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프레임][인덱싱시스템][영화][디지털비디오]비디오의 프레임, 비디오의 인덱싱시스템, 비디오와 아트, 비디오와 교육, 비디오와 영화,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비디오의 프레임
1. 영화필름
2. 비디오
3. 텔레시네작업

Ⅲ. 비디오의 인덱싱시스템

Ⅳ. 비디오와 아트

Ⅴ. 비디오와 교육
1. 비디오 교육매체의 특징
2. 비디오 교육매체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비디오 교육매체의 종류
1) 다큐멘터리
2) 몰래카메라
3) 비디오 추적차트
4) ROLE PLAY
5) DRAMA TYPE

Ⅵ. 비디오와 영화

Ⅶ. 비디오와 디지털비디오(DV)
1. 디지털 비디오
2. 아날로그 비디오 포맷
3. 표본율(Sampling rate)
4. 표본화 크기
5. 데이터율
6. 프레임률
7. 압축
8. 상호대화성(interactiveness) 지원
9. 확장성(scalability)
10. 디지털 컴포넌트 비디오(ITU-R 601 Recommendation)
1) 컴포넌트 NTSC
2) 컴포넌트 PAL
11. 디지털 컴포지트 비디오(Digital Composite Video)
1) 비디오 스튜디오
2) 디지털 컴포지트 비디오
12. CIF(Common Intermediate Format), QCIF(Quarter CIF)와 H.261(협대역 화상회의용 ITU-T 규약)에서 사용하기 위해 제정된 디지털 비디오 규약
1) CIF
2) QCIF
13. SIF(Source Input Format)

Ⅷ. 비디오와 VOD(주문형비디오)
1. 서버
2. 셋톱박스
3. 네트워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멀티미디어 입장에서 바라본 디지털 비디오는, 아날로그 비디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량이 적은 작은 화면의 동화상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동화상이라는 용어 자체가 컴퓨터 테크놀로지에서 이루어진, 정지화상으로부터 움직이는 화상으로의 발전과정을 함축한다. 비디오의 입장에서 바라본 디지털 비디오는, 이와는 달리 애당초 TV 혹은 액정 스크린에 담아낼 영상을 가리키며, 따라서 이러한 화상신호는 정보량이 상대적으로 많다. 이 글에서 디지털 비디오는 후자의 의미로 사용하며, 특히 DV는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비디오 중에서도 DVC, DVCPro, DVCAM 등 홈 비디오와 업무용 시스템의 경계를 허물기 시작한 90년대 이후의 포맷을 가리킨다.

필름만이 유일한 영상 기록과 재생의 수단이었던 시대에 혜성처럼 등장한 비디오는 저예산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별도의 현상소를 출입할 필요도 없이 쉽게 재생할 수 있고 대량 복제가 가능한 비디오는 매체 민주주의를 확산시킬 수 있는 강력한 매체로서 각광받았다.




≪ … 중 략 … ≫




Ⅱ. 비디오의 프레임

영상은 정지사진이 연속으로 놓인 것과 같다. 정지사진 낱개를 프레임이라 한다. 따라서 영상 가장 작은 단위로 말하며, 영상 방식에 따라 그 숫자가 다르다.

1. 영화필름

1초에 24장 영상기록 - 초기 흑백 무성영화는 16~18장, 유성영화부터 24장

2. 비디오

1초에 30장 기록(NTSC방식) 필드주파수 60Hz
1초에 25장기록(PAL, SECOM) 필드주파수 50Hz

3. 텔레시네작업

영화를 비디오로 뜰 때 텔레시네작업은 중간의 몇 프레임은 반복해서 집어넣는다.
참고문헌
◉ 손영실(2011), 도시 공간에서의 비디오 아트와 미디어 환경에의 재고, 한국콘텐츠학회
◉ 이병희(2007), 멀티미디어 검색을 위한 메타데이터 자동 생성 및 비디오 인덱싱 시스템, 숭실대학교
◉ 정정화(2008), 분할화면의 미학 : 비디오/영화, 한국기초조형학회
◉ 정성균 외 1명(2011), 텍스쳐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 비율 상향 변환, 한국방송공학회
◉ 전혜숙(2010), 비디오아트의 영화이미지 사용방식에 나타난 개념적 특징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 최은진(2000), 흡연예방을 위한 청소년 교육방향 : 교육용 비디오 효과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는데 일반 무선 인터넷 시스템과 다른 점은 WAP 게이트웨이와 함께 위치 게이트웨이(location gateway)가 있다는 점이다.단말기 : GPS 칩셋이나 내부 알고리즘에 의해 위치를 계산하고 위치정보를 이동통신망 에 전달된다.위치게이트웨이 : 이용자의 위치 계산, 위치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제공업자의 인증을 수 행한다.위치 어플리케이션 서버 : 디지털 지도 DB, 컨텐츠 DB, 사용자DB와 실시간 정보를 이 용하여 위치기반 서비스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개념, 특징, 유형, 종류와 멀티미디어의 장점, 구성 요소, 멀티미디어 기술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멀티미디어의 제작 분석
  • 비디오형 멀티미디어, 그래픽형 멀티미디어, 텍스트형 멀티미디어 등으로 나뉘어질 수 있다. 비디오형 멀티미디어로는 지상파 디지털TV, 디지털 위성방송, 디지털 CATV 등 방송계열 미디어들이 대표적인 예이다. 그리고 그래픽형 멀티미디어에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디지털 영화, 웹 아트, 컴퓨터 게임 등이, 텍스트형 멀티미디어에는 하이퍼미디어, CD-I, 전자우편, PDA, 아바타 채트 등이 포함된다. 이런 분류는 구성 미디어들 사이의 관계를 고려할 수 있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정의, 환경, 속성과 멀티미디어의 영향력, 응용 및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멀티미디어 문화 심층 분석
  • 교육(edutainment), 게임(entertainment), 광고(advertisement), 가상 실험(simulation), 신문/잡지등 간행물, 특허등 대량정보 타이틀- 오락물: 영화, 애니메이션통신형 멀티미디어화상 회의(Video Conference), 멀티미디어 그룹웨어(Groupware), 원격 교육(Distance Education), 주문형 비디오(VOD: Video On Demand), 원격 의료(Distance Medical Service), 대화형 TV(Interactive TV), 협력 작업(CSCW: Computer Supported Cooperative Work), 인터넷(Internet), 재택 근무 그리고 개인용 휴대통신 가전 분야비디오 폰,

  • (학사 졸업 논문 대체)유비쿼터스에 대한 모든 것 50P
  • 분석하면 사람이 향하고 있는 방향에 대한 정보도 유추할 수 있다. 초음파 위치 인식 시스템으로서 AT&T가 개발한 Bat 시스템이 있다. 이는 송신기인 Bat, 수신기, 중앙제어기로 이루어진다. 송신기는 물체에 부착하거나 사람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각 송신기마다 고유의48비트 코드를 가지고 양방향 433MHz 무선링크를 통해 위치 인식 시스템 기반시설과 연결된다. 수신기는 천장에 부착되고 초고속 네트워크에 연결되며, 네트워크는 모든 수신기로부터 결

  • [웹캐스팅, Web Casting] 웹캐스팅(Web Casting)의 개념, 특징, 장비와 웹캐스팅(Web Casting)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웹캐스팅(Web Casting)의 발전 방향 분석
  • 주문형 비디오 방식에 비해 훨씬 많은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한다. 우선 인터넷 생방송을 하려면 스트리밍 서버가 구비되어 있어야 한다. 스트리밍 서버로는 퀵타임 스트리밍 서버와 리얼 서버, 윈도우 미디어 서버, 비보(Vivo)서버 등이 있는데 맥에서는 퀵타임 스트리밍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참고로 윈도우즈 미디어 서버로 운영하는 생방송을 보려면 MS사의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어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