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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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WOT (상황분석)

S-T-P (타겟 마케팅 전략수립)

4P, 4C (마케팅믹스 전략수립)
본문내용
SWOT (상황분석)

- Strength (강점)
참치 캔 종류 18개로 타 경쟁사에 비해 다양한 맛의 참치 캔을 보유 (사조: 6종류, 오뚜기: 10종류)

참치 하면 동원이 제일 먼저 떠오름(타 경쟁사에 비해 5년 일찍 참치 캔 시장에 뛰어들었고 계속해서 홍보를 해왔기에)

압도적인 1등 브랜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타 경쟁사에 비해 한 번에 가장 많은 물량을 만들어 낼 수 있음 (단일회사로 가장 많은 참치선망선단을 보유하고 있음)

참고문헌
동원참치 웹사이트 참고 http://www.dongwonfnb.com/brand/brandProduct.asp?code=PRDC&CUID=1
임수영,“참치 캔 실적 짭짤했지만 사조산업 급 추격으로 동원F&B 진땀”,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Available: 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01582.
김수연, “동원F&B, “올해도 ‘동원참치’ 고공 행진은 계속된다”, BreakNews, Available: 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201716§ion=sc3.
안광호, 동원참치의 브랜드관리를 통한 제품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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