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문의 정의 및 유형에 대해 정리하고 내가 유치원 교사(만5세 담당)라면 어떤 발문을 선택하여 유아와 상호작용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예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발문의 정의 및 유형
1) 발문의 정의
2) 발문의 유형
(1) 형식과 반응에 따른 분류
(2) 사고활동과 기능에 따른 분류
2. 본인이 유치원 교사(만5세 담당)라고 가정할 때 사례에서 유아와 상호작용 할 발문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발문의 정의 및 유형
1) 발문의 정의
발문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물어보는 물음이다. 또 발문은 학습자들의 사고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문제 제기라고 할 수 있다. 교사의 발문은 수업과정에 있어 학습자의 사고활동을 촉진하고 학습과정을 이끌어주고, 동시에 피드백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발문이란 스스로 학습해야 하는 과정 속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사고활동에 대해 흥미나 필요를 느끼지 못 할 때 학습자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필요성을 느끼게 하여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수단의 일종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사의 발문을 통하
.
.
2. 본인이 유치원 교사(만5세 담당)라고 가정할 때 사례에서 유아와 상호작용 할 발문 그 이유
만5세 유아에게는 다양한 수업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사회관계 영역의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는 첨단 통신망과 교통의 발달로 전 세계가 하나가 되며 엄청난 속도로 새로운 지식이 창출되고 부를 축적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 역기능으로 인간성 상실의 문제가 대두되면서 인간성 회복의 중요성과 사람과 사람의 관계 중심의 가치관이 부각되고 있다. 만5세 누리과정에서 인성교육은 사회관계 영역에 속해 있는데 이는 유아가 자신을 알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 참고문헌
-
- 서유진, “교사의 탐구적 발문을 통한 물리적 지식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1
- 고미영, “학습진단별 발문수준이 학업성취 및 문제해결성향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1999
- 보건복지부, “만5세 누리과정 지도서”,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발음중심 접근법의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
-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
- 장애인복지론] 장애의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의 두 가지 차원을 제시하고, 한국의 장애인복지법에서 정의하는 장애 개념을 각각 설명하시오
- 노인복지서비스 정책관련 기사를 스크랩하시고, 근거있는 비평을 하시오
- 발음중심 접근법의 찬성과 반대의 견해를 밝히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15일)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