전략을 강력히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코카ㆍ콜라사의 제품 경쟁력과 CCA의 기술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해

  • 태평양 마케팅전략
  • 분석 1. 화장품 시장파악(1) 화장품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방 화장품 시장분석3. 시장 수익성 분석(1) 진입장벽 (2) 잠재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4. 원가구조 5. 유통시스템(1) 방문판매(2) 백화점6. 핵심성공요인(1) 브랜드 관리 (2) 성분과 품질 (3) 디자인 (4) 가격정책 (5) 광고전략1) 광고의 차별화2) 입소문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