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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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WOT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4C
본문내용
SWOT분석


Strength
참치캔 종류 18개로 타 경쟁사에 비해 다양한 맛의 참치캔을 보유(사조: 6종류, 오뚜기: 10종류)
참치하면 동원이 제일 먼저 떠오름(타 경쟁사에 비해 5년 일찍 참치캔 시장에 뛰어들었고 계속해서 홍보를 해왔기에)
압도적인 1등 브랜드, 그리고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타 경쟁사에 비해 한 번에 가장 많은 물량을 만들어 낼 수 있음(단일회사로 가장 많은 참치선망선단을 보유하고 있음)

Weakness
중년층 이상의 세대들은 통조림류와 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을 부정적으로 인식(건강에 해롭다던가 등)
서민형 식품으로 자리 잡힌 브랜드 이미지(이런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중고가의 참치회 매장들을 내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
점유율은 높으나 성장성이 낮은 cash cow(제품의 성숙기에 해당)에 도달

Opportunity
신세대들은 참치캔을 포함한 인스턴트 음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덜함
여러 요인(시간이 없거나, 요리 실력이 안 된다거나 등)으로 인스턴트 음식의 구매 증가
인스턴트제품으로 간단히 요리하는 것이 추세
웰빙 선호의 사회적 분위기와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는 참치
매체가 다양해짐에 따라 색다른 방식의 마케팅 전략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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