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형 세계맥주 전문점의 서비스품질관리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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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개
2. About. 맥주바켓
3. 기업의 노력
4. 서비스 수익 체인
5. 경쟁사 설계
6. 결론
본문내용
About. 맥주바켓


관심기업 : 셀프형 세계 맥주 아울렛 맥주바켓

후문 상권에는 맥주 전문점 해머, 울림 등이 존재
종업원의 서비스가 아닌 고객이 직접 맥주를 선택해서
직접 테이블로 가져가는 새로운 방식의 맥주전문점으로 고객이
직접 전달 서비스에 참여한다는 새로운 개념

내부직원 만족도

보상
- 설날 및 추석과 같은 명절에 추가적인 인센티브 제공 (한 달 아르바이트 비의 1/5 수준)

종업원 교육
- 고용주와 직원 간의 1:1 직무교육 OJT로 개인의 능력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가능 또한 고용주와 직원 간의 친밀감 증가

복장의 자율화
- 정해진 근무복이 없음, 근무하기에 편한 복장을 입도록 권장함으로써 직원의 재량권이 주어짐

직원의 불만사항 및 개선사항 적극 수용
- 고용주와 직원 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무개선사항을 현장에 적극 반영

Self Bar 형식 지향
- 고객이 직접 맥주를 테이블로 가져가는 형식을 통해 직원의 업무가 줄어듦
참고문헌
맥주바켓 http://www.beerbarket.co.kr/

맥주바켓 인하대점 사장과 종업원의 인터뷰와 설문지의 결과물

인하대학교 남녀 24명의 서브퀄 설문지의 결과물

바스켓 http://www.basket.or.kr/

스타벅스 http://www.basket.or.kr/

통파이브 http://www.tong5.co.kr/

세계맥주 http://www.coolluck.kr/

맥주창고 http://www.beerstor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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