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SWOT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4C
- 본문내용
-
SWOT분석
Strength
참치캔 종류 18개로 타 경쟁사에 비해 다양한 맛의 참치캔을 보유(사조: 6종류, 오뚜기: 10종류)
참치하면 동원이 제일 먼저 떠오름(타 경쟁사에 비해 5년 일찍 참치캔 시장에 뛰어들었고 계속해서 홍보를 해왔기에)
압도적인 1등 브랜드, 그리고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타 경쟁사에 비해 한 번에 가장 많은 물량을 만들어 낼 수 있음(단일회사로 가장 많은 참치선망선단을 보유하고 있음)
Weakness
중년층 이상의 세대들은 통조림류와 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을 부정적으로 인식(건강에 해롭다던가 등)
서민형 식품으로 자리 잡힌 브랜드 이미지(이런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중고가의 참치회 매장들을 내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
점유율은 높으나 성장성이 낮은 cash cow(제품의 성숙기에 해당)에 도달
Opportunity
신세대들은 참치캔을 포함한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덜함
여러 요인(시간이 없거나, 요리 실력이 안 된다거나 등)으로 인스턴트 음식의 구매 증가
인스턴트제품으로 간단히 요리하는 것이 추세
웰빙 선호의 사회적 분위기와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는 참치
매체가 다양해짐에 따라 색다른 방식의 마케팅 전략이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