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HACCP)제도의 효용성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ACCP 개요
2. 경제학적 설명
3. 외국의 사례
4. 한국에서의 HACCP
5. 해결책
본문내용
HACCP 개요
정의

식품 공정의 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관리점을 결정하고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것

2012년 10월 31일 기준 식약청이
인증한 HACCP 지정업소 2740 곳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양과건강4C)식품사전사후위생관리로 HACCP과 GMP, Recall, PL설명00
  • HACCP과 GMP, Recall, PL(Productliability)에 대해 각각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HACCP의 의미와 적용1) 의미위기 분석 중점 관리제도로 세균의 혼입(混入)을 막기 위한 우주식(宇宙食)의 위생 관리를 위하여 NASA가 고안한 방식. HACCP 는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s의 머리글자로서, 일명 해썹(또는 해습)이라 부르며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이를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으로 번역하였다.HACCP은 위해분석(HA)과 중요관리점(CCP)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HA

  • (식품위생학 공통) 1 소위 햄버거병이라 일컬어지는 용혈성 요독증후군을 일으키는 병원성 대장균에 대해 설명하시오
  • HACCP 적용 가이드라인.한국식품공업협회(2007). 식품위생교육교재.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급식소 안전관리.한국보건산업진흥원(2006). 식중독 예방사업 중장기 계획 연구.홍수현(2003). 단체급식에서의 HACCP 제도 확대적용을 위한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차효미(2008). 학교급식 HACCP 연구에 관한 문헌 고찰.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양숙(2011). 학교급식 HACCP 시스템의 검증 도구 개선.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 [유통관리]서울우유의유통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김현식 외,「대형할인점과 공급업체의 협력-상생 가능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한국유통학 회, 2007.윤정근,「대형마트와 납품 제조업체간의 협력적 발전을 위한 정책적 제안에 관한 연구」, 한 국유통학회, 2009.임영균,「대형유통점과 중소유통점 간의 상생협력」, 한국유통학회, 2007.임영균 외,「중간상과의 거래특성이 제조업체의 온라인 경로 활용에 미치는영향」, 한국유통 학회, 2004.서울우유 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 서울우유,우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김현식 외,「대형할인점과 공급업체의 협력-상생 가능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한국유통학 회, 2007.윤정근,「대형마트와 납품 제조업체간의 협력적 발전을 위한 정책적 제안에 관한 연구」, 한 국유통학회, 2009.임영균,「대형유통점과 중소유통점 간의 상생협력」, 한국유통학회, 2007.임영균 외,「중간상과의 거래특성이 제조업체의 온라인 경로 활용에 미치는영향」, 한국유통 학회, 2004.서울우유 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 [푸드마케팅 공통] 1 식품시장은 도매시장과 소매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두 시장의 기능을 구분하고, 지금 살고 있는 지역
  • 제도개혁, 소비자 행동의 변화, 제조부문의 구조조정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통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였다. 특히 대규모 자본이 투여된 신업태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전통적인 업태인 재래시장 및 영세소매업의 침체가 눈에 띄게 가속화되면서 유통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었다. 실제 이를 통계로 살펴보면 대형마트의 판매액은 현재 2000년 대비 246.2% 증가하였으나, 재래시장의 주 구성원인 슈퍼마켓과 구멍가게 등의 기타 소매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