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스(Marx) 변증법, 역사 유물론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목차
-
1. 마르크스 소개
2. 변증법
2-1 변증법의 시초 헤라 클레이토스
2-2 헤겔의 변증법
2-3 마르크스의 변증법
2-4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유물론
2-5 변증법적 유물론 의의와 한계
3. 역사 유물론
3-1 역사유물론 이란?
3-2 생산 양식의 역사적 전개
3-3 자본주의와 공산 사회
3-4 마르크스의 역사 유물론의 의의
- 본문내용
-
2. 변증법
2-2 헤겔의 변증법
방대한 관념론의 철학 체계
절대자( 절대 정신 )
이념 → 자연 → 정신
변증법 = 긍정,부정,통일 (정- 반 -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 최근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NGO, 언론, 학계가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방정부 행정체계 내에서 유엔아동권협약이 실현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법적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SK하이닉스 ESG 경영
- 청소년육성제도론_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만 18세 청소년선거권 참여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해결중심이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