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규사업이란?

2. CJ 오쇼핑 사례 분석
2.1 기업 소개 및 현황
2.2 CJ그룹의 홈쇼핑 산업 진출

3. 락앤락 사례 분석
3.1 기업 소개 및 현황
3.2 진출 배경
3.3 진출 내용
3.4 사업 성과

4. LG상사 사례 분석
4.1 기업 소개
4.2 진출 배경
4.3 진출 내용

5. 결론
본문내용
1. 신규 사업이란?

현대사회에서 ‘상품’이 될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과거의 상품이라 함은 어떠한 원재료를 가공하여 가치가 부여된 결과물일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이러한 유형의 상품 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도 수없이 존재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비스 사업’ 역시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에 속한다. 이렇듯 상품으로 정의할 수 있는 범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 역시도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곤 한다.
이러한 사업의 확장은 단지 재화의 확장으로 인해서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WTO 체제 하에 각 국은 점진적으로 무역장벽을 철폐해나가고 있고, 자유 무역이 활성화됨에 따라 ‘세계시장’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의 규모 역시 방대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내수시장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더 이상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할 수 없다.
그러나 신규 사업의 진출이 언제나 긍정적인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신규 사업의 진출은 주체, 방식, 목적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며, 자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

2. CJ 그룹 사례 분석
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생명공학 사업으로 사업다각화를 이루고 있다. 현재 이 네 분야는 CJ 그룹의 핵심 사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더불어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유통사업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가진 대기업군 중 독보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 tosca9***
    (2014.05.09 10:36:35)
회원 추천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CONTENTS1. CJ 기업소개(1) CJ 기업 History(2) CJ 그룹소개(3) CJ 기업 현황2. CJ 경영,사업전략(1) CJ 사업의 변화 과정 (2) CJ 다각화전략 현황(3) CJ의 성장전략3. CJ의 사업 성공,실패사례(1) CJ 사업의 성공사례(2) CJ 사업의 실패사례4. CJ BCG Matrix 분석5. CJ그룹 SWOT분석(1) CJ 제일제당 SWOT분석(2) CGV SWOT분석(3) CJ 오쇼핑 SWOT분석CJ 기업소개기업 History구 분주 요 내 용창업과 도약기1953~1970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제분, 설탕, 조미료)종합식품회사

  • 기업의 다각화 전략 -CJ그룹-
  • 사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신유통안정적인 TV 홈쇼핑 사업(헬로비전)을 기반으로 T-Commerce 및 M-Commerce 등 신규채널 개척 통한 미래 성장 엔진 육성 상해 동방CJ의 해외 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인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Globalization 가속화 2020년 글로벌 TOP 5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해외 및 3자 물류 시장 적극 진출CJ 사업의 성공사례CJ 사업의 실패사례CJ Food 급식사태-2006년 6월 16일 서울의 3개학교서 식중독 사고 발생-6월 20

  • [마케팅] 5장 신상품 개발(사례중심)
  • 신규수요의 피크타임을 계산하면 6.93년으로 나타났다. 또한 포화시장 규모는 응답자의 가입의향에 대한 분석결과, 가입의사를 밝힌 19.3%에 해당하는 648만 명으로 추정되어진다.Ⅲ. 아이디어 창출1. 의의아이디어 창출단계는 성공가능성이 높은 신상품 아이디어뿐 아니라 기존의 상품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것까지 포함된다. 신상품 아이디어 창출은 간헐적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 아니라, 기업의 지속적인 경영활동 중의 하나로 인

  • 중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0k
  • 성공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른 중국에 대한 철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결국 기업들은 자원 제약과 치열한 경쟁 등 난관을 극복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치밀한 시장 조사와 현지 역량의 효율적 활용, 선도적인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장아야 할 것이다. 이장에서는 중국 사업을 통해 큰 성과를 낸 LG전자, 아모레퍼시픽, 파리바게트, CJ제일제당의 성공 사례를 집중 분석해 보기

  • [경영학] LG전자와 CJ푸드빌의 브랜드 구조조정 사례 분석
  •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와 성과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니레버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중장기적인 포트폴리오의 부재로 인하여 브랜드 구조조정 효과는 지속되지 못하고 실패하게 되었다. 지속가능한 브랜드 관리를 통하여 구조조정의 효과를 길게 극대화 시켜야 하는 것이 구조조정의 목표이다. 목차▶브랜드 구조조정▶성공사례1 - CJ 푸드빌 사례▶성공사례2 - LG 전자 사례▶실패 사례 – 유니레버▶브랜드 구조조정에 집중하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